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한다는 명목'으로 사자를 학살하는 사람들

사업가이자 자선가로 활동 중인 한 남성이 최근 출판한 자신의 책 '불공평한 게임'을 통해 현재 남아프리카에서 상식을 뛰어넘는 무분별한 사자 학살이 이뤄지고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남아프리카에서 사업가이자 자선가로 활동 중인 애쉬크로프트 씨에 의하면, 남아프리카에서는 '사냥용 사자'들이 사육되고 있으며, 그 수는 무려 12,000마리로 추정됩니다.


사냥용 사자가 무슨 말인가 궁금하실 텐데요. 이를 자세히 알기 위해서는 아프리카에서 성행 중인 합법적 사냥 제도에 대한 간략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여러 아프리카 국가는 90년대부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합법적 사냥 제도를 마련했습니다. 무분별한 밀렵으로 동물이 멸종 위기에 처하느니, 차라리 '값비싼 돈을 받고 사냥을 제한적으로 허용'해 개체 수를 안정적으로 유지한다는 취지인데요.


사실, 이러한 정책은 여러 동물단체로부터 큰 비난을 받아왔습니다. 국가가 동물을 보호한다는 취지로 동물 학대를 합법적으로 용인하는 것은 물론이고, 돈을 벌기 위해 오히려 무제한적 사냥을 허가증을 남발함으로써 멸종 위기가 가속화됐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애쉬크로프트 씨에 의하면, 아프리카 국가들과 농장들은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사냥용 사자' 생산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동물을 보호한다는 것은 애초부터 핑계일 뿐, 동물의 생명을 이용해 돈을 벌려는 노골적인 본심이 드러난 것인데, 그 과정 또한 매우 비윤리적입니다.


농장에서 태어난 아기 사자들은 태어나자마자 어미로부터 분리돼 '상품'으로서 길러집니다. 자란 사자들은 수컷인지 암컷인지 그리고 몸무게와 개월 수에 따라 '사냥 가격'이 달라지며, 여러 마리를 사냥할 경우 추가로 사냥하는 한 마리의 가격을 할인해 주기도 합니다.


애쉬크로프트 씨가 공개한 비디오에는 다소 충격적인 장면이 담겨있습니다. 


트럭 위에 올라탄 남성이 케이지 문을 열자 겁에 질린 사자가 뛰쳐나옵니다. 남성이 사자에게 총을 겨누고 사격을 가하자, 놀란 사자가 온 힘을 다해 도망갑니다. 잠시 후, 화면이 바뀌며 나무 위로 피신한 겁에 질린 사자의 모습이 등장합니다.


영상 속 사자는 죽을 때까지 총 9발의 총알을 맞았습니다.


그리고 죽은 사자의 시신은 부위별로 토막, 가공되어 아시아 시장으로 팔려나갑니다. 아시아에서 사자의 발톱과 뼈 등은 민간요법으로 수백만 원을 호가하는 귀한 약재료로 거래되기 때문이죠.


이렇듯 사자는 사냥용으로도 그리고 귀한 약재료로 값비싼 금액을 안겨주다 보니, 남아프리카 정부의 용인 아래 무자비한 학살이 자행되고 있습니다.


애쉬크로프트 씨는 남아공에서 사자들에게 지옥이 펼쳐지고 있으며, 이러한 학대를 세상에 알리고 멈추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요즘 같은 시대에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요? 현실을 직시하세요. 지금 남아공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입니다."


그는 또한, 이러한 일이 계속된다면 범 인류적 재앙이 닥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바로 또 다른 바이러스입니다.


아시아 사람들이 사자로 케이크나 와인으로 만들어 먹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야생동물 바이러스가 진화, 탄생할 거라는 염려입니다.


애쉬크로프트 씨는 자신이 사랑해왔던 남아프리카가 점점 망가지는 것이 안타까우며, 이 학대를 막기 위해 전 세계 사람들이 아픔을 외면하지 말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가 실질적으로 무엇을 바꿀 수 있냐고 반문할 수도 있지만, 전 세계 사람들이 이 학대가 자행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것을 반대하는 목소리라도 내어야 합니다. 그것이 시작입니다. 이 야비한 학대를 외면하지 말아 주세요."


꼬리스토리가 들려주는 동물 이야기!
매일 귀여운 동물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꼬리가 흔들릴 때까지, 꼬리스토리!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박미선, 유튜브 뒷광고! 대표와 아는사이?
goalgoru
38
3
10
나는 왜 이러는 걸까? -40
AMYming
13
2
2
긍정적인 빵집 사장님 .jpg
xxcxx
101
15
12
아이들이 그린 동물을 현실로 데려오는 아빠
GGoriStory
27
7
0
우리 집 고양이가 고장 났어요!
GGoriStory
38
6
2
나는 왜 이러는 걸까? -38
AMYming
15
2
4
조랭이떡 자태로 세탁기서 눈 못 떼는 새끼 냥이들.."저게 뭐다냥?"
notepet
10
1
0
고양이 무는버릇 고치는 꿀팁 귀여웤ㅋㅋㅋㅋㅋㅋ
animalplanet
98
24
7
Video
세계 포토샵 장인들의 합성 대결ㅋㅋㅋㅋ
GGoriStory
115
32
7
한 패션 인플루언서의 인스타에 올라온 글 (분노주의)
Voyou
43
3
11
백호가 멸종해야하는 이유
GGoriStory
77
17
16
곁은 있고 싶고 잠음 오고
animalplanet
110
14
4
Video
세상에 이런법이 어딨어..............? 세상에 이런법이 있다네요........ㅋㅋ ♥ ♥♥ ♥♥♥ 어머머머......그냥 가시려구여? ㅎㅎ 좋아요♥♥♥와 팔로우 꼭 누르시고 가 주세요..ㅎ
bangkoobbong
192
96
17
서울에서 지방까지 장거리를 오가며 정말 제대로 봉사를 했던 조국 장관님의 딸은 표창장으로 마녀사냥되고 기더기들이 엄청난 공격을 퍼부었지만 마약을 밀반입하다가 걸린 사쿠라당 홍정욱의 딸은 그럴 수도 있지, 라는 훈훈한 결말로 조용하게 묻혀버리는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풍경
plus68
7
0
3
고양이가 전생에 사람이었다는 8가지 증거
GGoriStory
121
26
5
집중호우시 침수공간 탈출 요령
nanmollang
20
10
0
고기잡이 배에서 17년간 일한 선원의 인스타그램
GGoriStory
205
81
34
한 해를 웃겼던 야생동물 사진 12장
GGoriStory
103
27
5
합성 아니야? 동물의 실제 덩치 체감 짤
GGoriStory
42
11
5
삶에 지친 집사에게 들려주는 고양이 요나의 조언
GGoriStory
17
11
3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