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LCK 서머 3주 차] 폭주하는 DRX와 선봉대장 데프트

4라인 소화할 수 있는 세트, 승률 100% 기록

2020 LCK 서머가 막을 올렸습니다. 이번 시즌은 월드 챔피언십 진출권이 걸려있는 만큼,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정규 시즌 중 가장 중요한 시기로 꼽히는데요. 전 시즌 우승팀 'T1'을 필두로 승격팀 '팀 다이나믹스'까지 모든 팀이 사활을 건 승부를 펼칠 것으로 보입니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디스이즈게임과 오피지지가 매주 화요일, 한 주간의 LCK를 여러분과 함께 돌아보고자 합니다. 지난주 리그 순위와 챔피언 밴픽을 정리하는 한편, 팬분들의 입에 가장 많이 오르내린 선수와 경기 장면도 짚어볼 예정입니다.


디스이즈게임 김승주 기자



본 콘텐츠는 디스이즈게임과 오피지지의 협업으로 제작됐습니다.



# 3주 차 순위: 진격의 DRX와 추격자 담원, 무승 행진을 끝낸 샌드박스

DRX와 담원, 아프리카가 웃었던 3주 차였습니다. DRX는 다이나믹스와 샌드박스를 완파하며 ‘1황’에 가까운 모습을 이어갔습니다. 담원은 특유의 한타력을 바탕으로 T1과 한화생명과의 경기를 모두 2:0으로 승리했죠. 아프리카는 다소 아쉽다는 평을 들었던 미드라이너 '플라이'가 살아나는 모습을 보이며 한화와 KT를 잡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담원에게 다소 허무하게 패배한 T1은 젠지와의 경기에서 ‘상성’이 무엇인지를 보여주며 공동 4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특히 2세트는 올 시즌 T1이 지향하는 공격적인 운영을 통해 거둔 승리인 만큼, 더욱 값졌죠. 반면 샌드박스전에서 마음껏 '속도'를 뽐낸 젠지는 또다시 T1에게 무너지며 지난 시즌의 악몽을 되풀이하고 말았습니다. 


반면 다이나믹스를 필두로 한 동부 리그 팀들은 고난의 1주일을 보내야 했습니다. 특히 개막 이후 3승 1패를 기록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다이나믹스에겐 더욱 가슴 아픈 한 주였는데요. 그들은 DRX 전에서 '바텀 하이머딩거'를 선보였지만 2:0으로 패배한 데 이어 샌드박스와의 경기에서도 1:2로 석패하며 6위까지 내려앉았습니다.


설해원을 잡고 분위기 반전을 꾀했던 KT 역시 아프리카에게 완패하며 PO 진출에 적신호가 켜졌고, 지난 시즌 돌풍의 주역이었던 설해원 또한 모든 라인에서 흔들리며 두 경기를 내리 패배했죠. 한화생명은 3주차에도 악몽을 걷어내지 못했습니다. 특히 담원전에서는 믿었던 '바이퍼-리헨즈' 바텀 듀오마저 흔들리는 등 마지막 불씨가 꺼지는 모양새였죠.


분위기를 바꾼 팀도 있습니다. 바로 ‘야마토캐논’ 야콥 멥디(Jakob Mebdi) 감독이 합류한 샌드박스입니다. 샌드박스는 만만치 않은 상대로 평가된 다이나믹스를 잡고 천신만고 끝에 1승을 가져갔는데요. 경기 내용과 별개로 눈에 띈 것은 야마토캐논 감독의 리더십이었습니다.


그는 경기 시작을 앞두고 "너희 하나하나가 손가락의 마디인 만큼, 하나로 모이면 주먹이 될 수 있다. 손가락이 주먹을 이길 수 없듯, 뭉쳐서 주먹이 되라"는 명대사를 남기며 선수들의 사기를 끌어 올렸고, 확실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LCK 역사상 첫 외국인 감독인 야마토캐논이 샌드박스의 변화를 이끌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 3주 차 밴픽: '전승 카드' 세트와 고전하는 바루스

필밴 카드로 꼽힌 바루스의 등장 횟수가 늘어난 한 주였습니다. 하지만 성적 자체는 1승 3패로 다소 저조한 편이었는데요. 특히 DRX는 바루스를 풀어주고 이즈리얼로 받아치는 전략을 통해 2승을 챙기기도 했습니다. 데프트-케리아 바텀 듀오의 강한 라인전을 통해 초반부터 스노우볼을 굴려야 하는 바루스의 힘을 억제하기 때문에 가능한 전략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꾸준히 좋은 승률과 밴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이즈리얼도 눈에 띕니다. 이즈리얼은 지난주 총 12번 선택, 7승 5패를 기록했는데요. 특히 고스트는 두 번, 데프트는 세 번 이즈리얼을 플레이해 모두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독보적인 '전승 카드'도 있었는데요. 모든 라인을 넘나들고 있는 세트입니다. 3주 차에서 총 5번 픽된 세트는 미드 라이너로 한 번, 서폿으로 한 번, 정글로 두 번, 탑으로 한 번 픽 되어 전부 승리하는 다재다능함을 선보였죠. 


오래간만에 LCK에 등장한 챔피언도 있습니다. 팀 다이나믹스가 DRX와의 경기에서 꺼내든 '바텀 하이머딩거'입니다. 비록 경기는 패배했지만, 하이머딩거는 여러 전투에서 꽤 쏠쏠한 모습을 선보였죠. 그래서인지 DRX는 설해원과의 경기에서 첫 번째 밴 카드로 하이머딩거를 택하기도 했습니다.


# 3주 차 명장면: 젠지의 실수를 놓치지 않은 T1


3주 차 명장면은 신흥 라이벌로 꼽히는 T1과 젠지의 1세트 경기에서 나왔습니다. 경기는 37분 동안 2킬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팽팽하기 진행됐는데요. 젠지는 초중반 운영을 바탕으로 바다 드래곤의 영혼을 얻는 데 성공했고, T1 또한 특유의 단단함을 바탕으로 일발 역전을 노리고 있었죠. 


게임의 승패를 가른 건 장로 드래곤 앞 전투였습니다. 먼저 장로 드래곤을 공략하던 젠지는 고개를 돌려 테디의 아펠리오스를 노렸습니다. 하지만 점멸과 궁극기 '폭풍을 부르는 자'를 사용한 클리드와 바드의 '운명의 소용돌이'가 겹치면서 클리드가 허공에서 굳는 대참사가 일어나고 말았죠.


T1은 이 순간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칸나'의 사일러스가 케넨에게 훔쳐낸 궁극기 '날카로운 소용돌이'를 통해 젠지의 진영을 파고들었고, 바드의 궁극기에서 해방된 아펠리오스가 상대 팀의 챔피언을 사냥하면서 길고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게 됩니다. 젠지의 실수도 치명적이었지만, 그 한 순간을 놓치지 않았던 T1의 집중력이 빛났던 순간입니다.

젠지의 허망한 실수를 놓치지 않은 T1 (출처: LCK 유튜브)

# 3주 차 MVP: 명불허전 '쇼메이커' - 1인 군단 '데프트'

3주 차를 지배한 쇼메이커와 데프트 (출처: 담원, DRX SNS)

3주 차를 빛낸 선수는 1주 차에서도 언급된 바 있는 쇼메이커입니다. 그는 T1 전에서 신드라를 꺼내 바론을 스틸하는 등 경기를 주도했고, 한화생명과의 경기에서는 시그니쳐 픽과도 같은 조이를 통해 중요한 순간 라바의 카르마를 끊어내는 등 날선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올 시즌 쇼메이커는 KDA와 세트 승률은 물론, 15분까지 골드 차이, 솔로 킬, 분당 데미지 등 많은 부분에서 독보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담원의 질주에 쇼메이커가 기여하는 바가 얼마나 큰지를 새삼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야말로 압도적인 기록이다

데프트 역시 눈부신 한 주를 보냈습니다. 특히 데프트가 다이나믹스와의 2세트에서 보여준 플레이는 가히 ‘1인 군단’이라는 별명에 걸맞은 모습이었는데요. 이즈리얼을 선택하고도 라인전부터 바루스를 압박했고, 드래곤 근처에서 킬을 몰아 먹은 뒤 혼자서 미드를 푸시하며 경기를 주도했죠.


설해원과의 경기에서는 초반 다이브 실수에도 불구, 한타를 통해 성장해 전방에서 상대를 지속적으로 압박하는 선봉대장 역할을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 데프트의 이즈리얼 성적은 6승 1패, KDA 7.7입니다. 이는 담원의 고스트(5전 5승)과 더불어 리그 전체에서 가장 뛰어난 이즈리얼 성적입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외로움은 '디아블로4'의 중요한 부분" 제작진 인터뷰
thisisgame
4
0
0
게임) 한국서버 유저들이 착하다고 말해주는 어느 착학 외쿡인...
ljh921016
21
6
17
"나? 1티어!" 대회에서까지 평가가 올라가고 있는 세라핀
thisisgame
1
0
0
롤) 렝가 VS 유미
ljh921016
23
5
0
GIF
'디아블로 4' 콘텐츠 공개… 도적·PvP·캠프·오픈월드까지
thisisgame
3
1
0
폴란드에서 만든 게임은 '위쳐'와 '사이버펑크'만 있는 것이 아니다
thisisgame
2
0
0
코로나 시국 속, 저변 확대 가능할까? "PS5 수급 개선된다"
thisisgame
2
0
0
우주소녀 | [210222] [WJSN] 커~~~~밍 수운! WJSN의 라이브 테마가 곧 찾아옵니다!
WJSNCosmic
5
8
0
"로마 & 뉴욕으로 떠납니다" 오버워치 2, 2년 만의 근황 공개
thisisgame
3
0
0
100분 토론 대도서관 마무리 말말말...
ljh921016
33
10
2
"3수만에 승리를 따낸 문도?" 비주류 챔피언들의 유쾌한 반란!
thisisgame
2
0
0
서비스 2년차 넥슨 V4, 신임 개발진의 포부를 듣다
thisisgame
2
0
0
크래프톤, 포괄임금제 기조 유지... 개발 직군 연봉 2,000만 원 일괄 인상
thisisgame
2
0
0
김희철 6년전 발언..jpg
ljh921016
42
8
5
여자친구 [GFRIEND] 210223 [자~ 여기 보세요~ 다 같이 슈스지~] ♩<찰칵 (Click)> 업데이트! 버디의 눈이 가장 좋은 카메라니까! 신곡과 함께 여자친구의 새로운 배경으로 로비를 꾸며요📷
GFRDofficial
2
5
0
메이플 사태가 국회도 이루지 못한 업적을 이뤄냄
zatoichi
19
2
2
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winterz
2
0
1
"자신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과 같으면서 다르다
thisisgame
4
0
0
롤) + 반려동물) = 귀여움 주의....?!
ljh921016
27
2
3
한한령이 풀리는 가장 강력한 신호탄이 터졌다
thisisgame
3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