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방탄소년단 악플 피의자 벌금형…절대 선처 불가"

CBS노컷뉴스 김수정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관련 악성 글과 댓글에도 '법적 대응'
그룹 방탄소년단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페이스북)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대한 악성 게시물에 '선처 없는 법적 대응'을 할 것을 알렸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9일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를 통해 자사 아티스트를 향한 명예훼손·모욕·성희롱·허위사실 유포·악의적 비방 등의 악성 게시물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를 설명했다.


우선 방탄소년단 악성 게시물 작성자에 대해서는 팬들의 제보와 자체 모니터링으로 수집한 증거 자료를 바탕으로 최근 수사기관에 고소장을 제출했다. 디시인사이드 등 각종 커뮤니티, 티스토리를 비롯한 블로그 게시물, SNS 게시물, 포털사이트 뉴스 댓글, 음원 사이트 댓글도 포함됐다.


빅히트는 "이전 진행한 고소 건 중 일부 피의자는 벌금형을 선고받았으며 나머지 피의자들도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조사 중인 피의자가 대리인을 선임하여 합의를 요청하는 사례가 있었으나 원칙에 따라 절대 선처 불가 의사를 전달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장기간 악질적으로 방탄소년단에 대한 악성 게시물을 작성해온 이들의 정보를 수집하여 경찰에 전달했고, 그중 일부는 경찰 조사에서 범죄 혐의가 인정되어 검찰에 송치 후 처분을 기다리고 있다. 만약 법원의 판결 이후에도 계속해서 범죄 행위를 일삼을 경우, 추가적인 고소는 물론 강력한 민사상 손해배상 청구까지 조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빅히트는 "사건별로 고소장을 제출하고 사건이 종결되기까지 적게는 수개월에서 길게는 1년 이상의 긴 시간이 소요된다. 따라서 다소 시간이 걸리더라도, 아티스트 권리 침해에 대한 당사의 대응 의지는 확고하니 이 점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라며 "상시적인 악성 게시물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증거를 수집하고 있으며, 악성 게시물 신고 및 삭제 작업도 동시에 진행 중"이라고 알렸다.


빅히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악성 게시글 작성자에게도 법적 대응을 진행 중이다. 빅히트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데뷔한 지 1년이 조금 넘은 신인 아티스트로 미성년자 멤버들도 포함되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멤버들을 향한 악성 게시물 수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회사 차원의 법적 대응을 결정했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빅히트는 "커뮤니티, 블로그, SNS, 포털사이트 뉴스, 음원 사이트 등에서 단순 의견 표출을 넘어 사회적으로 용인되지 않는 수준의 악성 댓글, 게시물 등을 지속적으로 작성하거나 유포한 이들을 대상으로 명예훼손죄(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70조) 및 모욕죄(형법 제311조) 등의 혐의로 고소 조치를 완료했다"라고 알렸다.


그러면서 "피의자 신원 확보 및 수사 기밀 유지를 위해 구체적인 과정이나 진행 상황을 공개하기 어려운 점 양해 바란다"라며 "이번 고소 조치를 시작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대한 정기적인 법적 대응을 진행할 예정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선처나 합의는 일절 없다는 점을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사진=투모로우바이투게더 공식 페이스북)


eyesonyou@cbs.co.kr




CBS노컷뉴스의 공식 빙글 계정입니다. SNS에서 여러분과 늘 호흡을 같이하는 친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미 대기업 CEO가 꼽은 경영회복 시기는?
nocutnews
0
0
0
이순재, '원로배우 갑질' 보도에 "지나친 과장" 반박
nocutnews
2
0
0
선생님의 사랑
psh72928
6
1
1
'유령' 영양사, 식재료 재탕…"터질 게 터졌다"
nocutnews
9
1
2
최고로 무섭고 소름 돋았던 살인사건.jpg
ggotgye
34
6
9
비오는 날 운전하다가 지나가는 사람에 물 튀기면 과태료 20만원
wlscjf99
7
3
0
조국, 국대떡볶이 대표 고소…"허위사실 법적 책임 져야"
nocutnews
6
0
1
[딥뉴스] '싹쓰리' 인기는 멈출 줄 모른다
nocutnews
6
2
1
[딥뉴스]국회법대로 처리했다는 민주당, 과연 그럴까?
nocutnews
1
1
0
짤줍 0804
goalgoru
48
5
9
필리핀 두테르테 근황
fromtoday
13
2
4
"배수로 확장 요청 묵살"…안일함이 불러온 참사
nocutnews
5
1
1
[딥뉴스] 김부겸·이낙연은 왜 이재명을 만났을까
nocutnews
4
0
3
고소당한 국대떡볶이 대표 "다시 알린다, 조국 공산주의자" - 조국에게 고소당한 국대떡뽁이 대표 소감 "이 기회에 다시 한 번 알려드린다. 문재인, 조국, 임종석은 공산주의자다" 떡볶이나 맛있게 만들어 팔지 뭐하러 신세 망치려는지 이해불가다. 공산주의 체제면 이런 소리 지껄일 수 있을지 모르겠다. 소원대로 감옥에 보내드리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https://m.ytn.co.kr/news_view.php?key=202008031135011550&s_mcd=0103&pos=018
plus68
7
0
5
팩트가 있는곳에 조선일보가 있습니다
harang0610
31
1
7
월세를 잘 아시는분
Vhyeeogh
7
2
4
한국인은 돈 내고 물 마셔라?…日 유명 초밥집의 혐한
nocutnews
6
1
2
통일에 대한 시각, 부작위 손실
goalgoru
37
22
9
[뉴스쏙:속]장마→수마 돌변…오늘 주택공급대책 발표
nocutnews
1
0
0
[뉴스쏙:속]막바지 장마…전국 곳곳 호우특보 발령
nocutnews
6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