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든링만 있는 게 아니다! 굵직한 소식으로 개막 알린 서머 게임 페스트

깜짝 공개된 신작과 독특한 인디 게임 등 먹을 것 넘쳐났다

서머 게임 페스트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인해 E3, 게임스컴 등 대형 게임쇼가 줄줄이 취소되자 더 게임 어워드의 호스트 '제프 케일리'가 주최, 2020년 처음 개최된 새로운 게임 쇼다. 이번 행사에는 블리자드, 캡콤, EA, Xbox, 반다이남코, 스퀘어에닉스 등 굵직한 개발사와 퍼블리셔가 대거 참가해 자신의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디스이즈게임 이형철 기자



# 보더랜드 스핀오프, 데스 스트랜딩 신작, 엘든링... 거를 타선이 없네!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기어박스의 대표 IP <보더랜드> 시리즈의 스핀오프 타이틀이다. 


게임은 <보더랜드 2>에 등장한 폭발물 전문가 '타이니 티나'가 만든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만큼, 원작과 다른 느낌으로 전개된다. 주로 총기류를 활용했던 <보더랜드> 시리즈와 달리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에서는 마법뿐만 아니라 광선검까지 등장해 판타지스러운 느낌이 더해졌다. 또한, 나만의 멀티클래스 영웅을 만들어 플레이하는 것도 가능하다.


-장르: 액션 FPS

-개발사: 기어박스

-플랫폼: 미정 

-출시일: 2022년 초



이번 행사에는 '코지마 히데오'가 깜짝 등장,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2019년 오픈 월드 액션 게임 <데스 스트랜딩>을 출시한 뒤 특별한 소식을 전하지 않았던 그는 서머 게임 페스트를 통해 새로운 내용을 공개했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이다.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원작의 주인공 '샘 브리짓스'가 의문의 공간에 잠입하는 장면이 담겨있다. 정확한 내용은 알 수 없지만, 정체를 알 수 없는 적과 은·엄폐 가능한 기물이 대거 배치된 거로 미뤄보아 게임은 '잠입 액션'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상 말미, 코지마 히데오의 대표작 <메탈기어솔리드> 시리즈를 연상케 하는 '상자 활용씬'이 포함된 것 역시 이러한 가설을 뒷받침해준다.


<데스 스트랜딩: 디렉터스 컷>은 PS5로 출시된다는 것 외에는 구체적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상황이다.



-장르: 미정

-개발사: 코지마 프로덕션

-플랫폼: PS5

-출시일: 2022년 초



E3 2019를 통해 첫 공개된 액션 RPG <엘든링>은 많은 유저의 관심을 받고 있는 타이틀이다. 소울류 명가로 알려진 프롬 소프트웨어가 개발한 데다, <왕좌의 게임>의 원작 '얼음과 불의 노래'의 작가 조지 R.R. 마틴이 세계관 제작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폭등한 탓이다.


이날 공개된 트레일러에는 게임의 전반적인 분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씬이 대거 포함됐다. 넓은 맵에서 기괴한 몬스터와 혈투를 펼치는 장면은 물론, 마상 전투까지 등장하는 등 프롬 소프트웨어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와 시스템이 잘 녹아든 인상이다.



-장르: 액션 RPG

-개발사: 프롬 소프트웨어

-플랫폼: PS5, PS4, Xbox 시리즈 X/S, Xbox One, PC

-출시일: 2022년 1월 21일





# 서머 게임 페스트 강타한 인디 게임, 테마는 '독특함'이었다


위시풀리(Wishfully)가 개발한 <플래닛 오브 라나>는 수채화로 그려진 만화를 연상케 하는 감성적 그래픽으로 무장한 타이틀이다. 영상에 따르면 게임은 미지의 물체가 추락한 행성을 탐험하는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룰 것으로 보인다. 또한, 맵을 돌아다니며 점프하거나 적의 시야를 피하고 거대 몬스터를 마주하는 등 모험 이상의 다양한 콘텐츠도 체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장르: 퍼즐 어드벤쳐

-개발사: 위시풀리

-플랫폼: PC, Xbox

-출시일: 2022년



2016년 2D RPG <하이퍼 라이트 드리프터>를 개발, 좋은 평가를 받았던 허트 머신도 새로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신작 액션 어드벤쳐 <솔라 애쉬>다.  


게임은 정체를 알 수 없는 행성에 떨어진 주인공의 이야기를 다루며 자유로운 시점 변환과 다양한 이동 동선을 통해 독특한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특히 개발사의 전작이 상당한 난이도를 자랑한 만큼, <솔라 애쉬> 역시 유저들의 도전 욕구를 자극할 것으로 보인다.



-장르: 액션 어드벤쳐

-개발사: 허트 머신

-플랫폼: PS4, PS5, PC

-출시일: 2021년



<치커리: 어 컬러풀 테일>(Chicory: A Colorful Tale)은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게임 중 가장 독특하다. 


유저들은 무채색으로 등장하는 캐릭터와 배경에 직접 '색을 칠해가며'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이를테면 맵에 길을 그려 이동하거나, 텅 빈 숲에 색을 채워 다른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과정에서 만나게 되는 다양한 퍼즐과 NPC들은 게임에 흥미를 더할 것으로 보인다.



-장르: 페인팅 어드벤쳐

-개발사: Greg Lobanov, Alexis Dean-Jones, Madeline Berger, Lena Raine, Em Halberstadt

-플랫폼: PS4, PS5, PC

-출시일: 2021년 6월 11일





# 아직 한 발 남았다... 북미, 유럽 서비스 발표한 '로아'와 코스튬 공개한 '오버워치 2' 


앞서 소개된 것 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게임에 관한 소식들이 전해졌다.


스마일게이트의 MMORPG <로스트아크>는 아마존 게임즈를 통해 올가을 북미와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서구권 유저들을 위해 영어 음성과 텍스트를 지원하는 한편, <로스트아크> 어나운스 사이트 등 지역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준비해 유저들의 적응을 돕겠다고 밝혔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 2>의 새로운 정보를 공개했다. 행사에서 소개된 건 전작과 달라진 영웅들의 기본 복장으로, 바티스트와 솜브라가 공개됐다. 


먼저, 바티스트는 기존에 착용한 주황색 두건이 사라졌으며 손목의 파츠 색깔도 청록색에서 흰색으로 변경됐다. 가슴팍에 새겨진 십자가 형태의 로고도 눈길을 끈다. 솜브라의 경우 전작에 존재하지 않았던 의문의 문양이 머리에 새겨졌으며 복장 역시 민소매로 바뀌었다.  

바티스트는 기본 의상의 색감에 변화가 생겼다
의문의 문양이 생긴 솜브라

지난해 스트리머들의 방송을 통해 입소문을 타며 많은 인기를 끈 MMO FPS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는 새로운 맵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신규 맵은 폐허가 된 도시로 다양한 건물과 은·엄폐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만큼,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의 작가 '데이브 안토니'와 이를 개발한 트레이아크 스튜디오의 '제이슨 블런델'은 자신들이 설립한 '디비에이션 게임즈'를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튜디오가 소니와의 파트너십을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이 전해졌으며 신작에 관련된 정보는 일절 공개되지 않았다.

타르코프에 추가된 새로운 맵은 폐허가 된 도시를 배경으로 한다
소니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디비에이션 게임즈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