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4

샐러드 점심을 마치고, 사무실 근처의 미리 봐둔 동네 스포츠센터를 찾아가 봤다. 등록할만한 곳인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었다. 또 인터넷에 정보가 그다지 없기도 해서, 문의도 할 겸 산책 삼아 가보았다. 몰랐는데, 초등학교와 연결된 곳이었다. 초등학교 정문을 통과해야만 했다. 외부인이 이렇게 들어가도 되나 싶어 괜히 조금 망설이다 들어갔다. 나쁜 뉴스를 통해 학습된 이상한 자격지심이었다. 나는 누군가에 어쩌면 위협적으로 보일 수도 있는 성인 남자다. 내가 유괴범으로 보이면 어쩌지? 하긴 유괴범이 이렇게 허술할 리가.

헬스보다는 수영장이 특화된 곳이어서 규모가 클 거라 기대하지는 않았다. 지하에 있는 곳이었는데, 가보니 카운터라고 할 만한 곳에 젊은여성 분이 엎드려 있었다. 자고 있는 건지, 내가 들어가니 당황하며 꾸벅 인사해왔다. 그러면서 자신의 앞머리를 계속해서 만져댔다. 나는 이것저것 간단히 물어본 뒤 안을 좀 살펴봐도 되겠냐고 했다. 그러시라고 해서, 헬스장을 둘러보는데 규모가 문제가 아니었다. 관리가 너무 안 되고 있는 느낌이었다. 기구들은 거의 모두 녹이 슬었고, 러닝머신은 작동이 되는 것이 맞기는 한지 의심스러울 정도였다. 석 달 15만 원이라고 해서 저렴하다고 생각했는데, 직접 둘러보고 나니 10만 원이라고 해도 고민이 될 지경이었다. 나는 혹시 회원이 있기는 하냐고 물었더니, 그녀는 조금 망설이다가 사실은 이곳이 수영장에 집중돼있는 곳이라고 했다. 질문에 충분한 대답은 된 것 같았다. 나는 감사 인사를 전하고 그곳을 나왔다. 지금 하고 있는 피티를 연장을 하건 안 하건 나중에 혼자서 운동할 곳은 더 찾아봐야겠다.   


오늘은 예고대로 피티샵이 문을 닫는 날이어서, 모처럼 퇴근하고 영화를 보았다. '서복' 그리고 '내일의 기억'. 그중 후자를 골랐다. 코로나가 잠잠해졌다기보다는 이제 시간이 많이 흘러서인지 한국 영화들이 서로 눈치 보며 슬슬 개봉하고 있는 것 같았다. 사실 '서복'은 조금 기대했던 작품이기도 한데, '아주 무해하다'라는 평을 어딘가에서 읽고, 관람 의지가 사라졌다. 두 남자 배우의 조합이 흥미로워 보이긴 했지만, 요즘 거의 절정에 이른 그들의 이미지와 인기를 감안할 때 아무래도 그들이 정말로 무해한 시나리오를 골랐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기도 전에 판단하고 싶지는 않지만, 이 작품은 나중에라도 보게 되겠지 싶었다. 심지어 감독 이름을 보니 전작들을 흥미롭게 봤던 이다. 무해하고, 정치적으로 올바르기만 한 작품들은 솔직히 크게 끌리지 않는다. 무해한 작품이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니지만, 무해하고 올바른 것에만 기를 쓰고 치중하는 작품은 신파만큼이나 끔찍하다. '내일의 기억'도 솔직히 그다지 기대가 되지는 않았지만, 미스터리라고 해서 우선 골랐다. 어차피 오늘 극장 방문은 영화관람보다는 모처럼 운동이 아닌 다른 것을 하는 날로서의 의미를 갖는 것으로.

연예인의 이미지란 과연 뭘까. 특히 배우에게는. 그것은 사실 꽤 중요한 것 같다. 어쩌면, 작가로 치면 기본적인 문장력 같은 거라고 봐도 무방하려나. 적절한 비유 같지는 않지만, 그렇게 당연하고 중요하다는 거다. 배우의 이미지가 심각할 정도로 훼손돼있다면, 그 배우가 찍은 영화를 보는 관객들은 몰입도가 떨어진다. 배우로서는 억울할 수도 있겠지만, 작품은 작품으로 봐달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인간의 인식이 그렇게 나약하다. 영화 초반 배우 서예지의 연기들이 다소 가식적으로 느껴져서 힘들었다. 그러나 종내에는 그런 생각이 들었다. 저렇게 예쁜 사람이 왜 그랬을까. 왜 그렇게 본인의 커리어를 일순간 무너뜨릴 수도 있는 언행들을 해온 걸까. 그녀가 밉다기보다는 안타까웠다. 영화는 예상대로 그리 대단한 작품은 아니었다.


늦은 귀가 후에는 빨래를 돌리고, 이제 몇 개 남지 않은 닭가슴살을 먹었다. 새로 주문한 닭가슴살도 왔는데, 모두 가공이 덜한 것으로 주문했다. 최대한 닭가슴살답지 않게 한답시고 인위적으로 가공한 닭가슴살은 요즘 사실 먹기 괴로운 수준을 넘어 구역질이 날 지경이다. 역시 본연의 것이 가장 낫다. 인위적인 것은 금방 질린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