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트니코바 "세계선수권 불참, 내가 내린 결정 아니다"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여자 피겨 금메달리스트인 아델리나 소트니코바가 세계선수권대회에 불참합니다. 러시아 피겨스케이팅연맹은 "소트니코바가 2014 피겨 세계선수권대회에 출전하지 않는다"고 공식 발표했는데요. 러시아 피겨스케이팅연맹은 러시아 매체를 통해 불참 사유로 "소트니코바의 컨디션이 올림픽에 맞춰져 있었기 때문에 선수가 피곤한 상태다. 다음 시즌 준비에 들어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소트니코바는 18일(한국시각) 러시아 매체 스포르트박스와의 인터뷰에서 "최근에서야 세계선수권 불참을 결정했다. 엘레나 부야노바 코치가 대회에 나가지 않는 게 좋겠다고 나를 설득했다"고 언급했는데요. 소트니코바는 이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소치 올림픽 우승 직후에도 난 세계 선수권 참가를 언급했다. 지난달 말 스위스 아이스쇼 참가 당시만 대회에 나갈 생각으로 연습에 열중했다"고 대회 불참이 자신의 뜻과 다르다고 강조했습니다. 누가 불참을 결정했는지 아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솔직히 모르겠다. 연맹이 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이미 발표는 났고 난 그 결정을 따를 수밖에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엎질러진 물이기 때문에 일본에 가는 선수들이 부럽진 않다. 확실한 건 나도 대회에 참가하고 싶고 당장 참가 결정이 내려져도 충분한 준비가 돼 있다는 점이다"고 덧붙였습니다. 즉 이번 불참 결정은 소트니코바 본인의 의지가 아닌 러시아 피겨 연맹 등에서 일방적으로 자국 선수의 불참을 종용한 것으로 해석될 수도 있는데요. 이로 인해 일본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서 홈 이점을 받을 수 없어 대회를 피한다는 의심의 눈초리를 받고 있습니다.

시사 세계 연예 스포츠 누군가의 사연 등 모든 이슈에 대한 관심! SN이슈!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