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맥주]: 133. Goin' Coastal - SweetWater Brewing Company (가성비 미국 IPA)

오늘의 맥주는 미국 아탈란타 주 대표 크래프트 맥주 양조장 스윗 워터의Goin' Coastal입니다.

이 맥주는 파인애플을 추가해서 만든 양조장 대표 IPA이며, 현지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맥주인데, 이번에 한국에서 아주 좋은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이렇게 마시게 되었습니다.

맥주정보;

이름: Goin' Coastal

ABV: 6.1%

IBU: 45


판매처: 와인앤모어 한남점

판매액: 2,500 원

일단 잔에 따라내면, 짙은 주황색 혹은 옅은 동()색을 띠면서, 맥주 헤드는 풍성해지다가, 이내 사라집니다.


향을 맡아보면, 아주 직관적은 파인애플 향과 오랜지 위주의 시트러스 향이 느껴지고 뒤에서 약간의 몰트 그리고 허브 향이 감지됩니다.


마셔보면, 홉에서 나온 듯한 시트러스 향과 과일 파인애플 향이 동시에 느껴지고, 적절한 쓴맛과 탄산감을 보여주면서, 잛을 여운을 남기고 마무리됩니다.

미디엄 바디감을 가지고 있으며, 뒤에서 느껴지는 비터감과 허브 향은 맥주의 매력을 더해줍니다.


가성비 좋은 미국 IPA

IPA를 양조할 때, 홉을 이용해서 과일 특징을 내는 것과 과일로 직접적으로 캐릭터를 구현하는 것은 양조부터 상당히 큰 차이점이 있어, 높은 양조 실력을 갖추고 있지 않으면, 쉽사리 도전하지 않은 스타일이 바로 과일 IPA 입니다.


하지만, 이 맥주는 맛과 향에서 쉽게 무너지지 않으며, 음용성도 어느정도 갖추고 있어, 데일리로 IPA 한 잔 하고 싶을 때, 이 맥주도 좋은 선택지가 될 거 같습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