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핵 실험 반대의 날

[8월 29일]

기념일


세계 핵 실험 반대의 날 世界 核 實驗 反對의 날


날짜 8월 29일

제정처 국제연합(UN)


핵 실험을 통한 인간의 생활환경 파괴와 그로 인한 비극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핵무기를 실험하다 일어나는 폭발 사고와 인명 피해, 근본적으로 조성되는 위협감은 핵무기와 실험을 반대해야 하는 중요한 원인으로 꼽힌다. 궁극적으로는 어떤 무기도 사용되지 않는 평화적인 국제사회를 만들기 위한 것이 근본적인 제정 이유이다.


1949년 8월 29일 소련이 카자흐스탄 세미팔라친스크에서 처음으로 핵 실험을 실시해 미국과의 본격적인 핵무기 경쟁에 나섰다. 이후 이 지역에서 총 456회의 핵 실험이 이뤄지면서 주민들과 주변 환경에 큰 피해를 주었다. 소련이 붕괴하면서 독립한 카자흐스탄은 1991년 8월 29일 이 지역을 영구적으로 폐쇄했다. 2009년 12월 카자흐스탄이 제출한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국제 연합총회는 매년 8월 29일을 ‘세계 핵 실험 반대의 날’로 지정했다. 카자흐스탄은 세계 핵 실험 반대의 날을 제안하면서, 전 세계가 핵 실험을 금지하고, 핵무기가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촉구했다.


매년 국제연합은 핵 실험에 반대하는 회의를 열고 여러 국가들과 함께 토론한다. 2017년 국제연합 총회의 기념행사는 국제연합 본부에서 진행됐으며 사무총장의 메시지와 함께 민간단체와 국제기구를 포함한 국제연합 회원국들과의 토의를 개최했다. 한국에서는 이날 핵무기와 관련한 많은 정보들을 널리 알리고, 핵 실험과 반대성명에 관한 뉴스를 전하고 있다.


#세계_핵_실험_반대의_날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