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 2021/07/22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이재명 지사의 민주당 지지층 내 지지율이 3개월 만에 50%대가 깨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예비경선 기간 이낙연 전 대표가 치고 올라오면서 본경선에서 과반 득표로 결선행을 피하려던 이 지사 측 계획에도 '빨간불'이 켜졌습니다.

본경선 가야 흥미진진하고 흥행도 일으키고 잼나지 않겠어요? 싫은가?


2.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주 120시간’ ‘미친 짓’ ‘민란’ 등의 발언이 연일 논란에 휩싸이는가 하면, 윤 전 총장의 동선을 두고 캠프 내에서 혼선을 겪는 등 ‘정치 신인’의 미숙함을 그대로 드러냈다는 평가입니다.

검찰총장 하면서 준비를 얼마나 했는데 정치 신인이래? 듣는 윤 씨 열 받게~


3. 유승민 전 의원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기소·구형까지의 주체였다"고 언급했습니다. 유 전 의원은 “국회에서 탄핵한 것까지는 내 역할이 맞지만, 탄핵 결정 다음에는 검찰과 법원이 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구에서 정치하기가 좀 힘들겠냐마는… 사람 참 얍삽하기 이를 데 없네…


4. 류호정 의원이 청년정의당 채용비리신고센터 '킬비리' 설립 기자회견에서 채용비리 척결을 의미하는 집행검을 들고나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류 의원은 영화 '킬 빌’의 주인공 우마 서먼이 입은 의상을 입고 나와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정말 국회를 제대로 즐기시는 것 같아요~ 근데 그 칼 일본도는 아니겠죠?~


5. 박훈 변호사가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해 “주위에 얼마나 사기꾼이 있는지 곧 체감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박 변호사는 “9월 말쯤 한계에 봉착하리라 봤는데, 최근 행보를 보면 그 시점이 더욱 빨라질 수도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여름 한 철 개고생하고 접기에는 너무 아쉬울 텐데… 추석 이후로는 어때?


6. 서울구치소가 최근 광복절 가석방 심사 대상자 명단에 이재용 부회장을 포함해 법무부에 보고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가석방은 가석방심사위가 표결을 통해 가석방을 결정하고 법무부 장관 허가를 거쳐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형기의 60% 채우기를 기다렸다는 듯이 일사천리구만… 대한민국 만세다~


7. 국내 '코로나19' 확산세가 급격히 커지면서 수도권에 적용 중인 새 거리두기 '4단계'를 연장하더라도 큰 효과가 없을 것이란 목소리가 큽니다. 전문가들은 전국 이동을 제한하는 '봉쇄' 조치가 사실상 유일한 대책이라고 제시했습니다.

그랬다가는 윤석열 씨한테 ‘미친 짓’이라고 욕먹기 십상일 텐데~


8. 도쿄올림픽이 정치적 흥행, 경제적 효과, 외교 그 어떤 부분 하나 투자한 만큼조차 거둘 수 없게 됐습니다. 정치적 이득이라도 챙기려 한국 때리기에 열 올리는 일본 매체들 행태에 도쿄올림픽을 향한 세계의 시선은 싸늘하기만 합니다.

한국 때리기에 열 올리는 곳이 또 있던데… 자민당이 지지하는 국민의힘이라고…


9. 개막을 불과 이틀 앞둔 도쿄올림픽에 선수, 관계자의 코로나19 감염자가 100명에 육박하면서 우려를 키우고 있습니다. 도쿄올림픽 조직위 사무총장은 “여전히 올림픽을 취소할 가능성이 남아있다”고 강조하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를 때라고 하더라… 이게 욕심부릴 일이니?


10. ‘만성 허리 통증'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에게 더 잘 나타난다는 국내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연구팀은 "만성 허리 통증은 구조적·기능적 문제를 치료받아야 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중요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어쩐지 툭하면 허리가 아프더라… 내가 허리 아프면 다 너 때문이라고~


김경수, 징역 2년 확정 앞으로 7년간 피선거권 제한.

윤석열, 처가 아닌 잇단 실언으로 ‘본인 리스크'에 처해.

이준석, 윤석열 '박근혜 수사 송구' 발언에 "자제해야".

송영길, “윤석열 요즘 하는 말마다 너무 심해 법조인 맞나".

제주도민 차기 대통령감 이재명 선호, 원희룡은 네 번째.

"부산 나훈아 콘서트 취소" 27일까지 티켓 전액 환불.


질서 있는 모습이 아름다움을 결정한다.

- 펄 벅 -


대한민국이 위대한 것은 언제나 어려움 속에서도 침착하고 질서정연한 모습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대구가 아니었으면 민란이 벌어졌을 것’이라는 말은 그래서 헛소리 망발에 불과할 뿐입니다.

우리의 대한민국은 코로나19의 4차 유행도 반드시 이겨낼 것으로 확신합니다.


류효상 올림.

용기없는관찰자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8월 17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8
0
6
8월 1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6
2
2
7월 27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3
0
1
7월 2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4
0
1
8월 18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4
0
1
8월 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5
0
5
8월 2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7
1
3
8월 1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5
0
2
8월 1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5
0
1
8월 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1
0
0
7월 2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2
0
2
8월 9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4
0
0
8월 1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5
1
2
8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7
0
1
7월 2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2
0
1
8월 5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2
0
1
[2보] 상임위원장 '11대 7'로 재배분…후반기 법사위 국힘에 180석으로 아무 개혁도 못하고 전반기 국회 2년을 그냥 허송세월로 보낸 것도 모자라 후반기 국회 2년은 아예 국짐당보고 발목잡기 하라고 판을 깔아주고 있다 다시 오기 힘든180석의 기회가 이렇게 허무하게 하나 둘 사라지려 하고 있다 상임위원장직 7개나 배분하고 법사위원장도 양보해? 민주당이 무슨 자선단체냐? 민주당이 이렇게 양보하면 국짐당이 협치할줄 아는가 국짐당은 더 악랄하게 발목잡을 거다 http://yna.kr/AKR20210723161400001?input=kks
plus68
1
0
2
7월 3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6
0
1
- 장소는 감사원 1층 식당…사진 공개하며 논란 자초해놓고 명예훼손 운운 최재형이 가족애국심 돋보이도록 공개한 가족잔치 국민의례 사진은 2019년 감사원장 공관에서 찍은 것이라는 의혹이다. 열린당 대변인은 "설 명절에 공관직원 동원해 식사준비 시켰다면 문제가 있는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얄팍한 머리로 사진을 공개했다가 본전도 못건졌다. http://m.gobal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2641
plus68
2
0
1
#민주당국민의힘법사위 #조국의공개질문 #문재인대통령지지율 민주당 '법사위 협치' 후폭풍, 지지층 난리났다ㄷㄷ "180석 준 국민들을 기만하는 건가" - 조국의 공개질문 "여러분은 12년 전 동창회에 누가 참석했는지 기억하나?" ▶▶ 알리미 황희두 https://www.youtube.com/watch?v=rcWSO7wziFA&feature=youtu.be
plus68
3
0
1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