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0922 화

#버텨낼 것이다, 인생의 모든 굴곡을.

플랭크를 버텨냈고, 암을 버텨냈고, 차별을 버텨냈고, 궁극적으로는 그 차별을 변화시켰던 이 여성처럼." 루스 베이더 긴즈버그를 추모합니다.


#뉴스톡톡

레거시의 오만과 편견, 페이스북 와치와 유튜브, 카티비의 적정콘텐츠의 길이는 플랫폼 별로 다릅니다. 살아야 하는 콘텐츠 메이커는 적응을 위해 플랫폼에 맞는 콘텐츠를 재가공 해 내야 합니다. 찔러보기, 모아보기, 꿀잼, 캐릭터별, 1시간 압축, 파생되는 콘텐츠는 많습니다. 프로그램의 포멧에서 벗어나야만 합니다. 레거시라 안 되는 건 없습니다. 단지 안 할 뿐입니다.


라인게임즈는 시프트업의 주식을 12배 시세차익을남기며 정리, 넥스트플로어의 그림자를 지웠습니다.

시프트업을 주목할 만 합니다. 모든 행동에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0 #콘텐츠의 길이 #정해준다.

http://me2.do/5bam5Ezz

모든 온라인 콘텐츠의 이상적인 길이는 어느 정도가 가장 좋을지 정해준다.


1. 트위터(Twitter): 100자 정도

2. 도메인 네임 – 8자 이내

3. 페이스북 포스트 – 40자 이내

4. 이메일 제목 – 28~39자 이내

5. 콘텐츠 헤드라인 – 6단어 이내

6. 블로그 포스트 – 1500단어 / 7분

7. 구글 플러스 헤드라인 – 60자 이내

8. 타이틀 태그 – 55자 이상

9. 웹사이트 메타 설명 – 155자

10. 유튜브 영상 – 3분 이내

11. 팟캐스트 – 22분 이내

12. 프레젠테이션/세미나 – 18분 이내


0 #귀포족 #간편식

http://me2.do/xzT5pFD8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올해 추석에는 고향을 찾지 않는 이른바 '귀포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혼자서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간편식이 주목받고 있다.


0 #딜리드라이브

http://me2.do/G9balt13

우아한형제들은 차세대 배달로봇 `딜리드라이브(개발명 딜리Z)`를 공개했다. 용량은 미니 냉장고 수준인 25L 수준, 최대 적재 무게는 30kg까지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딜리Z는 막바지 추가 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이르면 올 연말 광교 앨리웨이에 우선 투입할 계획이다.


0 #신세계티비쇼핑 #라이브 #네이버입점

http://me2.do/5me2PhVD

신세계TV쇼핑은 기존에 운영하던 모바일 판매 방송인 '오싹라이브'를 '신세계TV쇼핑 라이브'로 바꾸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 세로형 동영상 연속 자동재생, 방송 예고, 알람 신청, 공유하기 기능 등을 도입했다. 또 네이버 쇼핑라이브에 입점해 매주 7∼10회 모바일 생방송을 내보낸다.


0 #다시찾는 #콘솔게임

http://me2.do/FQhBzxlh

어린 시절 '슈퍼마리오'와 '위닝일레븐'을 즐겼던 향수를 지닌 3040세대가 콘솔 게임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11월 소니 '플레이스테이션5'와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시리즈 X'의 '차세대 콘솔 대전'이 막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0 #두산타워 #급매 8천억

http://me2.do/52gYdakj

㈜두산은 21일 이사회를 열고 두산타워 빌딩을 8000억원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다만 ㈜두산이 2018년 두산타워를 담보로 4000억원을 대출로 받았기 때문에 실제로 ㈜두산 수중에 들어올 금액은 매각대금의 절반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0 #라인게임즈 #시프트업

http://me2.do/xRVBWJIP

라인게임즈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의 개발사 시프트업의 지분을 150억원에 매각했다. 이번 거래로 라인게임즈는 12배가 넘는 시세차익을 남겼다.


21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최근 라인게임즈는 시프트업의 보유주식 11만1200주(지분율 7.52%)를 150억88만원에 매각했다.


0 #원스토어

http://me2.do/GWKOMKwx

 국내 토종 앱장터 원스토어가 최근 상장 주관사 선정 과정에서 1조원대(예상 시가총액)로 평가받은 것에 대해 가격 거품 논란이 일고 있다. 공모주 시장이 호황이라고 해도 창사 이래 한번도 순이익을 내지 못한 기업에게 조단위 몸값까지 제시되는 것은 주관사 입찰 경쟁이 과열되면서 나타난 부작용이라는 평가다.


0 #3기신도시

http://me2.do/xLvtIeQD

정부는 내년 7월부터 하남 교산, 남양주 왕숙, 인천 계양 등 3기 신도시와 수도권 공공분양주택 6만호에 대한 사전청약을 실시한다. 사전청약이 9개월 정도 남은 현재, 3기신도시와 공공택지 인근 지역은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0 #노딜브레시트

http://me2.do/5qtr48ej

 영국이 아무런 협상 없이 EU를 떠나는 ‘노딜(No deal) 브렉시트’ 우려가 확산되고 있다. 또 영국이 노딜 브렉시트를 대비해 4개 지방(잉글랜드·웨일스·북아일랜드·스코틀랜드)에 대한 무역 규제를 없애는 국내시장법을 발의하면서 갈등의 골이 깊어지고 있다. 전문가들은 노딜 브렉시트가 현실화되더라도 이에 따른 영향이 영국에 집중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0 #추석이후의 코로나

http://me2.do/xxanDwOd

올해 추석은 코로나19 때문에 너무나 망설여진다. 오다가다 위험에 빠지지 않을까하는 염려도 크고, 혹시나 고향에 계신 어르신들의 걱정도 크다. 추석 연휴 이후의 코로나19 확산 양상을 예상해보자.


①교통량 늘면 감염 위험도 증가

②정부의 거리두기 대책, 뭐가 있나

③ 감염 경로 불명 27% 의미, 무증상 전파

④갈지말지, 아직 망설이는 19.3%가 중요


0 #옌리멍과 한국언론

http://me2.do/IgtLcoCP

한국의 과학저널리즘 안에서 과학 뉴스의 객관성이 전문가들을 통해 사전 검증되지 않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 과학 뉴스가 각 언론사의 정치적 스탠스에 의해 악용된다. 무려 올해 2월에 전세계의 바이러스 전문가들이 모여 코로나 바이러스의 우한 연구소 유출설에는 아무런 과학적 근거가 없다는 공동성명서까지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옌리멍 박사 사태를 보도하는 언론사 그 누구도 그런 사실을 고려하지 않았다. 


0 #중기부업추비 #제로페이

http://me2.do/FZgi3Qxd

중소벤처기업부는 오는 23일부터 업무추진비를 제로페이로 집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중기부가 중앙정부 최초로 이를 시범 도입한 뒤 개선사항 등을 보완해 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0 #서비스안정화법

http://me2.do/GT7hJBOz

“인터넷을 만든 이유가 바로 사람들의 소통에 통행세를 부과하지 않으려는 것이었다. 개정법은 그 역사를 뒤집어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자신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유일한 방법은 우표값이나 통화료로 수백만 원을 쓰는 수밖에 없던 시간으로 되돌리고 있다.”


서비스안정화법(일명 ‘넷플릭스법’)은 인터넷의 철학과 원리를 깡그리 무시하고, 통신사가 ‘이중과료’할 수 있는 빌미를 제공한다. 결국 콘텐츠제공자(CP)의 부담은 소비자에게 최종 귀결될 수밖에 없다.


0 #영월군의 라이브커머스

http://me2.do/G0OMizcL

영월군은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판매경로를 다양화.


0 #아마존 명품매장

http://me2.do/GCMznA1h

명품 의류 업체들의 유통채널이 좁아진 상황에서 아마존이 명품 매장 개설에 나선 것.


0 #이커머스의 라이브커머스

http://me2.do/GFDLqPee

'집콕'에 호황을 맞은 이커머스 업체들이 최근 실시간 방송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활발히 전개해 눈길을 끈다.


0 #PCM

http://me2.do/5MPWyrAu

 유사 중간광고인 지상파 프리미엄광고(PCM) 프로그램 수는 2016년 2개에서 올해 상반기 86개로 4년간 43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0 #카카오티비 #오윤환 #신종수

http://me2.do/xitDKjON


0 #유통업계, 이제는 동영상 '라이브커머스'로 활로

http://me2.do/FBEFV4tV


0 #‘청춘기록→비밀의 숲’ 시청률+화제성 다 잡은 tvN 드라마, 상승세 제대로

http://me2.do/GJ3R8mna


0 #나이 든 여자가 뭐 어때서 ‘언니들’이 예능계 뜬다

http://me2.do/GomMkCZc


0 #소셜미디어는 인간을 어떻게 망치는가?

http://me2.do/x7tE5uLK


#제로는 뉴스저작권을 생각합니다.


#출처: 구글. 네이버. 각 언론사 뉴스클리핑


영감을 주는 이야기들, 어록을 좋아합니다. 좋은 이야기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 해 주세요 꾸욱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