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트롤러 손에 쥔 구글 ‘가정용 게임기 진출?’

구글이 게임 컨트롤러인 아틀라스 컨트롤러(Atlas Controller)를 개발한 그린스로틀게임스(Green Throttle Games)를 인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지난 2012년 말 찰스 황(Charles Huang)과 매트 크라울리(Matt Crowley), 칼 타운센드(Karl Townsend)가 설립한 기업이다. 그린스로틀게임스는 이후 미국 내 주요 벤처캐피탈로부터 600만 달러에 달하는 투자를 받을 만큼 미래 가치를 인정받기도 했다. 창업자 가운데 한 명인 찰스 황은 인기 음악 게임인 기타 히어로(Guitar Hero) 개발에도 종사한 경력을 지니고 있다. 크라울리와 타운센드는 팜 파일럿(Palm Pilot) 개발 초기 단계에 관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런데 그린스로틀게임스는 지난해 11월부터 갑자기 활동을 중단하는 한편 자사의 게임 앱도 구글플레이에서 삭제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공식 사이트에는 고맙다는 말과 간단한 설명만 적혀 있었다. 이에 따라 아틀라스 컨트롤러를 구입한 소비자 불만이 넘치기도 했다. 구글이 어떤 조건으로 그린스로틀게임스를 인수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이번 인수에 따라 크라울리와 타운센드는 구글 개발 팀으로 자리를 옮기고 찰스 황은 그린스로틀게임스의 비즈니스에 대한 권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외신에선 지금까지 구글이 가정용 게임기 시장에 진입하려고 한다는 소문이 있었지만 이번 그린스로틀게임스 인수를 통해 가정용 게임기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pando.com/2014/03/11/google-buys-the-ghost-of-green-throttle-games-as-tv-arms-race-gathers-spee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