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 vs 사업가 vs 서비스 기획자 !?

... 간단하게 도식화 해보면 아래와 같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서비스 기획자(Service Designer) = 제품 혹은 서비스를 기획하는 사람 사업가(Business Man) = 소위 사업 수완이 좋은 사람 혹은 돈을 가지고 '사업'을 하는 사람 기업가(Entrepreneur) = 서비스 기획자 + 사업가 + 포부/비전(세상을 발전시키겠다는..) .. 모두가 기업가가 되고 싶겠지만 그리고 스스로를 기업가(Entrepreneur)라고 말하는 사람을 많이 보았지만 실제로 그 사람들이 정말 기업가라고 불릴만한가에 대해서는 의문이 많이 든다. 특히 사기성이 짙은 사람은 절대 기업가가 아니라고 믿는다. 그들은 돈이 목표이며 돈을 위해서 모든 것을 하고 있기 때문에 큰 뜻을 이룰 수 없다. 돈을 위해 사람들을 속일 것이며 돈이 아니라면 움직이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서비스 기획자로서 장인 정신을 살려야하며 사업사로서 돈에 대한 생리를 이해해야하지만 '예술'을 위한 완벽과 집착은 버리고 '돈'을 위한 탐욕스러움을 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 전문은 http://visioneer4.tistory.com/340

I truly love to do projects changing the world & to be a visioneer(Vision+Pioneer) 4 the world.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