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훈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 보내는 마음이 너무 아파 제가 먼저 가야 하는 것 아닌가?하는 자괴감 마저 들게 만드는게 추도사입니다.

졸필이지만 고 박원순 시장님을 그리며 쓴 글입니다.






가짐보다 쓰임을 쓰일수록 내 삶이 더 꽃필 터이니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국제신문 [서상균 그림창] 故 박원순 시장 시장님 빚만 7억이라 유족이 기거할 집한채도 없다고 한다ㅠㅜ 노동자. 서민 대중을 위해. 조국과 민족을 위해 박원순 만큼 헌신한 사람이 누군가? 거의 독보적 원탑 급의 역할을 온몸으로 해내신 분이다. 그러고도 전재산이 빚만 7억. 30여억을 기부하셧단다. 어떤 이유가 나오더라도 나는 그에게 돌을 던질 자격도 생각도 없다.
plus68
9
1
0
장용진 기자 살아 계실 땐 몰랐죠. 돌아가시니 많은 분들이 숨겨 뒀던 이야기들을 말씀하십니다. 그런 사람 또 없다고.... 노무현 전 대통령도, 노회찬 전 의원도 다 그렇게 떠난 뒤 알게 됐죠.
plus68
6
1
0
혐오감, 증오심을 유발하는게국회의원의 사명인줄 착각하는 거냐?
plus68
5
0
3
시장님을 성범죄자로 단정지을거면, 자신은 대리게임범죄자 국회의원되기 이전에 대리게임처벌법 으로 죄값을 치뤄야지... 자신에게는 하나님처럼 관대하면서, 타인에게는 더 가열차게 돌을 던지네. 법적 개념도 없는 자가 법을 만들겠다고, 혈세나 축내고 있으니..진짜 절망적. 국민 검증 없는 비례 후보의 위험성이 여실히 드러나는 이번 국회! 이것도 적폐청산의 기회로! https://m.insight.co.kr/news/278514
plus68
6
0
7
백선엽과 대한민국의 모순 [김종성의 히,스토리] 국민 학살한 친일 중범죄자를 대전현충원에.. 헌법 전문에서 대한민국의 정통성이 3·1운동에 있다고 선언하고 있는데, 3·1운동을 부정하는 친일행위에 가담하고 그것도 모자라 국민들을 마구 학살한 중범죄자를 대전현충원에 모신다면... 국민들은 현충원이 어떤 사람들을 모시는 곳인지 의심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또 대한민국의 정체성에 대해서도 의혹을 품을 수밖에 없게 될 것이다. #백선엽 #대전현충원 #국립묘지 #친일파 #간도특설대 http://omn.kr/1oa8k
plus68
3
0
2
"1억도 벌어봤어요"…거침없이 밝히는 '학생 포주들' - 자신을 포주라고 서슴없이 말하는 아이들. 그중 한 아이는 조건 사기 알선으로 돈을 번다고 밝혔다. 성매매 직전 남자들을 보내 매수남을 협박하고 개인 합의를 한다는 것. 그리고 이 아이는 "개인 합의로 제일 많이 벌었을 때는 1억을 벌었다. 그런데 여기서 내가 가진 돈은 100만 원뿐이고 남자랑 같이 들어갔던 아이는 50만 원을 받았다. 그리고 나머지는 성매수자를 위협하는 남자들이 다 가져갔다"라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https://mnews.sbs.co.kr/news/endPage.do?newsId=N1005879856
plus68
3
0
2
plus68
4
0
2
인도네시아에서 잡힌 15kg 짜리 금붕어
ihatecocacola
12
1
0
아니 안 미안하다니까
n0shelter
57
19
8
기레기들 아무도 몰랐음 마을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은 김 여사의 방문 사실을 전혀 알지 못했다고 한다. 점심식사를 위해 배식장소로 모인 마을 주민들과 자원봉사자들이 배식봉사 중인 김 여사를 알아보고는 깜짝 놀랐다는 후문이다.
plus68
15
1
4
요즘 유행한다는 미성년자 차량털이
Voyou
29
5
6
짤줍 0812
goalgoru
37
4
8
어미와 함께 있는 새끼 동물은 함부로 건드리는 것 아니다.gif
ihatecocacola
33
6
2
아들 성폭행범을 방송국 카메라 앞에서 저격한 아버지.gif
ggotgye
68
10
15
>>다들 집중<< ♨︎ 핫 뜨거운 논란, 이슈 모음 ♨︎
Voyou
23
8
5
익사한 친구의 영상을 sns에 올렸어요
Voyou
19
0
7
낚시보트타고 40명 구한 분들
Voyou
64
5
7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