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2월5일 금요일

0

누군가를 설득하기 이전에 '가장 먼저' 이해시켜야 하는 것은 '나 자신'입니다.

#이진이 '어른인 척' 중에서

: 스스로도 이해 못하는 일로 남을 탓할 수 있습니다.

: 아직 어른은 못 되어도 '어른인 척' 살고 있습니다.


1

#2020년 K-POP 관련 67억 트윗 발생, 신기록 달성

http://naver.me/FyeWAV0b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 : “2020년 트윗량이 67억 건에 달하는 것은 코로나 이전인 2019년 대비 6억 건 이상 증가한 수치로서 K-POP의 글로벌 상승세가 계속되고 있음을 증명한다. 트위터는 K-POP 아티스트들과 전세계 팬들이 다양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트위터블루룸 (#TwitterBlueroom) 라이브, Q&A, 플릿, 보이스트윗, MAMA Stanbot (스탠봇)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2

#'조작·광고 논란' 실시간 검색어 16년 만에 폐지

http://naver.me/5Rcy8usP

네이버가 여론 조작·광고 논란 등을 빚었던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를 16년 만에 완전히 폐지한다.

네이버는 25일 포털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와 모바일 네이버 홈의 '검색차트' 판을 종료한다. 2005년 5월 '네이버 실시간 검색순위'라는 이름으로 처음 등장. 일정 시간 네이버 검색창으로 '입력되는 검색어'를 분석해 '횟수의 증가 비율'이 가장 큰 검색어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방식으로 작동했다. 지금 이 순간 어떤 일에 얼마나 관심이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 역할을 해왔다.


3

#TBS, 이혜훈-중앙일보 상대 손해배상 소송 청구

http://naver.me/GuleCFjl

‘TBS가 폭설에도 교통정보를 제공하지 않았다’고 주장한 이혜훈 전 의원과 사실 설명에도 기사를 수정하지 않은 중앙일보, 파이낸스투데이, 이데일리를 상대로 명예훼손에 따른 손해배상 소송을 청구했다. ▲사실관계 확인 없이 사실과 다른 내용을 적시해 부당하게 비판한 점 ▲이해관계가 얽힌 사안임에도 불구하고 취재원에 대해 형평과 공정성을 유지하지 않은 점 ▲오보가 발생했음에도 정정보도를 하지 않은 점 등으로 법정 대응에 나서게 됐다고 밝혔다.


4

#줌(Zoom)vs구글 미트(Google meet) 선택은?

http://naver.me/GfZNFt0p

사실 기능적인 면에서 큰 차이는 없다. 강의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줌 결제를 권장. 온라인 실시간 강의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구글 미트의 제한시간 기능이 내년 3월까지는 무료지만 유료로 전환되면 구글 미트가 녹화가 안되기 때문에 불편하다.

1. 접근성은 구글미트가 Zoom보다 좋아요 (줌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및 가입 필요)

2. 사용 편의성은 Zoom의 판정승 (시간 제한 있으나 녹화 가능, 최대 49명 동시 노출 가능)

3. 가격은 구글밋의 판정승 (줌보다 3$ 저렴합니다, 연간 플랜으로 월 과금 시)


5

#미래에셋대우, 글로벌 모닝 브리핑 실시간 유튜브

http://naver.me/xZDWKzwa

미래에셋대우는 주식투자자들에게 글로벌 시장 동향 및 특징 종목 관련 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게 위해 '라이브 글로벌 모닝 브리핑' 실시간 방송을 운영한다. 이번 방송은 미래에셋 스마트머니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매주 월~금요일 오전 8시 10분 시작된다. 류희석 VIP솔루션본부장은 "최근 국내외 증시가 역사상 고점을 돌파하는 등 자본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역할이 중요하게 떠오른 만큼 실시간 방송을 실시한다"고 했다.


6

#디지털신분증, 면허증·자격증이 폰 속으로

http://naver.me/xbwQcNj5

행정안전부는 지난달 14일 모바일 공무원증을 도입한 데 이어 오는 12월 전 국민 누구나 플라스틱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장애인 등록증(2022년), 외국인 등록증(2023년), 국가유공자증(2024년)도 순차적으로 스마트폰 속으로 들어간다. 디지털 신분증 시대가 어느새 현실에 성큼 다가온 것이다.


7

#e커머스 업계, 뚜껑 열어보니 '쿠팡·네이버' 웃었다

http://naver.me/G8U0tDB9

온라인 시장의 성장의 수혜가 '배송을 강점으로 한 쿠팡'과 '포털사이트의 강점을 지닌 네이버'에 집중됐다. 이런 상황은 오히려 기존 e커머스 업계의 악조건이 됐다. 이 과정에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경쟁은 고스란히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주요e커머스 업계가 여전히 적자를 기록한 이유다.


8

#'배달 공룡' 배민도 라이브커머스 도전 '전국별미'

http://naver.me/5bXboCXh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라이브커머스 베타 서비스 출시 일정을 조율 중이다. 이르면 다음 달 초부터 오는 4월까지 최적의 효과를 노릴 수 있는 다양한 시점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라이브 방송의 내용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앞서 선보인 '전국별미 서비스'를 활용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배민은 지난해 10월부터 전국별미 탭에서 제주·강원 등 전국의 농수산물 생산자, 소상공인을 소비자와 연결해왔다.


9

#메타버스, 가상공간서 아바타 공연 관람으로 진화

http://naver.me/FArmJcp4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메타버스’와 K팝 팬덤이 결합한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의 공간에서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것을 말한다. 가상현실(VR)에서 한 단계 발전한 개념이다. 지금까지 게임 등 온라인 공간에서 실험적으로 선보였던 메타버스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결합되면서 본격화되고 있다. 국내 정보기술업체들이 잇달아 엔터테인먼트 업계와 협업에 나선 이유는 K팝 팬덤이 글로벌 시장과 미래 소비층인 MZ세대를 동시에 공략할 수 있는 최적의 콘텐츠이기 때문이다.


10

#게임·콘텐츠 회사, 소니 창사 첫 순익 1조엔

http://naver.me/GsTdWXDq

일본 소니가 지난해 순이익이 창립 이후 처음으로 1조엔(약 11조원)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콘솔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가 연일 흥행을 이어가고 있고, 소니가 배급한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이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제치고 역대 일본 영화 흥행 1위에 오르는 등 게임·콘텐츠 사업이 호조를 보인 덕분이다. 소니가 이제는 전자업체가 아닌 엔터·콘텐츠 기업으로 탈바꿈한 것을 알 수 있다.


11

#‘브랜드마케팅 강화’ 현대차, 조직 재정비 단행

http://naver.me/FMAVGP0B

현대자동차그룹이 최근 토마스 쉬미에라 상품본부장(부사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와 고객경험본부장으로 임명했다. 이를 통해 올해 선보이는 아이오닉 5 등 현대차그룹의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12

#국세청, SM엔터 특별세무조사

http://naver.me/F360T8LG

과세 당국이 소녀시대·EXO·레드벨벳 등이 소속된 국내 최대 연예 기획사인 SM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특별 세무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최근 SM엔터테인먼트와 이수만 SM 총괄 프로듀서를 상대로 세무조사를 벌였다. 이에따라 이 총괄 프로듀서와 법인 간 거래에서 법인 자금 유출 정황을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힘

'네이버 실검'이 사라집니다. 알고리즘이라 믿었던 믿음도 함께입니다. 개입 없는 순수한 알고리즘에 대한 '환상'과 그 속의 '그대'가 되어버린 유튜브와 페이스북 입니다. 순위를 매길 수 없다던 유튜브의 '인기급상승'과 구독자를 알 수 없는 페이스북 페이지를 보며 '알 수 없는 존재에 대한 환상을 통해 발전 해 가는 플랫폼의 알아서는 안되는 '금단의 알고리즘'이 몹시도 매콤하게 궁금 해 집니다.

영감을 주는 이야기. 맛있는 것들을 함께 합니다. 팔로우 해 주세요. 꾸욱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