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디스크 “1TB 벽 넘는다”

파이오니아가 5월 13일 단면 256GB, 양면 512GB 용량을 지원하는 데이터 아키이빙용 대용량 광디스크를 메모리테크와 공동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아직까지 제품명은 미정이지만 이 제품은 기존 블루레이디스크 드라이브를 이용해 재생할 수 있는 등 하위호환성도 뛰어나다. 용량을 늘리게 된 건 기존 광 데이터 기록층 사이에 있는 트랙, 홈을 없애고 다층 디스크 구조로 만들었기 때문. 디스크 구조를 단순화하면 용량 확대에 필수 격인 기록층 적층도 쉽게 되기 때문에 층당 32GB 기록할 수 있는 층을 8개 겹처서 단면 256GB, 양면 512GB를 실현했다는 설명이다. 이 제품은 4배속 기록을 지원한다. 기존 드라이브를 이용하려면 일부 픽업이나 펌웨어 변경이 필요할 수 있지만 기존 드라이브에서도 재생이 가능하다. 파이오니아 측은 이미 10층을 적층한 샘플 디스크 제작에 성공, 양면 720GB 용량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도 확인했다고 한다. 또 새로운 신호 처리 방식을 이용하면 층당 기록 용량을 아예 늘려 12층 이상 적층, 1TB 이상 대용량도 실현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런 대용량 광디스크는 도서관이나 미술관 혹은 공문서 정보의 전자화와 장기 보존을 위한 디지털 아카이브 등에 활용될 수 있다. 다른 보관 방법보다 유지보수비용이 경제적이고 침수 같은 피해가 발생해도 높은 기록 재현율을 갖추고 있다는 장점을 기대할 수 있다. 파이오니아 측 역시 이번 대용량 광디스크 개발이 앞으로 시장 확대가 예상되는 데이터 아카이빙 시장을 겨냥한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pioneer.jp/corp/news/press/index/1757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