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 Your Plan(자신의 계획을 계획하라!)

스타트업에게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 사업을 계획하는 일은 매우 흥분되는 일이죠.^^ 내년에는 매출을 얼마로 올리고, 어디에 분점을 내고, 해외 수출을 해야지. 그러려면 지금은 이것을 하고, 몇달 후에는 무엇을 하고 또... 이러한 사업 계획은 성공한 모습에 대한 기대로 시작해서 현실적 어려움에 대한 좌절로 끝나게 되죠. 이렇게 좌절로 끝나는 사업계획은 왜 하고 어떻게 해야하는 것일까요? 이 기사에 따르면 사업 목표를 정하는 일을 해야하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하나,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기 위해서 - 만약 1년안에 4개의 새로운 지점을 열겠다는 계획을 했는데 실제로 두개밖에 열지 못 했다면, 투자자들이 투자를 다시 고려하게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계획을 할 때 자신이 원하는 최소한을 계획해야 한다. 2. 시간 낭비를 줄일 수 있다. - 사업의 목표가 정확히 세워져 있으면, 앞으로 있을 중요 결정에 있어서 고민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그렇다면 사업 목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목표와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확실히 해야한다. 그리고 자신의 사업을 평가하고, 앞으로의 기회를 예측한다. 즉, 자신이 현재 가지고 있는 것을 확실히 하고 앞으로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예측해서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사업 목표를 정하기 위한 체크 리스트 1. 자신의 사업이 성공할 것이라고 어떻게 확신하는가. 2. 페이 없이 자신의 돈과 시간을 기꺼이 투자할 수 있는가. 3. 만약 망한다면 자신에게 어떤 일이 벌어지는가. 4. 만약 사업이 성공한다면, 몇명의 직원을 고용할 것인가. 5. 1년 수입이 어느정도 될 것으로 예상하는가. 6. 타임 프레임에 따라 시장 점유율을 어느정도로 생각하는가. 7. 자신의 사업이 틈새시작을 노리는 것인가? 8. 사업 위치, 해외 진출 등 자신의 사업 확장 계획은 무엇인가. 9. 자신이 직접 매니저가 되어 업무를 볼 것인가, 아니면 다른 사람에게 맡길 것인가. 10. 만약 업무를 위임한다면, 일의 어떤 부분을 공유할 것인가? 11. 다른 사람으로부터 디렉션을 받는 것에 익순한가? 12. 회사 경영을 요구하는 파트너나 투자자와 함께 일할 수 있는가. 13. 사업이 계속 독립적이고 개인 소유로 갈 것인가 아니면, 주식회사 형태로 변화할 것인가. 이 기사를 읽고 보니 저도 사업을 구상할때 생각해 보지 않은 점들이 있네요.ㅠ 지금이라도 다시 한번 사업 계획을 해봐야 겠습니다.

1인 기업가, 프리랜서,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 소셜벤쳐, 각종 프로젝트 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누구나를 위한 따로 또 함께 일하는 오픈된 공동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