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국 속, 저변 확대 가능할까? "PS5 수급 개선된다"

SIE 짐 라이언 CEO, "PS5 수급 속도 점차 빨라질 것" 밝혀

코로나19로 수급난을 겪는 소니 PS5의 숨통이 트일까.


SIE의 짐 라이언 CEO는 최근 GQ 매거진과 인터뷰를 통해 PS5의 근황에 관해 공개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완전히는 아니지만, '아주 약간' 숨통이 트일 전망이다.


짐 라이언은 "아직 PS5를 구매하지 못한 유저에게 죄송하다는 말을 전한다"라며, 생산량 증가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했고 올해 초부터 수급이 개선되기 시작해, 점차 빠르게 나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PS5는 작년 11월 12일 출시 이후 수급난을 해소하지 못하고 있다. 물론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영향으로, PS5 뿐 아니라 Xbox 시리즈 X/S도 마찬가지다.

수급량 저하에 대한 원인으로는 생산라인 저하도 있지만 반도체와 같은 부품 수급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반도체쪽은 IT 전반적인 부분에 걸쳐 영향을 주고 있다.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공급망 검토에 대한 행정명령 서명을 하기도 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PS5가 출시 이후 꾸준히 예약판매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국내의 경우 SIEK는 작년 9월 1차, 10월 2차 예약판매에 이어 출시 이후 11월부터 이번 달까지 매월 한 차례씩 예약판매를 하고 있다.


2월은 2월 5일 예약판매를 한 것에 이어, 2월 26일에 추가로 진행해, 9월부터 총 7차례 지속해서 판매를 이어오고 있다. 더불어, 예약판매를 한 뒤 높은 가격으로 되파는 리셀 행위에 대해서도 1인 1구매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다만, SIEK는 이후 개선에 대한 전망은 확답하기 어렵다고 밝혔다.

이는 Xbox의 분위기와 사뭇 대조된다. Xbox는 작년 4차 예약판매를 한 이후 지금까지 추가 예약판매를 진행하지 못하고 있다. 심지어, 예약구매자 가운데 5개월 다 되어 기기를 받는가 하면 아직까지 받지 못하는 유저도 있을 정도.


PS5가 꾸준히 공급량을 유지하면서, 짐 라이언 CEO의 발언대로 물량이 조금씩 늘어난다면 저변 확대에서 우위를 차지할 가능성이 높다. PS5는 작년 12월 말까지 전 세계 450만 대 판매됐다. 이는 2013년 PS4의 당시 판매량보다 많으며 시리즈 최고 기록이다.


수급난 해결과 더불어, 소니는 타이틀 및 차세대 동력에도 노력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데몬즈 소울>,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 이후 뚜렷한 차세대 타이틀이 없긴 했지만, PS는 <리터널(Returnal)>,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어파트>, <호라이즌: 포비든 웨스트> 등 독점작을 올해 출시 앞두고 있다. 국내 게임사 니오스트림 인터렉티브의 <리틀 데빌 인사이드>도 마찬가지.

콘솔기기로는 유일하게 VR을 시도하며 적잖은 반응을 얻는 데 성공한 PS VR도 후속 기기를 준비 중이다. 짐 라이언 CEO는 차세대 PS VR에 대해 해상도와 시야, 추적/입력 향상과 더불어 단일 코드로 연결이 쉬운 것이 장점이라고 소개했다.


SIE의 히데키 니시노 플랫폼 플래닝 & 매니지먼트 수석 부사장는 23일, 공식 블로그에 좀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했다. 차세대 PS VR은 새로운 VR 컨트롤러가 도입된다. 듀얼센스 컨트롤러의 일부 주요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다만, 새로운 VR 시스템에 대한 여러 개발이 진행 중이어서 올해는 출시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국으로 여러 산업이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PS5가 저변 확대에 나설 수 있을지 주목된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더 라스트 페이스, 메트로배니아 그 이상을 담아낸 게임"
thisisgame
2
0
0
플레이 스테이션을 하면 일어나는 일1
JooyeonLee
21
12
0
당신의 컴퓨터가 PS4로 변신!
Marioranmario
22
18
5
게임이 마약이라고? 게임은 문화다!
wogud1932
29
8
7
고스트 오브 쓰시마, '존윅' 감독이 영화로 제작
thisisgame
7
2
0
아이들이 겜만한다고 뭐라하는 꼰머들에게
De9ree
30
15
1
전설의군단 칼리나 클레이 도전♪
respectyou
31
2
11
플스가 취미인 매력적인 처자
Jcyj0524
126
24
31
3연벙, 10만, 친구...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를 돌아보다
thisisgame
2
0
0
동일본 대지진으로 봉인된 비운의 게임 ‘절체절명도시’ 부활
genejslee
21
7
2
VBA도 없이 엑셀로 '드래곤 퀘스트 3' 구현한 일본의 괴짜 화제
thisisgame
7
3
0
[직캠] 에이크라운 스트리머 달샤샤, 지스타 2019 XD글로벌 염왕이뿔났다 명계의 수호자 맹파 코스프레 포토타임
jinmozzang
3
1
0
그리운 8비트 감성.gif
boogiewoogie
35
14
5
GIF
펩이 직접 보고 놀란 3명의 선수
Mannschaft
65
10
5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게임, 비욘드: 투 소울즈
crescent87
26
8
2
비디오게임 덕분에 구원받은 부부
n0shelter
69
11
9
대환장 연체동물 게임! '휴먼 폴 플랫' 2화
kwonkwonkwon
41
3
3
전설을 경험하라!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알파 테스트가 시작된다
thisisgame
2
0
0
“그래서 VR기기 사려면 얼마 들어요?”
thisisgame
41
42
7
'시간 더 필요하다'는 파크라이 6, 깊어지는 팬들의 우려
thisisgame
1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