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입 때문에…’ 서학개미 순매수 2위 된 테슬라, 1위는? [친절한 랭킹씨]

우리나라의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해외주식으로도 급격하게 관심을 뻗으면서 줄곧 순매수 1위를 차지했던 종목은 테슬라입니다.


일론 머스크의‘입’때문에


서학개미들이 투자한 상위 10개 종목


※ 출처: 한국예탁결제원. 5월 1일~5월 31일 집계

코인베이스


알파벳디즈니나노 엑스 이미징

보잉에어비앤비


프로셰어즈 울트라프로 QQQ ETF

테슬라


4월 테슬라의 전 세계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11%로 전월 대비 18%포인트 감소했고, 포드가 전기차에 대규모 투자를 선언하는 등 악재가 겹쳤습니다. 여기에 일론 머스크의 발언이 비트코인 폭락에 영향을 미치면서 테슬라의 신뢰도까지 흔들리고 있는 상황.


8,080만 달러 순매수면 1위 아마존과도 격차가 크지 않아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1월 테슬라의 순매수 금액이 9억3,915만 달러에 달했던 것을 감안하면 매우 심각한 수준이지요.


아마존


----------

가만히 있어도 여러 악재 때문에 타격을 입을 수 있는 상황에 신중하지 못한 최고경영자의 경솔한 언행까지, 그야말로 최악의 상황을 마주한 테슬라.


‘말은 은(銀)이고 침묵은 금(金)이다.’


쓸데없는 말은 자신의 값어치를 떨어뜨릴 수 있으니 침묵을 지키는 것이 낫다는 의미의 이 말은 주식 시장에서도 통했습니다.


----------

글·구성 : 이석희 기자 seok@

그래픽  : 홍연택 기자 ythong@


<ⓒ 뉴스웨이 - 무단전재 및 재배포·코너명 및 콘셉트 도용 금지>

카드뉴스 스페셜리스트, 뉴스웨이 / 제보 및 문의 : ewaynews@naver.com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