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광고가 말하는 “30년 전 애플의 메시지”

마이크로소프트가 노키아 휴대폰 사업 인수를 완료했다. 노키아가 최근 선보인 프로모션용 동영상은 “남들과 다르다(Not Like Everybody Else)”는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이 동영상이 말하는 주제는 애플이 내세웠던 유명한 슬로건인 “다르게 생각하라(Think Different)”를 떠올리게 한다. 애플은 대세를 반전시키는 광고를 계속 해왔다. 실제로 가장 인상 깊게 남아있는 1984년 애플의 슈퍼볼 광고는 컴퓨터 시장을 지배하던 IBM을 독재자인 빅 브라더에 비유하면서 새로운 혁명을 일으키겠다는 메시지를 담았었다. 당시만 해도 빅 브라더는 IBM이었다. 하지만 모바일 시대로 접어들면서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의 역할은 반전된 상태다. 윈도폰이 전 세계 모바일 시장에서 조금씩 점유율을 높이고 있지만 시장 대부분은 여전히 안드로이드와 iOS가 지배하고 있다. 노키아의 이번 광고는 표현은 조금 다르지만 추격자로서의 노키아, 마이크로소프트의 입장을 잘 보여준다. 30년 전 애플의 방식으로 “남들과 달라야하지 않겠냐”고 말하고 있는 것이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techcrunch.com/2014/04/28/microsoft-paints-itself-the-rebel-with-first-nokia-promo-video/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