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3월2일 화요일

0

The Future is now. 미래는 지금이다.

#마가렛미드, 문화인류학자

: 아찔합니다. 미래는 지금입니다. 과거가 지금의 나를 만든 당연한 사실처럼 지금이 미래만듭니다.


1

#코바코, 3월 광고시장 증가 추세 이어진다

출처.http://naver.me/x0a1jCNr

3월 광고시장이 지난달에 이어 증가 추세가 이어질 전망이다.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107.7로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 강보합세다. 지상파 TV를 필두로 케이블‧종편TV, 온라인·모바일, 신문, 라디오 등 모든 매체 지수가 100을 넘어선다.

: 3월에는 경기가 더 좋을 거에요. 꼭이요.


2

#소셜 미디어 사이즈 가이드 (2021)

출처.http://naver.me/xbwtioIg

비주얼이 있는 소셜 미디어 포스트는 순수 텍스트 포스트와 비교하여 94% 더 많은 뷰와 200% 더 많은 공유를 생성한다. SNS에서 플랫폼에서 요구하는 조건, 특히 크기가 맞아야 한다. 크기가 맞지 않으면, 해상도가 깨어지기도 하고, 이미지가 짤려서 보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 포멧이 무너져도 가이드는 필요하니까.


3

#올해 주식투자 키워드 셋, 기후변화 디지털전환...

출처.http://naver.me/5TvXxD2E

펀드매니저 출신 경제 유튜버 슈카가 2021년 주목해야 할 투자 방향으로 ‘기후변화’, ‘디지털 전환’, ‘주방의 종말’ 키워드를 꼽았다. 종목을 고르는 팁과 관련, “내가 고른 종목이라는 배의 방향이 어디로 향하는지가 제일 중요하다”라면서 CEO의 말이나 발표를 보면 대부분 그 방향이 나온다”고 조언했다.

: 지금이 미래라는 말은 주식에도 어울립니다.


4

#홈쇼핑과 달라.T커머스, 양방향·맞춤형서비스 강화

출처.http://naver.me/xH2bOmJf

지난해 5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추정된다. T커머스시장이 올해 재승인을 앞두고 심사 준비에 분주하다. 2005년 출범 이후 4번째인 이번 심사에서는 '데이터 방송' 부문 항목이 처음 도입되면서 TV홈쇼핑과 차별화 된 양방향, 맞춤형 서비스 등 ICT 개발 실적과 계획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라이브커머스 때문에 쏙 들어간 티커머스.


5

#11번가, 공동마케팅 단독상품 늘린다

출처.http://naver.me/5AmesQru

11번가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국내외 대표 브랜드사와의 공동마케팅에 속도를 낸다. 이를 위해 지난해 39개 브랜드사와 맺었던 JBP(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를 70여개 브랜드사로 확대했다. 11번가에서만 살 수 있는 단독상품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 아마존 빨 때문에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되어감.


6

#무형경제시대의 스포츠마케팅

출처.http://naver.me/xNd9Ek8E

종전의 계획적이고 합리적이고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사회에서, 우연적이고 불확실하고 끊임없이 변화하고 예측이 불가능한 사회인 '액체 사회’에서 스포츠마케팅은 어떻게 변할까. 신세계는 프로야구를 어떤 모습으로 바꿀까. 분명한 것은 신개념의 스포츠마케팅에서도 고객지향적 마인드를 기반으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해 나가야 한다. 동시에 새로운 고객가치를 도출하기 위해 비즈니스 콘셉트를 어떻게 규정할 것인가도 심각하게 고민해야 한다.

: 모 기업 광고효과에서 벗어나는 스포츠마케팅은?


7

#어떤 광고 채널을 진행해야 할까? 

출처.http://naver.me/GfZNFt0p

왜 전 세계 온라인 광고 매출 1등인 구글이 한국에서는 10년째  1등을 못하는가? 그저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한국에서 효율이 단 1%라도 더 나오는 광고에 돈을 더 많이 쓰는 것이다. 간단하게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돈을 많이 쓰는 채널이 가장 효율이 높거나 안전한 광고라는 뜻입니다. 한국에서 7년째 부동의 온라인 광고 매출 1등을 차지하는 네이버, 최근 카카오톡 광고로 급격히 올라오는 2등 카카오, 여러 가지 광고 상품을 가진 3등 구글, 본점이 주춤했으나 인스타로 다시금 올라오는 4등 페이스북 광고. 이 정도가 메이저 광고 채널입니다.

: 티비광고가 여전히 1등인 이유를 짐작합니다.


8

#유튜브 구독자 24만 달성을 통해 알게 된 것들

출처.http://naver.me/56IlGG5h

10만에서 24만으로 가는 사이 무엇을 배웠는가? 골똘히 생각해보면, 솔까 배운 것보다는 끝없는 욕심과 좌절, 수많은 시도, 시도, 시도, 시도(×1000000)만 기억에 남는다. ‘여러분~ 이렇게 하면 구독자 24만 할 수 있어요!’라고 외칠만한 딱 뭔가가 없다. 그걸 알면 나도 참 좋겠다. 

: 공감이 됩니다. 해보면 알게 되는 것이 있습니다.


9

#먼저 접은 한국, 말려는 중국. 치열한 '폼팩터' 전쟁

출처.http://naver.me/FdsFA2ia

스마트폰을 반으로 접는 폴더블폰 시장에선 삼성전자가 완성도가 떨어지는 중국 제품을 완벽히 제치며 먼저 1승을 기록했다. 지난 2019년 '갤럭시 폴드'를 상용화 한 삼성은 지난해 '갤럭시 Z 폴드2' '갤럭시 Z 플립' 등의 후속 제품을 연이어 성공시켜며 폴더블 시장에 안착했다. 롤러블폰은 혼전 양상이다. 아직 상용화 시점도 특정할 수 없고, 어느 제조사가 치고 나갈지도 미지수다. 다만 '최초' 타이틀을 기대했던 LG전자의 탈락이 아쉽게 느껴지는 상황이다.

: 폼팩터는 만들기 보다, 만들어 집니다.


10

#‘하고 싶은 일’을 하게 되는 리스트 작성법

출처.http://naver.me/GNyKaXGP

해야 하는 일을 하며 살면 불행한 삶이고,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면 무조건 행복한 삶일까? 단언컨대, 그렇지 않다. 그 둘은 상호 보완적인 역할을 한다. 그리고 시너지 효과를 내며 ‘성장’이라는 선물을 안겨준다. ‘해야 할 일’을 리스트에 적고, ‘하고 싶은 일’로 바꿔봤다. 그런데 작은 기적이 일어났다. 적어 놓은 것들이 달리 보이기 시작한 것이다. ‘해야 하는 일’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 찬 삶이 ‘하고 싶은 일’로 가득 찬 생경하고도 충만한 날들로 바뀌었다.

: 하고 싶은 일 모두 할 수 있음 좋겠네. by 도라에몽


11

#네이버 대 쿠팡: 네이버와 CJ는 왜 손을 잡았을까?

출처.http://naver.me/GFpDybQm

네이버는 투자를 택했습니다. 작년 투자한 스타트업의 62.5%가 물류 관련 스타트업입니다. 그리고 그 투자한 스타트업들은 네이버 API를 통해 서비스를 붙입니다. 이커머스 시장은 1) 가격 중심의 경쟁에서 2) 품질이 어느 정도 보장된 제품을 중심으로 물류 전쟁을 하며 3) 향후 물류 수준이 어느 정도 비슷해지는 순간에는 멤버십을 통한 락인을 추구하죠. 멤버십을 통한 락인이 될 경우 아주 큰 금액 차이가 아니면 그 회사 서비스를 쓰게 됩니다.

: 구독과 관심, 경제를 붙여도 어색하지 않습니다.


#힘

영감을 주는 이야기들, 어록을 좋아합니다. 좋은 이야기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 해 주세요 꾸욱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