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엄마가 27명, 형제자매는 150명이에요

폴리가미, 그러니까 다자연애, 그러니까 일부다처제 또는 일처다부제를 종종 생각해보곤 하죠. 사람 마음이 마음대로 되는 것도 아닌데 동시에 두명, 세명을 똑같이 좋아한다면 어떻게 한 명만 선택하겠냐 뭐 이런 거.


논란의 여지가 정말 많지만 뭐 신념의 문제일 수 있겠죠. 몰몬교는 바로 일부다처제를 허용하는 종교입니다. 기독교와 많은 부분 비슷하지만 가장 크게 다른 부분이 바로 일부다처제인 것이죠.

그리고 지금, 이 청년이 이 몰몬교 집안에서 자란 경험을 나누겠다고 합니다. 이 청년의 이름은 Murray Blackmore, 한 명의 아버지와, 아버지의 자식, 그러니까 형제 자매가 무려 150명인 중학생이죠.

매우 빠른 속도로 ㅋㅋ 아버지는 27명의 부인을 얻었습니다. 이것 참... 아버지 매력이 장난이 아니었나 보군요?

머레이와 같은 나이의 형제가 이렇게나 많다고 하군요. 무려 열 두명!

그리고 150명으로도 모자라 아이를 더 가질 예정이라는 엄마들과 아빠...

날 때부터 이렇게 많은 형제들과 엄마들 속에 있었고, 교회에서 함께 지냈기 때문에 이 가족이 이상하다는 생각은 한 번도 한 적이 없었다고 해요.

이렇게나 형제 자매가 많으면 엄마 아빠에게 사랑을 받기 위해서 노력을 할 만도 한데, 어차피 어머니 아버지가 모두에게 관심을 쏟을 수 없다는 걸 알고 있기 때문에 그러진 않았다고 해요.

대신 형제 자매가 많은 만큼 많은 수가 친구가 될 수 있기 때문에 결코 외로울 일이 없었다며 장점을 이야기하기도 했죠. 각자가 서로의 롤모델이 될 수 있기에 더 좋고.

사실상 일부다처제는 불법이기 때문에 한 사람만 아내로 등록하고, 나머지는 모두 '영적 아내'로 삼는다고 합니다. 여기서도 문제가 생길 것 같기도 한데 그런 일은 이 가족에겐 없었나 보군요.


이 학생은 틱톡에서 이런 경험을 나눴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가서 질문해보시길.


사실 일부일처제, 일처일부제가 이상하다는 인식도 우리가 만든 거니까요. 공동체 생활을 한다면 자본 상속 문제도 그리 어렵지 않을 것 같기도 하고... 각자가 어떻게 법칙을 만들고 지키게 하고 살아내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뭐. 이런 저런 생각들이 많이 드네요.


근데 함께 지금을 살아내는 동료들이 많은 건 좀 좋아 보이는군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