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비트코인 1,100억 원 넘게 매수

비트코인 "장기간 걸쳐 담았다"

넥슨 일본법인이 비트코인 1,717개를 매수했다. 


매수 당시 평균 단가는 58,226 달러(약 6,580만 원)로 매수액 전체 규모는 약 1억 달러, 약 1,130억 원 규모에 해당한다. 이번 비트코인 매수액은 넥슨 전체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의 2% 미만에 해당한다. 넥슨 관계자 설명에 따르면, 최근까지 넥슨은 장기간에 걸쳐 비트코인을 분할 매수했다.


이번 넥슨의 비트코인 매입은 지난 3월 15억 달러(약 1조 7천억 원) 규모의 해외 기업 투자에 이은 현금 자본을 활용하는 또 하나의 투자로 해석된다. 특히 장기간 비트코인을 담았다는 점에서, 전략적 투자의 면모를 볼 수 있다. 이는 최근 테슬라가 비트코인에 투자해 차익을 남긴 것과 비교해볼 수 있다.


넥슨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자사의 비트코인 매수는 주주가치 제고 및 현금성 자산의 가치 유지를 위한 전략"이라며 "현재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안정성과 유동성을 이어가고, 미래 투자를 위한 자사의 현금 가치를 유지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한편, 넥슨 지주회사 NXC는 암호화폐 및 핀테크 사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NXC는 이미 거래소 코빗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1월에는 빗썸의 지분 65%를 인수하려 한다는 보도가 나온 적 있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