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쁜 사마리아인들] 장하준

전 미국에 있는 대학교에서 정치학을 전공하고 있는데 미외교학 수업 시간에 교수님께서 강력 추천해주신 책입니다. 엇? 어디서 많이 들었던 제목인데 했더니 2008년 국방부 불온서적으로 이름을 올린 아주 유명한(?) 책이더군요. (불온 서적으로 뽑힌 이후로 더 불티나게 팔렸다는 후문이;;) 장하준 교수님은 이 책에서 근 2세기동안 보호무역 정책을 사용함으로써 경제발전을 해온 선진국들이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 무분별하게 신자유주의 체제를 개발 도상국들에 강요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미국, 영국같은 선진국들을 '나쁜 사마리아인'에 비유하면서 그들의 독주가 인류의 균등한 경제 발전을 저해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사실 장하준 교수님과 개발경제학에 대해 잘 모르고 읽은 책인데 정말 신자유주의에 대한 가장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싶으신 분은 꼭 한번 읽어보셨으면 하는 책입니다.

ADVANCED CHOPSTICK-USER. RICE-NOODLE-ADDICT. SUSHI THIEF. WICKED PHILOSOPHER. LEGO BRICK SPECIALIST. MASTER BUILDER WANNABE. QUEENS GIRL.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