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비 필요하세요?’ 길 찾아주는 스마트 신발

MIT공대가 개발 중인 슈퍼슈즈(SuperShoes)는 신발만 신으면 길을 헤맬 필요가 없는 제품. 지도를 보고 있어도 길을 잃어버리는 사람에겐 필수품이 될 만한 제품이다. 이 제품 속에는 신발 안쪽에 실리콘 재질로 만든 깔창 장치가 있다. 이 장치는 스마트폰 전용 앱과 연동,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까지 안내를 해준다. 알려주는 방법은 진동을 이용한다. 예를 들어서 걷고 있는 도중 오른쪽 깔창 부위가 진동하면 우회전하라는 신호다. 지도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 없이 그냥 목적지를 진동이 알려주는 방향으로 가면 된다. 재미있는 건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 관련 내용 등을 미리 등록해두면 깔창이 진동을 해가면서 해당 위치에 데려다준다는 것. 예를 들어 그림을 좋아한다고 설정해두면 가까운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을 알려주는 식이다. 그 밖에 일정을 다시 확인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fastcodesign.com/3029610/mits-vibrating-supershoes-tell-you-where-to-walk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