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시고 남은 빈병을 다시 사용하게 만드는 16가지 뚜껑

스타트업을 하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이 하는 말이 있습니다. "아... 좋은 아이템 하나만 있으면 나도 직장 때려치고 스타트업하고 싶다." 물론 스타트업을 할 때, 기발한 아이템이 중요하죠!!!! 하지만 전 조금 생각이 다릅니다. 기발한 아이템.. 좋죠!! 하지만, 어떻게 상품으로 만들어 내느냐가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생각하는 아이템이어도 기발하게 상품화 할 수 있죠.!!! 코카콜라가 만든 16개의 뚜껑이 그것을 보여주는 예라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어렸을때, 마시고 남은 페트병을 다양하게 이용합니다. 뚜껑에 구멍을 뚫어서 물총으로 쓰고, 밑 바닥에 구멍을 내서 화분으로 도 쓰죠. 뿐만 아니라 잘라서 팬을 담는 통으로도 쓰고, 참기름 담는 통으로도... 등등 정말 다양하게 사용하죠. 수년간 이렇게 사용해왔지만, 그 누구도 상품으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코카콜라는 상품으로 만들었네요!!!!! 창업을 하는데 아이템도 중요하지만,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을 어떻게 구체화 시키고 상품으로 만드느냐!!!! 이것에 조금도 집중하는게 어떨까요?

1인 기업가, 프리랜서, 스타트업, 소규모 기업, 소셜벤쳐, 각종 프로젝트 팀,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는 누구나를 위한 따로 또 함께 일하는 오픈된 공동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