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스틴 던스트에 대해 당신이 몰랐던 20가지 사실


1. 커스틴 던스트는 미국 할리우드 배우로, 아버지는 함부르크 출신의 독일인이고, 어머니는 뉴저지 출신의 미국인입니다.

2. 커스틴 던스트는 2011년에 독일 시민권을 획득했고 독일어도 할 줄 압니다. 이로 인해 뒤에 독일어권인 덴마크 출신 라스 폰 트리에와 영화를 찍습니다.


3. 키얼스틴 던스트라는 본래 이름에 따라, 어린 시절 애칭으로 '키키(Kiki)'라고 불렸으며 그녀의 패션은 '키키스타일'로 당대 인기를 끌었습니다.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지브리 애니메이션 《마녀 배달부 키키》 영어판 주인공 키키를 더빙하기도 했습니다.




4. 커스틴 던스트는 우디 앨런 감독의 영화 <뉴욕 스토리>에 출연하며 8세에 할리우드에 입성한 아역 배우 출신입니다.



5. 톰 크루즈, 브래드 피드와 함께 영화 《뱀파이어와의 인터뷰》에서 고아 소녀 클로디아 역을 맡아 당대 골든글로브 여우조연상과 MTV어워드 신인연기자상을 수상했습니다.



6. 성공적인 스크린 데뷔를 한 커스틴 던스트는 질리안 암스트롱 감독의 1994년작 <작은 아씨들>에서 깜찍하고 야무진 만내 에이미 역을 맡아 멋진 청년 로리 역의 크리스천 베일, 어머니 역의 수잔 서랜든, 메그 역의 트리니 알바라도, 조 역의 위노나 리이더, 베스 역의 클레어 데인즈 등과 캐스팅 됐습니다.



7. 이후 《쥬만지》의 주디 역에 이어 전국의 치어리더 콘테스트에 도전하는 하이틴무비 《브링 잇 온》에 출연하며 본격 성인 배우로서 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작품에서 치어리더 고교생으로 변신해 끼와 열정이 넘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8. 커스틴 던스트는 마블 영화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연인 '메리 제인/ 엠제이' 역을 맡으면서 배우로서 지명도를 얻게 됐습니다. 이 작품에서 토비 맥과이어와 거꾸로 매달려 하는 키스신은 가장 어려운 장면이었다고 합니다.


9. 영화 <모나리자 스마일>에서 줄리아 로버츠, 메기 질렌할과 함께 출연하여 미모와 달리 냉정한 유부녀 역으로 변신했습니다. 메기의 소개로 만난 동생 제이크 질렌할과 '세기의 연인'으로 주목받았습니다.



10. 이후 커스틴 던스트는 제이크 질렌할에 이어 토비 맥과이어, 조시 하트넷, 올랜도 블룸 등 화려한 연애사를 거쳐 드라마 <파고 시즌2>에서 미국 남부의 사이코를 연기해 호평 받았습니다. 부부로 호흡을 맞춘 제시 플레먼스와 약혼을 하였습니다.



11. 커스틴 던스트는 연애사 만큼이나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이어가는데요, 로맨스 영화 <윔블던>에서 폴 베타니와 호흠을 맞췄고 역대 최고의 멜로 영화라 찬사를 받은 미셸 공드리 감독의 영화 <이터널 선샤인>에서 짐 캐리, 케이트 윈슬렛, 마크 러팔로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12. 영화 <이터널 션샤인>에 이어 올란도 블룸과 영화 <엘리자베스 타운>을 작업한 후 커스틴 던스트는 개성있는 캐릭터 연기자로 변신합니다. 이와 동시에 우울증과 약물 중독으로 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




13. 2006년작 <마리 앙투아네트>에서 프랑스 혁명 당시 시대적 소용돌이 속에 비운의 여인이 된 프랑스 왕비 마리 앙투아네트로 빙의한 듯한 캐릭터 연기를 펼친데 이어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영화 《멜랑콜리아》에서 주인공을 맡아, 칸 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부활의 신호탄을 올렸습니다.


14. 인간 본성에 관해 성찰하는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영화 <멜랑콜리아>는 우울증을 소재로 한 작품으로 <엘리자베스타운><마리 앙투아네트>에 이어 <스파이더맨3>로 왕성한 연기 활동을 하다가 커스틴 던스트는 2008년에 극심한 우울증을 앓기도 했습니다.



15. 커스틴 던스트는 전형적인 고양이 상의 얼굴 형태 때문에 고혹적인 분위기를 나타냅니다. 또한 영화 속에서 다양한 캐릭터 분장 이상으로 패션 센스가 무척 뛰어나서 젋은 여성들 사이에서 패셔니스타로서 알려져 있습니다.



16. 현재는 개릿 헤드룬드와 사귀는 중이라고 하는데요, 2012년 작 《온 더 로드》에서 같이 출연했을 때 처음 알게 됐다고 합니다



17. 2015년 드라마 <파고 시즌2>의 흥행 후 다시 영화 작품 활동을 시작하는데요, 2016년엔 데오도르 멜피 감독의 영화 <히든 피겨스>에 신 스틸러로, 2017년엔 니콜 키드먼, 엘르 패닝과 함께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영화 <매혹당한 사람들>에 출연했습니다.


18. 소피아 코폴라 감독의 감독 데뷔작이자 칸영화제 황금사자상 후보작 <처녀 자살 소동> 속에서 커스틴 던스트는 발랄하고 당찬 모습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으며<매혹당한 사람들>을 통해 순수와 욕망을 넘나드는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였습니다.




19. 소피아 코폴라 감독과는 두번째 호흡을 맞춘 영화 <마리 앙투아네트>의 주연 배우로 칸영화제에 초청되는 등 감독의 소울 메이트를 자처하고 있습니다.




20. 커스틴 던스트는 더 베이퍼의 'Turning Japanese' 뮤직 비디오 촬영 당시, 세일러 문 코스프레를 하고 아키하바라를 누비는 바람에 화제가 된 적이 있으며 정치적으로는 민주당 지지자로, 선거 당시 존 케리와 버락 오바마 지지 선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Social Film/Healing Qurator,Reporter,칼럼니스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