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납토성 경당지구.

집에서 걸어 잠실5단지 왼쪽으로 쭉 따라가서 한강둔치 토끼굴로 나가 한강을 왼쪽에 끼고 동쪽으로 걸어 성내천을 만나 오른쪽으로 조금 거슬러 오르다 왼쪽으로 아산병원을 가로질렀다.

한강둔치의 주황색 찔레열매가 반가왔고 성내천에서 보라색 부들레아가 새로 눈에 띄었다.

횡단보도가 있어야 건너편 풍납토성으로 가는데 눈앞에 두고도 사거리까지 가야하나 했지만 직전에 지하보도가 있어 건넜다.

다음에는 아산병원 뒤 4318 다니는 도로로 건너야겠다.

풍납토성 남쪽 뚝위를 걸어가다 끊겨 있어 남쪽을 바라보니 올림픽공원 동쪽에서 직선으로 올라오는 풍납토성 관통도로로 애초에 올림픽대교가 연결될 도로였지만 풍납토성 유적발굴로 운명이 바뀐 그 도로였다.

길로 내려왔다 다시 뚝을 올라가 걸어가다 뒤돌아 한강극동과 현대리버빌을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또 뚝이 끊어졌는데 무슨 길로 연결되는지 모르고, 길 건너 반대편 뚝을 올라 끝까지 가서 롯데타워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었다.

한강쪽으로 걸어가다 왼쪽에 풍납초등학교가 있고 조금 지나 있어야 살 자리에 근린공원이 있었다.

이상해서 주변을 둘러보다 저번에 본 백제문화공원이 있어 인터넷 검색하여 대동아파트 앞을 찾았더니 아까 본 근린공원, 앞에 잘 보이지도 않는 경당지구 안내문이 세워져 있었다.

큰 호기심이라는 밑천으로 역사와 식물, 영화, 시쓰기를 좋아하는 신기스칸.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