다이렉트X, 5년만에 新버전 나온다

마이크로소프트가 5년 만에 게임과 멀티미디어 처리를 위한 API인 다이렉트X(DirectX) 새 버전을 내놓는다. 조만간 발표할 것으로 알려진 버전은 다이렉트X12다. 다이렉트X는 호환 그래픽카드를 이용해 고품질 3D 그래픽 속도와 렌더링 관련 API를 모은 집합이다. PC용 3D 게임은 물론 엑스박스 원(XBOX One) 같은 콘솔 게임기 등에서 쓰이고 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다이렉트X11은 지난 2009년 공개한 것이다. 가장 최근에 나온 버전은 지난해 선보인 윈도8.1과 엑스박스 원에 쓰인 다이렉트X 11.2. 아예 세대가 바뀐 다이렉트X12가 나온다면 5년 만에 버전 업데이트인 셈이다. 물론 다이렉트X12에 대해선 자세한 내용은 3월 20일 밝혀진다는 공지 페이지( http://blogs.msdn.com/b/directx/p/directx12.aspx )만 있을 뿐 자세한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다. 이 페이지에는 인텔과 AMD, 엔비디아, 퀄컴 로고가 있다. 새로운 다이렉트X의 등장은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고성능 그래픽 성능을 실현하는 게임 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neowin.net/news/rumor-next-directx-api-from-microsoft-to-allow-for-low-level-access-to-hardwar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