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핵 개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조지프 매카시는 미국 일개 초선 상원의원이었으나 그를 정치적 거물로 일으킬만한 사건이 있었으니...

바로 너 빨갱이지? 하는 사상검증이였다.


실제로 그의 마녀사냥 리스트에는 찰리 채플린, 원폭 개발에 일조한 오펜하이머 등등이 있었다.


하지만 마구잡이식 저격은 오래 가지 않아 밑천을 드러내었고 군부내에 소련의 스파이가 있다는 희대의 망언을 퍼뜨리며 공화당 내부에서도 논란을 일으켜 그의 정치 생명은 끝이났다.....


그의 마녀사냥 리스트중에서 엄청난 박해를 받은 이가 있었으니

전 mit 교수 춴쉐썬을 비롯한 중화민국 과학자들이 중국계 출신이라는 이유로 중화인민공화국의 스파이로 몰린것이다. 이들은 당시 국민당 정부에서 신분 보증을 하고 입국한 사람들이었지만 도청과 각종 심문에 시달려야 했다.


마오쩌뚱은 이 틈을 놓치지않고 6.25 전후 발생한 미군 포로와 교환하는 식으로 구금된 중화민국 과학자들을 초대했고 미국에서 받은 푸대접과 박해에 대한 감정이 있던 과학자들은 그길로 중화인민공화국으로 떠버렸다.


천쉐썬 입장에서도 자신들에게 온갖 탄압을 하는데 5년동안 미국에 아무런 항의하지 않은 대만보다는 이에 대해 계속 항의하고 귀국을 추진한 쪽이 더 이뻐보일수 밖에 없었을 것이다.

그렇게 미국을 등지고 중국에 간 박사일행들은 세계에서 5번째로 인공위성을 쏘아올리고 핵개발과 수소폭탄 개발도 성공하게 한다....


참고로 이새끼는 말년에 정치생명끝나고 낙담하여 술만 퍼마시다가 48세의 나이에 간염으로 죽게된다..


출처



하여간 정치에 눈 돌아간 새끼들은....

암튼 그래도 이름은 남았네 매카시즘 쓰애끼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