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 10주년 기념] 유캔펀딩 웹툰 프로젝트 베스트 3

네이버 웹툰이 1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웹툰은 인터넷을 뜻하는 웹과 만화를 뜻하는 카툰의 합성어로 2003년 포털사이트 다음의 '만화 속 세상'을 통해 처음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다음보다 1년 늦은 2004년 6월 23일 서비스를 시작한 네이버는 누적 열람 횟수가 10년만에 290억건을 넘어셨고 하루 평균 웹툰 이용자가 620만명에 이른다고 합니다. 웹툰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이자 하나의 사회 현상이 되었습니다. 금까지 네이버에 정식으로 만화를 연재한 작가는 총 365명입니다. 도전만화를 통해 활동중인 아마추어 작가는 14만명에 이르는데요. 이들 중 1600명이 선발되어 '베스트도전"에서 활동했고 175명이 정식 작가로 등단했다고 합니다. 지난 10년 간 네이버에서 연재된 작품은 총 520편인데요. 이들 중 무려 189편이 도서, 영상, 게임과 같은 2차 저작물로 재탄생했다고 하네요. 유캔펀딩에서도 다양한 웹툰 분야의 크라우드펀딩이 진행중인데요. 오늘은 유캔펀딩 웹툰 프로젝트 베스트 3를 소개합니다. 3개 다 네이버 정식작가님의 작품들이네요. ^^ 첫 번째로는.. 바로 혜진양 작가님의 한 줌 물망초 '다하지 못한 이야기' 단행본 프로젝트 입니다. 네이버 웹툰을 통해 인기리에 연재되었던 '한 줌 물망초'의 외전 격인 '두 줌 물망초'의 단행본 제작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이었는데요. 무려 1741분이 참여해주셨고 목표금액의 1,071%를 달성했습니다. 달성률, 참여자수, 누적금액 모두 1등이네요. ^^ http://me2.do/GEjB7kvM 두 번째로는.. 랑또 작가님의 고급스러운 웹툰 'SM플레이어' 단행본 박스세트 제작! 프로젝트 입니다. 네이버 웹툰에서 매 주 일요일에 연재중인 SM플레에어는 "약 빨고 그리는 만화"로 불리며 매니아층이 엄청 나기로 유명합니다. 유캔펀딩에서는 핸디북 5권 박스세트 출판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했는데요. 33000원 단일 리워드로 진행했음에도 불구하여 1000명 가까운 분들이 참여해주셨습니다. http://me2.do/FNrvDpc2 세 번째로는.. 팬마 작가님의 웹툰 [문아] 미공개원고 단행본 발매!! 프로젝트 입니다. 단행본은 웹툰 본편이 아닌 문아의 과거사를 중심으로 한 수신편 1부를 담고 있습니다. 기존의 웹툰에서는 볼 수 없는 '미공개 원고' 단행본이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던 것 같습니다. 시중에서 만나볼 수 없는 스페셜한 단행본을 만나볼 수 있다는게 크라우드펀딩의 가장 큰 장점이겠죠? 유캔펀딩은 다양한 웹툰 프로젝트들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크라우드 펀딩, 소셜펀딩 매니아 입니다. 미국에는 킥스타터, 영국에 인디고고, 한국에는 대표적으로 유캔펀딩이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Follow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