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8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 2021/05/18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국민의힘 서울특별시당 위원회가 홍준표 의원의 복당을 만장일치로 의결한 당원자격심사위원회의 결정을 중앙당에 송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홍 의원의 복당 절차는 중앙당 비상대책위원회의 최종 결정만 남게 됐습니다.

야생 들개 무리에 똥개 한 마리 낀다고 변하는 게 있나 뭐... 좀 받아줘라~


2. 김부겸 국무총리를 만난 여영국 정의당 대표가 쓴소리를 쏟아냈습니다. 여 대표는 "대통령이 죽비를 맞는 심정이라고 하셨는데 저희가 보기엔 여전히 과거의 오만하고 고압적인 태도가 지속되는 것 같아 우려가 된다"고 말했습니다.

오만이라... 요즘 오십만, 오백만 하신 분이니 새겨들으세요~


3. 성일종·정운천 국민의힘 의원이 광주 5.18민주묘지에서 열린 41주년 5.18민중항쟁 추모제에 보수정당 국회의원으로는 처음으로 참석했습니다. 유족의 반발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있었지만, 오히려 유족들이 두 의원을 환영했습니다.

유족들이 언제는 못 오게 했나? 지들이 한 짓이 무서워 못 온 거지~


4. 윤석열 전 검찰 총장이 조선일보와의 인터뷰를 통해 5.18 메시지를 남겨 논란입니다. 윤 전 총장은 “5·18 정신을 선택적으로 써먹고 던지면 안 된다, 진영에 따라 편할 때 쓰고 불편하면 던지는 것이 5·18 정신이냐”고 전했습니다.

그래서 검찰이 지만원의 5.18 망언을 무혐의 처리했구나... 그랬구나~


5. 오세훈 서울시장이 서울시의 '한강공원 금주 구역화' 추진 논란에 "갑작스럽게 한강에서 '치맥'이 금지되는 상황은 없다고 분명히 말씀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1년간 한강공원 금주·절주 캠페인과 공론화를 거치겠다고 전했습니다.

철회는 철회인데... 안 철회라는 얘기네... 안철수도 아니고 뭐니~


6. LH 감사실이 재개발 반대 시위를 하는 사람들에게 “28층이라 안 들려 개꿀”이라는 조롱 발언을 해 논란을 일으킨 직원에 대한 해임 처분을 요구했습니다. LH는 인사위원회를 열어 이 직원에 대한 징계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해임하면 뭐하냐고~ 취소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고 돌아오실 텐데...


7. 국방부가 코로나19 관련 격리 장병의 급식과 관련한 대책을 내놓은 뒤에도 또다시 부실급식에 대한 주장이 제기되자 입장문을 내고 반박했습니다. 그러나 ‘정상 도시락’ 사진마저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아 오히려 역풍을 맞았습니다.

적어도 학교 급식보다 낫거나 비슷해야지... 그거 먹고 나라 지키겠니?


8. 가수 아이유가 20대 마지막 생일을 맞아 소외계층에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아이유는 한국소아암재단, 희귀질환 아동 지원 단체 여울돌, 한국미혼모가족협회,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등 소외계층에게 5억 원을 전달했습니다.

이러니 아이유가 어찌 이쁘지 않겠어~ 영원한 20대 청춘이길 바래~


문 대통령 "한미 정상회담, 백신협력 강화 계기로 삼겠다".

김영환 “탈원전은 ‘미친 정책’ 망국의 길로 가고 있다”.

'홍준표 복당' 지도부 '끙끙' 윤석열 못 올 거란 말까지.

이준석 지지율 1위에 진중권 "즐길 수 있을때 즐겨라 바보".


물에서 이를 배우라. 개울은 요란스레 첨벙거리지만, 대양은 깊고 잔잔하다.

- 석가모니 -


말이 많은 사람치고 깊은 뜻이 없다고들 합니다.

우리끼리 “그걸 꼭 말해야 아니?”라고도 합니다. 소통은 상대의 얘기를 잘 듣는 것도 중요하지만, 먼저 나의 이야기를 잘 전달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참방거리는 개울물 소리라도 말입니다.

대자대비하신 석가모니의 깊은 뜻을 몸소 베푸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류효상 올림.

용기없는관찰자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