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중년 남성의 캐주얼한 가을 회춘코디!]

중년남자를 위한 캐주얼한 가을코디


1년중 9월이 되면 의류 쇼핑하기가 참 애매모호한 계절입니다. 11월이면 초겨울이되니 2개월 정도 입자고 가을 옷들을 구매하기는 조금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얇은 여름 옷을 입자니 추워보여서 민망하고, 두꺼운 옷을 미리 꺼내입자니 너무 주책 바가지처럼 오버스럽고..


기본적으로 40대,50대의 꽃중년 남성분들이라면 봄가을 간절기 캐주얼한 코디도 차분한 멋을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차분한 가을남자 분위기의 욘사마 CP컴퍼니 스타일이나 또는 명불허전 클래식한 캐주얼 폴로스타일, 주부들이 남편 캐주얼룩으로 선호하는 타미힐피거 스타일이 대표적인 인기있는 브랜드이지만 간절기 잠시 한철 입기에는 가격적으로 부담스러울수 밖에 없지요. (간절기 고급형 캐주얼 브랜드는 신세계,롯데아울렛 추천!)


40대 중년남자인 저도 마찬가지로 가을옷 보다는 돈 좀 아껴서 가을전어나 맘껏 먹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만 일단 옷장에 묵혀있는 옷가지들을 다 꺼내보고 편안하면서 캐주얼한 품격까지 갖춘 가을코디를 한번 연출해 보고 싶습니다.


골드파파의 가을 캐주얼코디 레시피

[기본재료]

1.진한 네이비색의 가벼운 느낌의 블루종 자켓을 준비합니다.

2. 자켓안 이너로는 톤온톤의 블루색 스트라이프 셔츠를 준비합니다.

3. 바지는 편안하고 활동성이 보장된 베이지톤의 루즈핏 밴딩 팬츠를 준비합니다.

4. 캐주얼한 화이트색 하이탑 슈즈를 준비합니다.

하의는 캐주얼한 룩이지만 상의는 차분한 색감과 아이템으로 전체적인 느낌을 유니크하면서 안정감있게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이 남자의 가을코디중 뭔가 특별함이 없을까 자세히 살펴보니 바지의 밑단을 살짝 롤업을 해주고, 하이탑 스니커즈를 신었다는 것도 한끗차이의 매력 포인트네요.


포멀해 보이는 비즈니스 셔츠와 가을 블루종 자켓과의 톤온톤 배색도 한결 차분해 보이면서 중후한 멋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저런 코디는 이너로 티셔츠 주로 입는데 포멀한 셔츠를 선택했다는 것은 전체적인 코디 스타일이 나이,연령층으로 너무 어려보이거나 가벼워 보이지 않도록 센스있는 신의 한수도 돋보이네요.


저는 이렇게 코디를

구성해 보았습니다

* 이렇게 우선 메인의 옷을 정해놓고 40대 이상의 아빠,남편분들에게 유니크한 코디가 과연 뭘까? 이것저것 고민해보면서 시뮬레이션을 해보며 궁함이 잘 맞는 옷들이 없을때는 작업시간도 오래걸리고 지치치고 하지만 이렇게 최상의 코디조합으로 완성되었을 때의 보람과 재미로

즐기고 있으니 꼭 여러분들도 이대로 따라 입어보시고 도전해 보세요~!


각 아이템별 상세소개

포켓 스트링 자켓 셔츠 (one size)


사이즈(핏감)

평소95~100사이즈 분들은 과하지않은 여유있는 핏으로,평소105 정도입는 분들은 기본핏의 착용감으로 제작된 공용 사이즈입니다.


소재감

바스락거리는 질감의 고급스러운 나일론 원단을 소위 프라다 원단이라고 많이 비유하는데 두께감도 적당히 얇고,가벼운 착용감입니다. 고급의류에 많이 사용되는 원단으로서 구김에 대한 이질감이 없고,가벼운 간절기 자켓용으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40대,50대 남성들에게는 가볍게 가방안에 세컨용으로 수납하여 다니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좋은점/아쉬운점

이런류의 스타일을 셔츠형 자켓이라고 하는데 디자인은 셔츠 형태이지만 자켓처럼 안에 티셔츠 등 이너를 입고 걸쳐입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그만큼 활용도가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원단 단가와 퀄리티가 있다보니 일반 캐주얼 브랜드 보다는 솔리드한 비즈니스 캐주얼의 브랜드에서 유사한 상품들이 주로 출시되는데 가격적으로 하이포지션의 부담감이 있다면 이 옷은 품질대비 가격적인 매리트도 좋은 상품입니다. 조금 변형된 귀여운 입체포켓과 밑단의 스트링 조절로 레이어드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큰 특징! F 공용사이즈라는 아쉬운 점 이외에는 특별히 단점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첨:언

일반적으로 익숙한 후드형 바람막이 집업에 대한 경험은 있지만 일단 이렇게 변형된 셔츠형 자켓은 구매경험이 없다보니 셔츠와 자켓의 애매모호한 포지션에서 단순히 셔츠로만 여기는 선입견으로 비싼거 아니야? 라는 오해가 있는데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착용 경험이 없다면 꼭 구매를 추천해 드립니다!


603 듀얼 스트라이프 셔츠 (M~L)


사이즈(핏감)

정사이즈 기준으로 약간 여유있는 핏 입니다. 때문데 블레이져 자켓안에 입어도 깔끔한 맵시가 납니다.


소재감

전형적인 비즈니스 타입의 깔끔하고 단정한 코튼 소재입니다.


좋은점/아쉬운점

전통의 셔츠만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공장의 안정된 품질과 신뢰감이 큽니다. 2가지 라인 배색으로 된 듀얼 스트라이프의 산뜻하면서 차분한 색감이라서 캐주얼 코디,비즈니스 코디 등 활용도가 매우 좋습니다.


136 벌룬 워싱 팬츠 (S~3XL)


사이즈(핏감)

전체적으로 넉넉하면서 밑단은 좁아지는 요즘 가장 트랜디한 테이퍼드 핏의 팬츠입니다. 특히 핏감이 루즈하기 때문에 40대,50대 남성분들께도 추천하고 싶은 팬츠입니다.


소재감

소프트한 워싱과 빈티지한 감성의 바이오 워싱 코튼으로 청바지 데님 소재와 유사한 느낌입니다.


좋은점/아쉬운점

일단 넉넉한 실루엣으로 착용감이 매우 편하고 이에 추가하여 신축성이 매우 뛰어나서 활동성에도 아주 좋습니다.일반적일 일자형의 아재형 루즈핏이 아닌 40대 이상의 중년남자들이 입기에도 캐주얼한 맵시의 루즈한 핏감과 실루엣이 매우 뛰어납니다.

스타 하이탑 캔버스 스니커즈 (250~280)


사이즈(핏감)

이 상품의 260사이즈를 착용했을 때 발볼,길이감은 한사이즈 정도 여유가 있었기 때문에 반치수 또는 한사이즈 정도 다운 그레이드를 추천합니다.


좋은점/아쉬운점

이미 30대라도 기혼자가 되고나면 하이탑 슈즈를 꺼리게 되죠.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냥 귀찮고 너무 어리게 보인다는 이유. 신발 하나 바꿨을 뿐인데 스타일이 전혀 달라보인다면 도전해 볼 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나이는 숫자일 뿐..

원본 인물을 공개합니다


얼굴을 공개하니 놀라셨죠? 나이는 숫자일뿐 스타일과 코디에 따라서 사람이 전혀 달라보이고, 캐주얼한 가을코디에 대한 자신감도 충만해지는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40대,50대 중년 남자분들을 위한 캐주얼한 가을코디 어떠셨는지요? 계속 중년남성의 가을코디에 관해 업데이트 하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우선 무엇보다 도전과 자신감을 가지세요~! 그럼 '아모르파티'의 가사를 떠올리며 누구보다 가열차게 일선에서 뛰고 있는 대한민국 40대,50대의 아버지,남편분들 위해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며 마무리하겠습니다!


자신에게 실망하지마, 모든건 잘할 순 없어,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이면 돼. 인생은 지금이야~! 아모르파티! 나이는 숫자 마음이 진짜, 가슴이 뛰는대로 가면 돼~!

오늘 하루도 멋지고 담백한 시간되세요.^^

코디를 참 잘하는 코디맛집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