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또 착탈식 렌즈 특허 “이번엔 DSLR 도전?”

이젠 스마트폰도 DSLR 카메라처럼 착탈식 렌즈를 달게 될까? 애플이 4월 1일 착탈식 렌즈에 대한 새로운 특허를 취득했다. 애플은 이미 지난 1월에도 착탈식 렌즈 관련 특허를 2개 취득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특허는 기존 특허와 다른 새로운 구조를 취하고 있다. 앞으로 차기 아이폰 시리즈에도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이다. 렌즈는 좋은 사진을 촬영하기 위한 중요한 조건 가운데 하나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단초점 렌즈를 후면 카메라에 써서 콤팩트한 형태를 유지한다. 하지만 더 품질을 높이거나 복잡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크기도 커질 수밖에 없다. 그렇다고 스마트폰 본체 크기를 키울 수도 없는 노릇.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미 DSLR 카메라처럼 착탈식 렌즈를 이용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그런데 이 때 생기는 문제는 착탈식 렌즈 탓에 스마트폰 부피가 커지는 동시에 따로 휴대해야 한다는 것. 애플이 해결하려는 것도 바로 이런 문제다. 애플은 지난 1월 케이스 착탈식 옵션 렌즈와 자석 착탈식 옵션 렌즈 2가지 특허를 취득했다. 하지만 애플은 자석을 이용한 구조는 렌즈를 카메라에 고정시킬 수 있을 만큼 안정적이지 않다고 본 것으로 보인다. 지난 4월 1일 애플이 취득한 새로운 착탈식 카메라 렌즈 특허는 마운트 홈과 렌즈 돌기를 맞물린 다음 일정 각도로 돌리면 고정시킬 수 있는 베이오넷 마운트(Bayonet Mount) 방식이다. 또 본체와 렌즈를 붙이면 렌즈가 뭔가에 부딪히거나 폰 자체를 떨어뜨리면 파손 우려가 있다. 하지만 이번 특허에서 애플은 렌즈 쪽에 충격이 전달되지 않도록 구조를 취하고 있다. 애플이 제시하는 착탈식 렌즈는 아이폰에 내장된 센서와 저장장치를 이용해 촬영을 한다. 참고로 소니가 내놓은 DSC-QX100(사진 위) 같은 경우 스마트폰에 내장한 렌즈와 센서를 이용하지 않고 독자 렌즈와 센서, 저장장치를 사용한다. 물론 당연하지만 애플이 특허를 냈다고 해서 반드시 제품화한다는 보장은 없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arstechnica.com/apple/2014/04/apple-receives-patent-for-interchangeable-iphone-camera-lenses/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