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EG, 화질 그대로·크기는 더 줄어든다

‘Mozjpeg’는 JPEG 이미지의 화질은 그대로 유지한 상태에서 압축률을 더 높이는 프로젝트다. JPEG는 지난 1992년 등장했다. 지금은 웹에 있는 이미지 포맷 대부분을 차지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대중화되어 있다. JPEG 포맷의 장점은 이미지 품질은 어느 정도 유지하면서 손실 압축해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다는 것. 하지만 파이어폭스 등을 개발하고 있는 모질라재단은 이런 JPEG 파일을 품질 저하 없이 10% 더 압축할 수 있는 새로운 JPEG 인코더인 ‘Mozjpeg’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모질라재단은 JPEG 포맷의 압축 능력이 아직 더 있다고 보고 이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한다. 실제로 이 방식을 이용해 압축을 해보면 압축률은 2∼10%대를 보인다. ‘Mozjpeg’의 소스코드는 오픈소스 개발자 커뮤니티인 기트허브(Github)에 공개되어 있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방식이 압축 비율을 올리는 구조는 프로그레시브 방식을 이용해 이미지 압축 방식을 변환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기트허브에 공개되어 있는 ‘Mozjpeg’의 소스코드는 이곳( https://github.com/mozilla/mozjpeg )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