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을 위한 스테디캠?

GIF

영화를 촬영할 때에는 카메라를 그냥 들고 찍을 때에는 카메라가 흔들리는 걸 막기 위해 특수 받침대인 스테디캠(Steadt Cam)을 이용한다. 스테디캠은 진동을 흡수하는 한편 수평을 유지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냥 놓고 찍을 때에는 삼각대를 이용하면 그만이지만 손에 들고 찍을 때에는 스테디캠을 쓰면 유연하게 카메라 움직임을 흔들림 없이 잡아줄 수 있다. 그런데 이번에는 손떨림의 대명사(?)가 될 수밖에 없는 액션캠이나 스마트폰 등 상대적으로 크기가 작은 카메라를 탑재해서 흔들림 없이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초소형 스테디캠 격인 러브(LUUV)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투자자를 모집 중인 제품으로 독일 베를린에서 활동 중인 디자인팀이 개발한 것이라고. 부품은 모두 3D 프린터를 이용해 제작했다. 성능은 동영상을 화인하면 알 수 있듯 마치 스테디캠을 들고 찍은 것처럼 수평 유지를 해가면서 찍을 수 있다. 카메라 각도 역시 수평을 유지한 상태에서 180도까지 손쉽게 손가락으로 돌려서 조절할 수도 있다. 고프로나 스마트폰 등을 장착해서 찍을 수 있는 만큼 장착 가능한 카메라 무게는 400∼500g 사이다. 액션캠이나 스마트폰을 손으로 들고 찍을 때에도 손떨림을 막고 수평을 유지해가면서 영화처럼 촬영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 http://www.indiegogo.com/projects/luuv-the-first-plug-play-camera-stabilizer-for-gopro-and-smartphon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