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잘 버리고 있나요

마스크 잘 버리고 있나요?


최근들어 다시 SNS를 중심으로 이른바 ‘마스크 귀걸이 자르기’ 운동이 시작됐다. 버려진 마스크로 피해를 볼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마스크 끈(귀걸이)을 반으로 잘라 버리자는 취지다. 과연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마스크 끈을 잘라서 버려야 할까??


여러분은 이 사진을 보고 어떤 생각이 떠오르나요?


코로나 19로 일회용 마스크를 착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마스크도 '잘' 버려야 한다는 사실 잊지는 않겠죠.


최근 영국 국립동물 학대방지협회에서 일회용 마스크로 고통받는 동물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이유는 쓰레기 폐기 과정에서 날아가는 마스크 스트랩에 걸려 야생 동물들이 다치는 일이 발생한다고 한다. 때문에 일회용 마스크 사용 후 마스크 양쪽 스트랩을 꼭 잘라서 버려야 한다.

일회용 마스크 사용 시 오늘부터 꼭 실천하자.


그뿐만 아니라 지구 환경 문제가 심각하다. 일회용 마스크를 아무 곳에 버려 해변, 강 등 해양 생활에 상당한 피해를 주고 있다고 한다.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행동이 나중에 큰 지구의 재앙으로 펼쳐질 것. 최근 안토니오 구테흐스 UN 사무총장 역시 환경위기가 아주 가까이 왔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극적인 변화가 필요하다가 말하기도 했다. 지금 우리의 사소한 실천들이 쌓여 언젠가 극적인 변화가 될 것이다.


#Please_pick_up_your_TRASH!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