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정부 내에선 윈도8 쓰지마” 왜?

중국이 정부 내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8 사용 금지를 결정했다고 한다. 중국 중앙정부 조달청은 윈도8이 설치된 PC를 중국 정부 내에서 사용 금지하는 내용을 공개했다. 중국 국영통신사 신화통신에 따르면 중국 정부가 윈도8 사용을 금지한 배경에는 윈도XP는 지원이 완전 종료됐지만 중국에서 널리 쓰이고 이유를 들었다고 한다. 하지만 중국 정부의 이번 조치는 보복성이라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미국 법무부는 중국인민해방군 산하 61398부대가 미국 기업 6개사에 대한 해킹이나 스파이 행위를 했다는 이유로 소속 장교 5명을 산업스파이 등의 혐의로 기소한 바 있다. 인민해방군이 해킹을 했다고 주장한 미국 기업은 미국 최대 철강업체인 US스틸과 알루미늄 제조사인 알코아, 원자력 발전 업체인 웨스팅하우스 일렉트릭, 금속 업체인 알레거니 테크놀러지, 태양광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인 솔라월드, 중국과의 무역에 반대하는 미국 철강 노동자 조합 등 6곳이다. 미국 측은 이들 기업과 단체의 경쟁사에 해당하는 중국 국영 기업에 유리한 정보를 훔쳐갔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 때문에 중국 정부가 발표한 윈도8 사용 금지 조치는 해킹 행위로 인한 고발에 대한 일종의 보복 조치로 보인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입장에선 윈도8 사용 금지 조치라는 날벼락을 맞게 된 셈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중국 정부의 윈도8 금지 조치에 대해 놀랐다며 앞으로도 중국 정부에 윈도7을 지속적으로 공급할 예정이지만 동시에 윈도8에 대한 올바른 평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성명을 냈다. 양국 사이에선 보안이나 해킹으로 인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 이번 미국 정부의 중국 관련 기소가 있기 이전에는 미국 정부가 와이파이 라우터 등 수출용 네트워크 장비에 도청 장비를 넣었다는 보도가 나오기도 했다. 관련 내용 원문은 이곳( http://www.reuters.com/article/2014/05/20/us-microsoft-china-idUSBREA4J07Q2014052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All about Tech. 사람과 기술, 제품이 만나는 뉴미디어 테크홀릭입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