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그 이상을 그려내다 : 화가 정중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_*

오늘도 멋진 예술작품을 소개하러 온 너구리입니당 <3

가만보니 제가 주로 외국의 작가들을 많이 소개했던 것 같더군용 . .

그래서 오늘은 한국의 금손 작가님을 소개하려고 해요 !



고대의 작품과 인물을 극사실적인 화풍으로 캔버스에 담아내는

화가 정중원님의 작품을 같이 만나보는 시간을 가져봅시다 !


미디어에 많이 노출되셔서 이미 정중원 작가님을 알고계신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해요 +_+


마리텔에도 출연하셔서 주호민 작가님에게 머리카락을 선물하셨죠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결과는 @.@


하이퍼리얼리즘의 작품을 그려내는 그의 그림은 인물의 모공까지도 표현되어있어 혹시 . . 사진이 아닐까 . . ? 하는 착각까지 불러 일으킵니다 :)


그가 극사실주의 그림을 그리는 이유가 무엇일까 궁금해서 한 인터뷰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


"일단 감상하기 쉽고 재밌죠. 또 완성되기까지 오랜 시간과 공이 들어간다는 점도 매력이에요. 그림의 내용도 중요하지만, 작가의 순수한 노동도 감동을 주는 요소니까요. 때로는 차갑고 적나라한 사실성이 추상보다 더 강렬한 충격을 주는 경우도 있어요." (노트폴리오 인터뷰 中)

확실히 추상적인 작품들은 일반인들에게 너무 어렵게 느껴지죠 ㅠ_ㅠ 저도 가끔 이건 대체 . . 뭘까 . . 싶은 작품들이 많아욧 흑흑 . .

그에 비해서 극사실주의 작품들은 작품 그 자체가 주는 경이로움과 충격이 조금 더 1차원적으로 다가오는 것 같아요 ! 보자마자 와 . . 쩐다 +_+ 이런 느낌 ? !


사실적인 표현을 위해서 큰 캔버스를 주로 이용한다는 작가님

실제로 정중원 작가님의 작품을 보게 되면 위압감이 엄청날 것 같아요

그는 왜 다른 사물이 아닌 인물을 그려내는 걸까요 ?

이유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인터뷰를 찾아왔어요 :)


"얼굴은 우리가 매일 보기 때문에 새로울 것이 없는 대상이지만 그만큼 우리에게 가장 익숙하기 때문에 많은 감정이 느껴지기도 해요. 또 표정과 눈빛, 주름 하나하나에 다 이유가 있다는 것만으로도 얼굴은 충분히 매력적인 소재이죠. 때문에 작업을 하다 보면 가끔 이상한 기분이 들기도 해요. 사람을 그리는 작업이기에 점점 그 형체가 완성되는 모습을 보면 가끔 묘한 감정이 들기도 하고, 한 사람이 완성되고 나면, 마치 그 사람과 새로운 관계를 형성한 것 같은 느낌이 들기하고..." (노트폴리오 인터뷰 中)


특히나 노인을 많이 그려내는 그는 노인의 주름등에서 조형적인 아름다움을 느낀다고 합니다 !

확실히 난이도가 아주 높지만 분명 아주 매력적인 피사체라는 점은 공감되는 것 같아요 ㅎ_ㅎ




그가 특별히 애정한다는 배우 '이안 맥켈런'

"인간적으로 너무 멋진 사람, 한없이 존경하는 마음으로 그림을 그리게 하는 사람" 이라고 얘기해요 ! 이안 맥컬런의 덕후인 작가님 . . 애정이 담겨있어서 인지 이안 맥켈런이 담겨진 작품을 많이 만날 수 있었어요 :)


사실 작가님의 그림은 이안 맥켈런이 자신의 sns에도 공유했답니다 ! !

성덕 중의 성덕 아닌가요 *_* 부럽 <3 <3



가장 최근에는 고대 작품을 재구성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으셨죠 !

고흐, 아담, 비너스 등 . . 마치 눈 앞에 실존하는 듯한 착각까지 불러 일으키는 작가님의 작품을 마지막으로 소개하며 이만 카드를 마무리 할게요 *_*


밀로의 비너스


서양 문학의 고조 할아버지 호르메스


철학가 세네카


미술 좀 해보신 분들은 익숙할 줄리앙, 줄리아노 메디치


미켈란젤로가 그린 아담의 탄생에서 하나님


아담 ! ( 제 스타일이네요 ^_^ 헤헤 )


조각가 잔 로렌조 베르니니의 조수의 아내 코스탄자


밤을 세워 작업을 한 것 같은 빈센트 반 고흐




출처 : 노트폴리오, 구글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