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알몸김치 관리책임 식약처 대변인실, 중국은 "대국, 한국은 속국" 황당 발언

그런데 본지가 취재한 식약처 대변인실 태도는 사뭇 달랐다. 식약처 대변인실 직원 A씨가 지난달 22일 본지와의 통화에서, 중국을 '선진국이면서 거대한 힘 있는 국가'로, 한국을 '중국의 속국'이라고 표현한 것이다. 


A씨는 "우리 정부가 보낸 공문에 중국이 회신을 하나도 하지 않았다"는 본지 질문에 "사실 역으로 생각하면 중국이란 나라가 선진국이면서 좀 거대한 나라잖아요. 힘 있는 국가란 말이에요"라며 중국을 치켜세웠다.


옛날로 치면 (한국이) 속국인데, (중국 입장에서 보면) 속국에서 우리나라(중국)에 있는 제조업소를 얘네(한국)들이 해썹(HACCP) 인증받으라고 그러고, 관리를 대신 해줄테니까 안전관리하라고 그러면 기분이 좋을까요? 별로 좋지 않지


그는 "'우리(중국)도 해썹 관리 다하는데 무슨 너네(한국)가 와서 이런거(현지조사) 하고 있는거냐' 그런 개념인거죠"라고도 말했다. 과거 '속국(屬國)'이었던 한국이 '상국(上國)'인 중국에 HACCP 인증을 요구하는 것에, 중국 정부가 불쾌감을 느꼈을 것이란 취지다. 



그냥 찌라시라고 생각하고 싶소만...

설마 진짜 이렇게 말을 한 거겠소? 에이 설마?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