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빙글 Vol.05] 아직 우리에겐 반년이 남아 있습니다.

??? : 방금 뭐가 지나갔냐?
?!? : 글쎄? 워낙 순식간에 일어난 일이라...


벌써 7월이라니, 어느새 2020년이 반이나 지나 버렸다니. 깜찍이소다도 놀라서 펄쩍 뛸 일입니다. 내 2020년 어디...?


집에 있는 날이 대부분이니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순삭돼버린 올해, 바깥세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점점 까막눈이 되어 가는 느낌적인 느낌... 그치만 걱정 마요. 소식을 물어다 주는 곳곳의 빙글러들 덕에 나가지 않아도 세상 돌아가는 모양새를 알 수 있으니까.


후회 안 하게 해드릴게.

목차를 눌러도 해당 위치로 이동하지는 않습니다


1. 꿀잼 보장, 이달의 인기카드 30


6월에는 어떤 카드들이 빙글러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재밌거나 정성스러운 글은 하트를, 두고 보고 싶은 글에는 클립을 누르는 우리 빙글러들. 이번 달에는 클립, 하트, 댓글 Top 10을 각각 선정해 봤습니다! 겹치는 경우는 제외했으니 더욱 볼거리가 풍성하겠죠? 충성풍성!


- 두고두고 보고 싶은 카드, 클립 TOP 10

조금 더 밀도 높은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한 빙글러들의 클립 프로젝트. 6월 한 달간 빙글러들은 어떤 카드를 가장 많이 클립했을까요? 인생 꿀팁부터 요리, 다이어트, 자기계발까지... 함께 보시죠!

@ggotge 님의 카드는 이 외에도 클립수 상위권에 오른 것들이 많았어요. 너무 많아서 맛보기로 이 카드 하나만 소개합니다 :)

와! 다들 너무 유용하잖아!

근데, 클립만 해놓고 또 안 보는 거 나만 그런 거 아니죠? 컬렉션 주기적으로 들여다보기 프로젝트 넘나 절실한 것.


- 너무 좋잖아! 그냥 지나칠 수 없어, 하트 TOP 10

한 달간의 카드를 하트 순으로 정렬을 하고 보니 온통 짤줍이더라고요. 빙글 핵인싸@goodmorningman 대단해... 수많은 짤줍은 하나만 꺼내고, 그 외 사랑받았던 카드들을 함께 소개해 볼게요 :) 참! 짤줍을 제외하고 하트 1위는 클립 1위였던 넷플릭스 후방주의 모음이었다는 사실도 전합니다 >.< 어머, 빙글러 여러분... 차암..? (므흣)

웃기고 귀엽고 예쁘고 유익하고 감동적인 건 다 모아놓은 하트 TOP 10... 다음 달도 벌써 기대되는데요?❤️


- 키워 기질 드릉드릉, 댓글 TOP 10

너무 정성스러운 글이라, 때로는 너무 화가 나서, 때로는 너무 재밌어서 댓글을 달지 않고는 못 배기는 카드 모음. 답글을 제외한 순수 댓글만 카운팅한 결과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위에서 봤던 클립, 하트 순위 내에 든 카드들은 당연히 제외하고요 :)

성향을 테스트하는 카드들과 마음이 답답해지는 카드들에 가장 많은 댓글이 달렸네요.


그거 다들 아시죠? 카드 작성자에게 댓글이 얼마나 큰 힘이 되는지. 다음 달에는 마음이 따뜻해지는 정성스런 이야기들도 순위권에 들 수 있도록 그냥 지나치지 말고 사랑의 댓글 하나씩 남겨 보자고요 :)

2. 이달의 빙글러


여기저기 이슈들을 발 빠르게 빙글에 퍼다 나르는 빙글러들 덕분에 세상 소식을 골고루 접하게 됩니다. 하지만 꾸준히 '자신의 이야기'를 조곤조곤 전하는 빙글러들도 있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이달의 빙글러는 관심사 커뮤니티 빙글을 더욱 '관심사 커뮤니티'답게 만드는 빙글러 4분과 그들의 카드를 하나씩 소개하는 코너랍니다 :)

|| 그의 상상은 카드가 된다

혼자 이런저런 재밌는 상상, 많이들 해보셨을 거예요. 그 상상이 꼬리에 꼬리를 물다 보면 어느새 시작점과는 한참 멀어져 있기도 하고요. 그 과정을 글로 작성한다면 정말 재밌지 않을까요? 이런 흐름으로 카드를 작성하는 빙글러가 있습니다. 바로@guseh1996 님. 제목에 홀려서 들어갔는데 그 끝은...! 기사 헤드라인 뺨치는 제목과 유려한 전개로 빙글러들을 쥐락펴락하는 카드들, 궁금하다면@guseh1996 님의 프로필을 방문해 보세요!

조상님들이 상투를 포기할 수 없었던 이유 #유머 #역사 #탈모


|| 편의점 고양이 성장일기

고양이를 좋아하는 마음이 모니터 너머까지 왈랑대는 분의 회사 근처 편의점 아기 고양이 관찰일지. 매일같이 간식도 챙겨주고, 놀아주며 일기를 기록하는@MagoEsto 님의 마음이 너무 예쁘지 않나요? 출근을 하지 않아 복댕이를 볼 수 없는 주말이 너무 길게 느껴질 정도...는 역시 아니지만 한 번 더 복댕이가 보고 싶네요. 얼른 이거 쓰고 복댕이 동영상 보러 가야지!!

너는 뭘 먹고 이렇게 귀엽니 #고양이 #반려동물


|| 발길이 닿는 모든 곳이 여행지

여행의 판도가 뒤바뀌어 버린 요즘, 멀리 떠날 수 없으니 늘어가는 것은 추억팔이뿐. 전 세계가 마음으로 지난 여행을 되새기고 있지요. 지난 사진을 넘겨 보다 보면, 또 글로 풀어내다 보면 어느새 새록새록 눈 앞에 펼쳐지는 그날의 풍경들.@wnsdud783 님도 그렇게 지난 여행을 오늘처럼 조곤조곤 들려준답니다. 어쩌면 우리 동네일지도 모를 그의 여행기, 같이 보실래요?

제주도 추억팔이 #여행 #제주도여행 #한국여행


|| 좋아하는 거 다 알아요, 짤아재

어휴 그게 뭐야 얼굴을 찌푸리다가도 자꾸 생각나서 결국은 잠들기 전 히죽히죽 웃고 마는 마력, 바로 아재 개그. 아재 개그가 귀여운 짤과 만나면 어떻게 될까요? 안 웃겨도 귀여우면 다 되는데 (가끔) 웃기면서 귀엽기까지 하다고? 이렇게 귀여운 캐릭터들로 아재 개그 스타일의 퀴즈를 낸다면 반칙이잖아요오오. 나도 모르게 정답!을 외치게 되는 귀여움과 실없음... 겪어본 적 없다면 지금 바로@ngmspg 님의 짤아재 퀴즈를 확인해 보세요!

병을 팔고 있는 무는 바로? #유머 #웹툰 #일러스트레이션


3. '삼백만'큼 사랑해

빙글의 6월에는 아주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빙글의 귀염둥이 빙구가 전했던 소식, 기억하시나요?

빙글에 작성된 카드가 300만을 돌파했다는 사실!!!!!!


그간 100만, 200만을 거쳐왔지만 모두 외국인 빙글러 차지였던 터라 마음이 불안했던 빙구가 한국의 빙글러들을 봉기시켰고, 그렇게 우리는 해냈습니다!


한국인 빙글러@Rosbsb 님이 바로

300만 번째 카드의 주인공이거든요!

만세! 대한민국 만세!!!!

https://www.vingle.net/posts/3000000

보이시나요, 카드번호 뒷자리 3000000이!


마치 올림픽을 방불케 했던, 지켜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했던 순간이었습니다. 빙글코리안도 탐을 냈던 번호... 하마터면 끼어들 뻔했지 뭐예요? 귀여운 빙구가 속상해할까 봐 꾹 참았지만요 ;)


앞으로도 잊힐 만 하면 빙구가 나타나 소소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니 귀여운 빙구가 보이면 한 번씩 눌러 주세요. 그 외에도 빙구는 마치 전우치처럼 사락 나타나 빙글이 어려운 뉴빙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내밀 거랍니다 :)

빙구... 프로필만 봐도 귀여워... 웃음이 나...


4. 빙글로 세상을 봅니다


매달 이 코너를 진행하면서 마음 잘 날이 없었습니다. 세상 분명 희로애락이 다 있을 터인데 요즘 들려오는 소식은 어쩜 온통 노(怒)와 애(哀)밖에 없는 것인지, 어두운 소식만 전하다 보니 오히려 빙글러 여러분을 지치게 하는 게 아닐까 하는 걱정이 자꾸 자랐거든요.


그렇다고 나쁜 소식들을 무시하고 살 수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짧고 굵직하게 전하는 이번 달 빙글로 보는 세상의 주제는 바로 인종 차별.

|| BLACK LIVES MATTER

5월 말 미국, 이 사태의 도화선이 된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백인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흑인이 죽은 사건이 촉매제가 되어 흑인 인종차별에 저항하는 시위가 시작된 것이죠.

그뿐이었다면 좋았겠지만, 혼란을 틈탄 폭동과 약탈... 시위는 소요 사태로 악화돼 갑니다.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자 평화 시위로 전환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물론 폭동이 완벽히 끊인 것은 아니었지만요.

하루 이틀의 이야기도 아니잖아요. 모두가 알고 있지만 묻어뒀던 불편한 진실. 지지하는 사람들이 늘어 갑니다.

그리고 지금, 벌써 한 달 사이 참 많은 것이 바뀌어 가고 있네요.


|| ALL LIVES MATTER?

작금에서는 논의조차 되지 않는 아시안계 차별 또한 수면 위로 올라와 씁쓸함이 컸습니다. 차별은 코로나를 기점으로 더욱 심각해지기도 했고요.

현재의 'BLACK LIVES MATTER' 운동은 공권력에 의한 차별을 이야기한다는 점에서 결이 다르지만, 그렇다고 차치해도 될 문제는 아니니까요. 최근 시위와 함께 있었던 폭동이나 약탈의 피해자들 대부분이 아시안계였던 것만 봐도 지나칠 수 없는 일인 것은 자명합니다.

우리는 종류가 다른 게 아니잖아요, 모두 사람일 뿐인걸. '함께'를 이야기한다면 참 좋을 텐데 여전히 누군가에게는 닫힌 이번 사태, 아쉬움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가만 생각하면 6월 한 달 동안 벌어진 일인데 아주 오랜 일인 것 같지 않나요? 인종 차별 문제 자체가 하루 이틀의 이야기가 아니기에 더욱 그런 게 아닐까 싶습니다. 해피 엔딩을 보려면 아직 머나먼 일일 테지만 문제를 잊지 않고 함께 걸어간다면 나중에는 분명 많은 것이 달라져 있지 않을까요?

5. 새로운 관심사를 소개합니다

빙글에서는 누구나 관심사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 이제는 다들 아시죠? 그러니 당연히 저희 빙글팀도 관심사를 만들 수 있답니다! 핫핫핫!


#논란/토론


관심사를 찾는 방법도 당연히 다들 아시겠지만 굳이 안내하자면,

빙글 하단 탭의 두 번째에 위치한 돋보기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나오는 페이지에서

'카드, 관심사, 사람, Q&A'


예를 들어 얼마 전 시끄러웠던 애견 프로에서의 논란이나

올 초 말이 많았던 경주의 스쿨존 사고,

시끌벅적했던 볼턴 회고록,

또는 판단이 쉽지 않은 결혼생활 이야기까지

다 이곳에서 다룰 수 있는 이야깃거리거든요.


논란/토론#논란/토론+ 버튼

6. 이런 모임도 있어요, 빙글 소모임


관심사로 모이는 우리들, 종종 재미난 판을 벌여주는 빙글러들 덕분에 으쌰으쌰 뭔가를 해나갑니다. 하지만 판을 벌이는 것만 해도 아주 큰 용기여서, 바로 판이 짜이지 않으면 포기하는 일들도 잦고요. 그럴 때 필요한 건 뭐다? 손을 내밀어 주는 거죠! 함께 하면 즐거운 게 바로 관심사 덕질 아니겠어요? :) 그래서 그런 소모임들을 찾아 이 자리를 빌려 소개해 보려고 해요.


짤 대방출! 두둥탁!'

#엽기


어려울 거 없어요. 그저 가진 짤들을 나누면 되는 곳. 말은 어렵지만 짤은 조금 더 편한 게 요즘의 우리잖아요. 빙글의 짤부자들이 모여 있으니 짤줍도 요긴하고요 :) 혹시 필요한 짤이 있다면 살짝 부탁해 봐도 괜찮겠죠?

그나저나, 그냥 톡방 소개인데 왜 제목에는 '소모임'이 붙어 있냐고요? 사실 이건 다@dhadam 님이 만든 '이' 소모임을 소개하기 위한 빌드업이었거든요. 그러니까 이쯤에서 슬슬 본론을 꺼내 볼까요? 엣헴!

소심하지만 대담한 출사표


아.여.독.

이곳이 인증 톡방인데... 인증을 한 사람은 한 명뿐... 그것도 주말 아침이 아니었다...


호기롭게 판을 벌인 이 빙글러의 등에 날개를 달아줄 부지런한 아침형 빙글러 어디 안 계신가요? 2020년의 나머지 반은 부지런해 보는 것도 좋잖아요. 주말에 일찍 일어나는 퀘스트와 책을 읽는 퀘스트 두 개를 동시에 깰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 같이 합시다!


-


어라, 벌써 끝나 버렸네! 소소한 기쁨과 크고 작은 걱정이 공존하는 한 달이었습니다. 번쩍 뛸 법한 좋은 소식을 전하면서 함께 기쁘고 싶은데 세상일이 참 마음대로 되지 않아 아쉽기도 해요. 다음 달에는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을까요? 제발 그럴 수 있기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소식으로 2020년 3/4분기를 시작할 수 있기를!


월간 빙글은 빙글러들의 도움으로 만들어집니다. 발 빠르게 소식을 전하고, 관심사 이야기를 나눠 준 빙글러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남겨 보는 건 어떨까요?


즐빙!


(@boredwhale@Voyou@ggotgye @CtrlZ@rubop001@fromtoday@kyj079@helmit@quandoquando@goodmorningman@moongkle@visualdive@xihero@n0shelter@guseh1996@MagoEsto@wnsdud783@ngmspg@nocutnews@thisisgame@baaaaang@Rosbsb@ihatecocacola@dhadam 님 덕분에 월간 빙글 6월호가 알차게 채워질 수 있었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공연하는데 관리소장이 예술가 쫒아냄
Voyou
15
1
7
서울에서 지방까지 장거리를 오가며 정말 제대로 봉사를 했던 조국 장관님의 딸은 표창장으로 마녀사냥되고 기더기들이 엄청난 공격을 퍼부었지만 마약을 밀반입하다가 걸린 사쿠라당 홍정욱의 딸은 그럴 수도 있지, 라는 훈훈한 결말로 조용하게 묻혀버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풍경
plus68
7
0
3
남극에서 데이트 어플 돌려본 레전드 썰.jpg
ihatecocacola
20
2
2
근현대를 휩쓸었던 문학 미남들.jpg
CtrlZ
27
9
4
캐나다 밴프에서 하는 모닝 하키.gif
ggotgye
28
3
1
GIF
내 여드름에 필요한 것은? 상황별로 골라쓰는 여드름패치 BEST
Glowpick
9
30
0
짤줍 0804
goalgoru
71
6
17
[월간 빙글 Vol.06] 쨍하고 해 뜰 날 돌아온단다!
VingleKorean
64
28
11
파리일기_여름, 개선문, 샹젤리제, 프티몽후즈
simplepoems
11
1
2
강간이 일어나는 이유 . JPG
GOHWAN
424
40
223
한국을 사랑하는 나라들 순위
baaaaang
25
8
5
괜찮아..
hyunToT
6
2
0
2017 VINGLE 연말정산!
VingleKorean
229
92
120
집사 돈 들까봐 직접 장난감 만들어 쓰는 고영희들ㅋㅋㅋㅋㅋㅋ
wlscjf99
10
1
1
아이사진을 톡에 자주 올리는 것에 대해 속상해서..
nanmollang
18
2
21
양다리 걸치는 사람들 특징
visualdive
22
6
4
같은 학원 여학생에게 소변 테러한 중학교 남학생
Voyou
23
2
6
박미선, 유튜브 뒷광고! 대표와 아는사이?
goalgoru
39
3
10
개고기를 먹지 말아야 하는 설득력 있는 이유
ddrsuwon
345
173
126
어느 미국인이 느낀 헬조선의 실체
EisenbergLA
369
308
122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