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 점프 스타트 가능한 보조 배터리?

자동차 점프 스타트(Jump Start)는 배터리가 죽은, 방전된 자동차에 시동을 거는 방식을 말한다. 보통 자동차 점프 스타트를 하려면 시동이 걸린 다른 차량 한 대와 엔진룸 속 배터리를 점프 케이블로 연결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가 필요하다. 그런데 이런 복잡한 자동차 점프 스타트를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왔다. 주노파워(Juno Power)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을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다. 특이한 점이 있다면 이런 디지털 기기 외에 자동차 점프 스타트에도 쓸 수 있다는 것. 주노파워의 용량은 6,000mAh다. 전용 포트를 이용하면 12V/300A 전력을 얻을 수 있다. 주노파워 측에 따르면 이 제품은 4기통이나 6기통 엔진 대부분에 이용할 수 있다. 다만 300A 출력으로 V8 엔진까지는 부족할 수 있다. 패키지에는 아예 전용 부스터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다. 내부에는 시동이 걸렸을 때 전기가 주노파워 내부 리튬폴리머 셀로 역류하는 걸 방지하는 칩을 내장했다. 물론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에는 전혀 다른 포트를 이용한다. 2.1A 출력을 지원하는 마이크로USB 포트를 따로 갖춰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카메라 등을 충전할 수 있다. 다만 노트북 충전은 할 수 없다. 5월 1일부터 사전 예약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69.99달러, 정식 출시 이후에는 99.99달러에 판매될 예정이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wired.com/2014/04/juno-power-jump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