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을 즐기는 다크 판타지의 귀환? 데카론M은 어떤 게임?

썸에이지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의 모바일 MMO <데카론M> 프리뷰

작년 6월 말 로고를 공개하며 처음 개발을 알린 <데카론M>이 4월 15일 사전 출시를 확정했다. 


원작 <데카론>은 2005년을 시작으로 16년째를 맞는다. 현재 사전 예약자 100만을 목전에 두고 있는 <데카론M>은 백승훈 사단이 대거 참여해 PC MMORPG에서 선보인 <데카론>의 모습을 모바일로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


<데카론M>은 '쾌악(악을 즐긴다는 의미의 합성어)적 판타지'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있다. 경쟁이 심화된 모바일 MMORPG 시장에서 IP 시너지와 함께 게임성이 얼마나 어필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으고 있다. 원작이 아직까지 서비스 되고 있는 장수게임이고, 한 때 많은 이들이 즐겼던 IP인 만큼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지 미리 살펴봤다.


#<데카론M>, 원작을 만든 백승훈 사단이 구현하는 '새로운 데카론'


게임은 원작 <데카론> IP를 활용해 개발 중이며, 원작의 묵직한 타격감과 다크 판타지 세계관을 표방하고 있다. 작년 12월 브랜드 페이지를 오픈하며 근황을 알린 썸에이지는 이듬해 2월 세계관 영상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알리기에 나섰다.


<데카론M>은 그랜드 폴 이후, 카론이 부활하는 공포가 엄습하자 현 세계의 질서를 상징하는 '인카르 교단'이 이에 저항하기 위한 '데카론'을 만들게 되고, 트리에스테 대륙을 지키기 위해 과거로 이동하는 포탈로 뛰어들며 벌이게 되는 여정을 담고 있다.


개발사 언사인드게임즈는 원작 <데카론>을 개발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선보이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기대감 덕분에 100만 사전예약도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외부에서 보는 기대감도 상당한 것으로 보인다. 


# 다양한 웨폰과 직업, 수집형 요소와 연결되어 있을까?


<데카론M>은 여러 개의 웨폰과 직업을 기호에 맞게 선택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웨폰은 채찍을 비롯해 지팡이, 활, 한손검 등 4종이 있으며, 3개의 틀로 구분되는 12종의 직업으로 나뉘어 있다. 유저는 시작과 함께 취향에 맞게 선택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선택한 캐릭터 외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할 수 있는 것으로 보아 수집형 요소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원작 <데카론>에서 보여준 강렬한 액션을 그대로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공식 홈페이지에는 '트랜스업'이라는 카테고리로 '파렐 아미'부터 8종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각 캐릭터는 저마다 부여된 능력치와 함께 전용으로 사용하는 무기가 표시되어 있다. 앞서 밝힌 수집형 요소로 이용할 수 있는 변신 기능으로 생각해볼 수 있다.


이 중에는 활, 지팡이같이 한 종류의 무기만 사용하는 캐릭터도 있지만 모네 블러드베인처럼 주무기/보조무기 개념으로 한손검과 채찍을 모두 사용하는 캐릭터도 나와 있다. 향후 좀 더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될 것으로도 예상할 수 있다.

'트랜스업'이라는 항목에 있는 여러 캐릭터들.
여러 특징을 가진 캐릭터가 등장하는 것으로 보아 수집형 요소일 것으로 추측된다


# 원작 <데카론>의 모습, 어떻게 구현할까? <데카론M> 관전 포인트


원작 세계관을 따르는 만큼 이것들이 <데카론M>에서 어떻게 구현될 지 지켜보는 것도 게임을 즐기는 포인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기본적으로는 '아주르 나이트', '세지타 헌터', '세그날레', '인카르 매지션' 등 원작 감성을 반영한 캐릭터가 트렌드에 맞춰 게임에 등장한다. 아르데카, 하이하프 설원, 드라코 사막 등 지역명도 그대로 등장한다.

결투 신청으로 원하는 유저와 겨루는 '1 대 1 결투', 안전지대 밖에서 상대 동의 없이 전투를 할 수 있는 강제 PK 등 <데카론>의 인기 요소도 <데카론M>에서 만날 수 있다. 이들이 어떤 모습으로 선보일 지도 주목되는 부분이다.


기존 <데카론>에서 선보인 6인 파티는 모바일 환경에 맞춰 4인 구성으로 선보인다. 최근 모바일 MMORPG에서도 PC 못지않게 조작과 적의 택틱이 전략적으로 구현되는 추세인 만큼, <데카론M>도 이와 같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유저는 최대 4인 파티를 구성해 맵 마다 등장하는 보스급 몬스터와 간헐적으로 등장하는 '심연의 균열'을 사냥할 수 있다. 일반 파티 던전 외에 레이드와 같은 대규모 콘텐츠도 어떻게 등장할지 주목된다. 그 밖에, <데카론M>은 자유시장을 표방해 게임에서 획득한 각종 아이템, 재료를 경매장에 올려 사고 팔 수도 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Truth!
SparkRIDE
37
10
0
ALL THE TIME!
Ikichi
61
7
3
에브리타운을 또 하나 만들었습니다. 몰랑이를 본 순간 이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ㅎㅎ 이번에는 만드는데 좀 오래 걸리긴 했지만 그래도 결과가 만족스러워서 좋습니다. 저도 몰랑이처럼 스케이트 타러 가고 싶어지네요
respectyou
78
4
8
"게임 내 분쟁, 이제 전문적으로 보자"
thisisgame
1
0
0
전설의군단 칼리나 클레이 도전♪
respectyou
31
2
11
등급전 상위 9%인 기자가 말하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thisisgame
1
0
0
귀여뽀짝 머지택틱스 캐릭터 클레이 제작기.jpg
respectyou
37
4
3
PS5 독점작 리터널, 이보다 재미있는 반복은 없다
thisisgame
1
0
0
'당신의 인내심은 어디까지입니까?' ALTF4의 고통과 매력 사이
thisisgame
2
0
0
A Gamer's Struggle
danidee
269
50
39
리터널을 둘러싼 복합적 평가, "멋진 게임이지만, 너무 어려워!"
thisisgame
1
0
0
여자친구 [GFRIEND] 210429 [이 노래는 정말 킹갓......YANA !] ♩ <You_are_not_alone> 업데이트!
GFRDofficial
3
5
0
여자친구 [GFRIEND] 210504 [SuperStarGFRIEND 이번주 소식]
GFRDofficial
1
4
0
This Would Be My Dream RPG Game.
danidee
68
10
13
남의 나라 광복절을 챙기는 어떤 게임 회사
boogiewoogie
76
13
4
몬스타엑스 | [210430] Motivation of my life MONSTA X Once you're in,, you can't get out of here.
MONSTAX7
4
7
1
That's Not How It Works.
danidee
46
4
13
라인게임즈의 히든카드? '창세기전: 회색의 잔영' 시연기
thisisgame
3
0
0
[기획] 추억과 '되팔' 사이, 레트로게임 열풍은 현재 진행형
thisisgame
1
0
0
라이엇게임즈 "혐오발언 대처해야"​... 음성채팅 데이터 수집한다
thisisgame
2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