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기 추천

결혼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준비한 신혼집(결혼 전입)이 하나둘씩 고장 나면서 가전제품에 신경을 쓰고 꼼꼼히 살펴보는 습관이 생겼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사 전후로 필요한 가구와 가전제품, 인테리어 관련 정보를 보다 세심하게 살펴보고, 다양한 제품 중 최고의 제품을 선정하는 방법을 정리하기 시작했다.

이 글에서 소개될 가전제품은 세탁기다. 세탁기에 관한 한 LG 세탁기가 먼저 떠오른다. 실제로 일반 세탁기 '통돌'은 LG전자 전신인 '금성사'가 처음 출시한 세탁기로 세탁기를 돌리면서 발생하는 전류로 세탁한다.


세탁기를 비롯한 대부분의 가전제품이 가장 비싼 제품으로 구매된다면 제조업체나 모델을 불문하고 어떤 제품이라도 후회 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 다만 한정된 예산에서 후회 없는 선택을 하고 싶다면 세탁기를 구입할 때 좋은 정보를 가끔 읽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 세탁기는 물론 드럼세탁기, 트윈세탁기라는 미니 세탁기 등 대부분의 세탁기는 LG전자의 우수한 기술을 보여준다. 이를 신제품이 출시되는 시기로 생각할 수 있다. 경쟁사가 기껏해야 6개월에서 1년 사이 비슷한 제품을 내놓기 때문에 최신 제품이 아니면 제조사 간 차이가 크지 않은 것도 사실이다. LG트윈워시 이후 삼성의 플렉스워시 제품 출시 이후 2 in 1(미니 세탁기 포함) 세탁기 간 격차가 줄어든 것도 사실이다.


세탁기를 구매할 때 '일반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로 나눌 수 있다. 두 세탁기의 차이를 여러 점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일반 세탁기와 드럼 세탁기에 비해 '가성비(가격 & 세탁력)'가 일반 세탁기에 비해 월등하다. 하지만 드럼세탁기는 최신 기술로 세탁기라는 인식이 퍼지면서 신혼집을 비싼 값에 인수하는 과정에서 선호도가 높다.



대형 세탁물을 세탁하거나 세탁물을 수거하는 가족에게는 일반 세탁기가 권장된다. 일반 세탁기는 세탁 시간이 짧아 전기를 덜 사용한다. 하지만, 물의 양은 꽤 많다. 그리고 세탁 과정에서 세탁물을 추가하는 것도 편리하다.


세탁 외에도 온수 세탁, 건조, 증기 세탁 등 다양한 편리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일반 세탁기보다 드럼 세탁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앞서 언급했듯이 드럼세탁기는 '최신 세탁기'라는 이미지에 걸맞게 여러 가지 추가 기능이 탑재돼 있다. 물론 가격이 그만큼 비싸다.


최신형 드럼세탁기는 세탁 시간을 줄이고 있지만 일반 세탁 시간은 대개 짧다.


드럼세탁기는 1.5배에서 2배 정도 비싸다. 물론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준다. 드럼세탁기의 세련된 디자인은 원룸 구조처럼 볼 수 있는 곳에서 세탁기를 사용한다면 인테리어 포인트가 될 수 있다. 다만 다목적실이나 베란다, 세탁실 등 사람이 볼 수 없는 공간에 설치하면 비싼 드럼세탁기를 살 이유가 없을 수 있다.


세탁기를 살 때 19kg과 21kg의 차이?

드럼보다 세탁기가 일반 세탁기보다 낫고, 후회가 없으려면 큰 세탁기를 사야 한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틀린 말은 아니지만, 옳지 않다. 선악의 기준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드럼과 일반 세탁기를 생각한다면 위에서 말한 내용을 바탕으로 선택할 수 있다.


문제는 kg이다. 세탁기를 구매할 때 대형 세탁기를 추천하는 이유는 이불 세탁 등 크기(물량)가 크기 때문이다. 우선 일반 세탁기는 세탁 방식이 우수하다.


세탁기 추천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