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대상 최우수상 '로드 오브 히어로즈'... "우리는 자유와 평등을 내걸었다"

[인터뷰] 클로버게임즈 윤성국 대표

올해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V4>가 4관왕의 영예를 안은 것만큼 흥미로운 소식은, <로드 오브 히어로즈>(이하 로오히)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이다. <로오히>는 누적 다운로드 100만, 누적 매출 100억 원을 거두며 성공했다. 


게임을 개발한 클로버게임즈의 윤성국 대표는 그런 지표적인 부분보다는 '자유와 평등' 같은 가치를 게임의 전면에 배치했기 때문에 팬들의 성원을 얻을 수 있었고 오늘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이하 시상식 현장에서 윤 대표와 나눈 일문일답.


수상을 축하한다. 소감이 어떤지?


클로버게임즈 윤성국 대표:



벤처기업의 대표로서 느끼는 점이 남다를 듯하다.


우리 말고도 세상에 벤처는 정말 많다. 그 회사들도 독창성과 세계관에 집중한다면 분명 팬들을 반응시킬 수 있을 것이다. 



언급한 팬들의 압도적인 성원 덕에 <로드 오브 히어로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팬분들이 나눌 이야깃거리를 계속 드렸기 때문이다. 게이머들은 30년 동안 용사가 멸망하는 세계를 구하는 게임을 해왔다. 반면에 우리는 자유와 평등 같은 가치를 전면에 내세웠다. 그것이 새로운 게이머 세대에게 공감을 얻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단순히 "게임이 재밌다"와는 다른 것이고, 그것이 현실적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오늘에 이르렀다고 본다.


그렇다면 앞으로도 <로드 오브 히어로즈>에서 '자유와 평등' 같은 가치를 논할 건지?


12월에 <로오히>에 업데이트가 들어간다. 우리가 생각하는 중요한 가치에 대해서 생각할 만한 거리를 던지는 업데이트가 될 것 같다. 그와 별개로 내년에 신작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다. 신작에서는 조금 다른 이야기를 하게 될 것 같다.



조금 다른 이야기?


더 현실적이지만, 훨씬 캐주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들을 신작에서 해볼 수 있을 것 같다. 예를 들면 개인정보 보호? 그런 주제들도 있지 않을까? 그런데 오늘은 <로오히>가 상을 탄 날이니 <로오히> 이야기를 하는 게 맞는 것 같다.



그렇다면 오늘은 <로오히>의 마스터플랜 정도만 말해달라.


올해 말 엘리트 스토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내년도부터 이 스토리가 조금 더 본격화될 것이다. 짧게 간간히 언급드렸던 <로오히> 웹툰도 내년부터 전개할 것으로 기대하고 준비 중이다. 내년 하반기를 그 시점으로 잡고 있다. 우리 강점이라고 볼 수 있는 스토리와 주제의식을 더 잘 알릴 수 있는 방식들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당연히 그런 고민을 하면서도, 우리가 아직 나가지 않았던 지역이었던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도 진출하려고 한다.



끝으로 팬들에게 한 말씀.


정말 과분할 정도로 사랑을 받고 있다. 어떻게 보면 그 큰 관심 때문에 지칠 때도 있고, 그거를 다잡으려고 애를 쏟기도 한다. 이 모든 것들이 결국에는 응원이라고 생각한다. 그런 응원들 속에서 우리가 하나씩 자라나고 있다고 본다. 앞으로도 계속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면 좋겠다. 


우리는 팬들과 함께 성장하고 있다. 물론 지표적인 성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의식의 성장이다. 우리가 부족해서 실수도 하고 사건사고도 있었지만, 성장의 요소라고 생각한다. 팬분들 덕에 마음을 다잡을 수 있다. 감사하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우리 아이와 함께 콘솔 게임을 즐길 순 없는 걸까?"
thisisgame
1
1
0
에브리타운을 또 하나 만들었습니다. 몰랑이를 본 순간 이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만드는데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결과가 만족스러워서 좋습니다. 저도 몰랑이처럼 스케이트 타러 가고 싶어지네요
respectyou
77
3
8
[Lovelyz] 210120 슈퍼스타 울림 이번주 업데이트 ★ Lovelyz의 Emotion이 추가되었어요! 두둥! 러블리즈의 새로운 라이브 테마 등장! 🥳
OfficialLVLZ
0
2
0
대항해시대 오리진,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 (上)
thisisgame
1
0
0
[코로나19] "버틸 수가 없다" PC방 업계, '심야 영업' 등 단체 행동 예고
thisisgame
1
0
0
1,800일 만에 등장한 '런앤히트' 우디르! LCK 뒤흔든 챔피언들
thisisgame
1
0
0
우주소녀 | [210120] [WJSN] [SuperStar STARSHIP] 슈스쉽에서 우주소녀(WJSN), '너너너'를 만나보세요 👀💘
WJSNCosmic
0
5
1
바이오하자드 쇼케이스, 빌리지부터 깜짝 신작까지 꽉꽉 채웠다
thisisgame
1
0
0
혼돈 파괴 망가의 넷마블
rejaparkgee
14
3
1
박진감 넘치는 기마 포격 전투! 고기동 몬스터 헌팅 '드래곤하운드'
thisisgame
4
4
0
림보, 인사이드 개발사의 차기작은 '공상과학 오픈월드'
thisisgame
1
0
1
[직캠] 진모짱과 지스타, LG전자 배틀그라운드 문가경
jinmozzang
7
7
0
'테일즈위버' 즐겼던 기자가 '테일즈위버M'을 하며 미소지은 이유
thisisgame
4
6
1
캠프파이어는 다시 켜질까? 돌아온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모바일'
thisisgame
2
5
0
[직캠] 진모짱과 2019 KT 5G 멀티뷰 카트라이더 리그, 스포티비게임즈 카트걸 최시은 아나운서 톡톡이 마무리
jinmozzang
1
1
0
"로닌, '직접 조작'이라는 게임의 본질적 재미에 충실했다"
thisisgame
1
0
0
'구글 플레이 검수 지연 때문' 일곱 개의 대죄, 26시간째 점검 연장
thisisgame
1
0
0
[직캠] 진모짱과 와우(WOW), 스파이럴캣츠 도레미(Doremi) 코스프레 - 여군주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jinmozzang
2
1
0
라이언과 배그를! 카카오게임즈 부스 풍경기
thisisgame
5
2
1
[직캠] 진모짱과 지스타, 이엠텍(emTek)아이앤씨 부스 프리랜서 모델 김초아(Kim Cho-A)
jinmozzang
4
3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