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우주선 신사옥 컨셉트 동영상 공개

애플이 본사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우주선 형태로 생긴 신사옥인 애플 캠퍼스2(Apple Campus 2)로 본사를 이전하는 계획을 진행 중이다. 애플은 이미 이 새로운 사옥의 입체 모형 등을 공개한 바 있지만 이번에는 신사옥 컨셉트를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다. 애플 캠퍼스2는 4층 높이에 수용인원은 현재 애플 본사보다 5배나 많은 1만 4,000명에 달한다. 신사옥의 전력은 100% 신재생 에너지로 조달한다. 환경에 대한 배려에 중점을 둔 설계를 한 것. 애플은 신사옥을 여는 시점에 맞춰 기존 통근수단을 대체할 수 있는 바이오연료 버스와 자전거 1,000대 등을 준비했다. 또 300개가 넘는 전기자동차 스테이션도 설치할 예정이라고 한다. 또 현재 쿠퍼티노에 있는 본사에도 대형 주차장이 있지만 신사옥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를 심을 예정. 신사옥이 완성되면 전체 토지 중 80%는 녹색으로 물들여지게 된다고 한다. 대규모 자연 환기 시스템도 도입해 신선한 자연 바람을 사무실에도 느낄 수 있도록 하겠다는 설명이다. 신사옥을 비롯한 건물 천장에는 태양광 패널을 장착한다. 이 시설은 전 세계 기업 중 최대 규모가 될 것이라고. 애플 신사옥은 2016년 중반 완성을 목표로 건설이 진행 중이다. 애플은 신사옥 동영상을 공개하면서 자사가 환경에 대해 얼마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동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애플이 재생 가능한 친환경 소배를 이용해 제품을 만들고 아이폰 패키지는 소형화를 통해 전 세계 아이폰 수송용 비행기 대수를 2007년부터 2013년까지 26% 줄이는 데 성공했다는 설명. 새로운 데이터센터 역시 태양광과 풍력 발전 등을 통해 전력을 조달한다. 태양전지판은 태양 위치에 따라 방향을 바꾸는 구조다. 관련 내용 원문과 신사옥 동영상은 이곳( http://www.apple.com/environment/climate-chang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