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4월5일 월요일

#제로, 4월5일 월요일

0

어떤 고난을 겪을지는 우리가 선택할 수 없지만

그걸 대하는 자세만은 우리가 택할 수 있다.

#정문정, 더 좋은 곳으로 가자


1

#식품업계, 라이브 커머스 ‘진검승부’

출처. http://naver.me/F0KQcoY8

식품업계가 코로나19 확산 대안으로 시작한 라이브 커머스 사업에 앞 다퉈 뛰어들고 있다. 관계자는 “라이브커머스 확대 등 온라인 분야를 강화해 코로나19로 비대면 생활을 하면서 온라인 환경에 친숙해진 쇼핑족들을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식품업체 라이브 커머스 활동엔 샘표, 동아오츠카, 삼양식품, 롯데리아가 선두에 있다.

: 지금인지 지켜볼지. 선점효과가 있을지. 아닐지.


2

#쿠팡 '나비효과' e커머스 몸집 불리기 전쟁

출처. http://naver.me/Fgin8Iv7

국내 e커머스업계가 거래액 확대를 위한 전면전에 들어갔다. 거래액은 플랫폼의 경쟁력을 평가하는 핵심 지표다. 쿠팡이 불을 댕긴 ‘덩치 키우기’ 싸움이 업계에 전방위로 확산하는 모습이다. ‘계획된 적자’로 외형을 키워 미국 뉴욕거래소에 상장한 쿠팡의 사례를 지켜본 경쟁 업체들은 출혈 경쟁도 불사하며 외형 키우기에 나서고 있다.

: 몸빵도 말고 실력을 키워야 하는 거 아니요.


3

#웨이브서 마블 영화 못본다. 디즈니 콘텐츠 철수

출처. http://naver.me/5wfrpQXL

이달 말부터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에서 디즈니의 인기 영화들을 볼 수 없게 됐다. 자체 서비스인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제휴 관계를 정리하는 수순으로 해석된다. 웨이브에 따르면 월정액 영화 상품인 웨이비 영화관에서 제공하던 디즈니의 주요 콘텐츠들을 이달 말까지만 서비스하게 됐다. 다만, 월정액이 아닌 단건 구매 영화 상품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제공된다.

: 그럴 줄 알았지만, 그러고 나니 황망스러운...


4

#'용진이형'의 거침없는 마케팅, 유통가 흔든다

출처. http://naver.me/5oQuiPBx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에 의해 유통가가 들썩이고 있다. 정 부회장 본인을 캐릭터화한 '용지니어스'라는 브랜드를 내놓은 데 이어 야구단 'SSG랜더스'를 출범시켰고 여성 패션 플랫폼 'W컨셉' 인수까지 발표하는 등 신세계그룹 이슈가 끊이질 않는다. 이 과정에서 정 부회장은 개인 인스타그램을 활용해 폴로어는 물론 소비자에게 거침없는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정 부회장 별명인 '용진이형'은 사실상 그룹 오너를 넘어 유통가 핫 아이콘으로 부상했다.

: 인플루언서 중의 탑티어. 레알 크리에이터.


5

#‘브로’가 꼭 ‘노는 언니’ 이어야 할까

출처. http://naver.me/xw6u9aov

‘노는 언니’ 다음으로 나오는 ‘노는 브로’가 더욱 아쉽다. 겨우 여성 예능을 확장시켰더니 손을 들고 “역행”을 외친 꼴이 됐기 때문이다. 스핀오프 예능이라고 해도 ‘노는 언니’와 전혀 다른 분야의 여성을 출연시켰다면 어땠을까 하는 안타까움이 든다. 굳이, 꼭 같은 분야의 남성 출연자를 내보내야 했을까 하는 의문도 말이다.  '노는 브로'에는 '노는 언니'를 탄생시킨 방현영 CP와 박지은 PD, 장윤희 작가가 그대로 합류한다. 5월 첫 방송 예정이다.

: 뚜껑 열어보기 전 까지는 몰라요. 어그로 감사.


6

#지난해 국토 면적, 여의도 4배 규모 늘었다

출처. http://naver.me/xB4Nh6q1

지난해 우리나라 국토 면적이 간척사업, 공유수면 매립 등의 효과로 여의도의 4배 규모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년 동안 여의도 면적(윤중로 제방 안쪽 기준 2.9㎢)의 4배에 달하는 11.3㎢가 늘었다는 게 국토부 설명이다. 국토부는 이는 간척사업, 공유수면매립(공유수면에 흙·모래·돌·그 밖의 물건을 인위적으로 채워 토지를 조성하는 것) 등 각종 개발 사업으로 인해 지적공부에 등록된 면적이 증가됐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했다.

: 늘어난 땅이 좋은 땅만은 아님이 씁쓸합니다.


7

#브랜드의 로고와 컬러

출처. http://naver.me/GlV9mteO

색은 로고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어떤 회사는 조용하지만 눈길을 끄는 색조를 사용하는 반면 다른 회사는 주의를 끌기 위해 과감하고 도전적인 색조를 사용한다. 그렇다면 특정한 컬러는 무엇을 말하고, 유명 브랜드들은 어떻게 활용했을까? 

밝은 면을 보라, 노란색은 낙관적이다

자신감 전달, 주황색은 주저하지 않는다

혈액 펌핑, 빨간색은 에너지 레벨을 높인다

강점 찾기, 파란색은 신뢰성의 색

환경 수용, 녹색은 성장을 위한 것

우주 탐험, 상상력을 자극하는 보라색

클래식 콤보, 블랙과 화이트는 심플하고, 우아하다

: 브랜드 들을 떠올려 봅니다. 핑크색이 역시최고.


8

#삼성·LG '가전 특수'에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출처. http://naver.me/FGoOehPY

7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잠정실적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두 회사 모두 코로나19 이후 이어진 '집콕' 트렌드가 TV와 가전 수요를 이끌며 실적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파악된다. 삼성은 '갤럭시 S21'의 조기 출시 효과와 초반 흥행 성공으로 빛을 봤고, LG는 올레드 TV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효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 그랬다 하지만 떠오르는 제품은 딱히 없는...


9

#"210도 각도 요가 " KT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

출처. http://naver.me/Fvn87WeJ

KT의 '스포츠 코칭 스튜디오'는 전과정이 언택트로 진행되기 때문에 강사와 수강생이 굳이 직접 만나지 않아도 제대로 운동하고, 관리받을 수 있다. 강사가 피트니스센터 등 실내체육시설을 굳이 운영하지 않아도, 가상공간에 직접 피트니스 센터를 차리고 스포츠 코칭 사업을 할 수 있는 시설이 만들어 졌다. 

: 인강이 높다 하되 직강 앞에 뫼 이로다. 아직은요.


10

#쌍용차, 투자유치 실패…법정관리 초읽기

출처. http://naver.me/GGhnUaAD

법원에 인수의향서를 제출하지 못한 쌍용자동차가 기업회생절차를 위한 수순에 들어가게 됐다. HAAH오토모티브를 최대주주로 하는 쌍용차의 P플랜은 무산됐다. 서울회생법원은 쌍용자동차 법정관리를 위한 수순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렉스턴 전기차 나온다고 하더니. 에휴.


11

#하이브, 1조원 들여 이타카 홀딩스 지분 100% 인수

출처. http://naver.me/GRO8zkdI

하이브가 1조원이 넘는 돈을 들여 이타카 홀딩스의 지분을 모두 사들인다고 공시했다. 구체적인 인수 금액은 9억5000만달러(약 1조716억원)다. 자회사인 빅히트 아메리카의 지분을 전량 매입해 해당 법인이 지주사와 합병하는 방식이다. 

스쿠터 브라운 이타카 홀딩스 대표는 “이번 인수는 업의 판도를 바꾸는 기념비적인 결과물로 기록될 것”이라고 전했다.

: 미국시장과 하이브, 그림은 이렇게...


12

#NFT시장 급성장, 커지는 위작·저작권 분쟁

출처. http://naver.me/GVAVgogL

NFT가 만들어낸 새로운 시장은 잠깐 찾아온 거품일까. 아니면 비트코인처럼 기존 사회에 안착할 수 있을까. 이미 NFT와 기존 사회가 만나는 몇몇 지점에서는 마찰이 빚어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이 저작권 침해 문제다. 통상 패러디 작품은 모작 혹은 아류로 취급받는다. 원작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만 그 이상의 피해를 발생시키지는 않는다. 그러나 NFT로 발행된 패러디 작품은 소유권이 2차 창작자의 것으로 기록된다. 이 지점이 NFT 패러디가 단순 캐릭터 도용과 다른 점이다.

: 결국 시장으로 풀어야 하는 패러디의 저작권 문제.


#힘

영감을 주는 이야기들, 어록을 좋아합니다. 좋은 이야기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팔로우 해 주세요 꾸욱 ^^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