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트로 일룸 “촬영 후 초점 조절 자유”

카메라 전문업체인 리트로(Lytro)가 신형 하이엔드 카메라인 리트로 일룸(Lytro Illum)을 발표하는 한편 북미 지역 등에서 예약 주문 접수를 시작했다. 리트로 일룸의 가장 큰 특징은 촬영한 다음 초점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 독자 개발한 마이크로 렌즈를 곁들인 4,000만 화소 센서를 이용해 빛의 방향을 기록해 촬영한 다음에도 자유롭게 초점 조절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촬영한 데이터는 PC 전용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줌이나 포커스 이동, 피사체 심도와 관점 이동까지 조절할 수 있다. 본체 크기는 86×145×166mm, 무게는 940g이다. 본체는 아래쪽 부위가 큰 사다리꼴 모양새를 취하고 있다. 그립 부위도 마찬가지다. 본체 뒷면에는 해상도 480×800을 지원하는 4인치 터치스크린을 달았다. 버튼은 최대한 줄였다. 내부에는 퀄컴 스냅드래곤 800 프로세서를 내장해 고속 처리를 가능하게 했으며 액정 디스플레이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셔터 버튼은 본체 위쪽에 달았고 셔터속도는 1/4,000초다. 렌즈 초점거리는 9.5-77.8mm로 35mm 환산기준 30-250mm. 8배 줌을 지원하며 개방 조리개값은 F2.0이다. 최단 촬영 거리는 사양상으로는 0mm∼∞다. 그 밖에 본체 왼쪽에는 SD카드 슬롯과 커넥터 관련 기능을 갖췄다. 플래시를 비롯한 핫슈도 포함했다. 이 제품은 현재 북미와 EU, 싱가포르,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을 대상으로 예약 접수 중이다. 가격은 1,599달러, 예약 판매 가격은 1,499달러다. 정식 출시 예정일은 올해 8월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s://www.lytro.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