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맥주]: 180. Coffee Cinnamon B-Bomb (2018) - Fremont Brewing(훌륭한 밸런스를 가진 겨울 맥주)

오늘 마신 맥주는 미국 시애틀 양조장 프레몬트 브루잉의 Coffee Cinnamon B-Bomb (2018) 입니다.

이 맥주는 프레몬트 양조장의 대표 윈터 에일 시리즈인데요. 먼저 8년~12년 정도 된 아메리칸 버번 베럴에서 각 9개월, 12개월, 24개월 숙성을 거친 맥주를 블랜딩을 하였고, 이 과정에서 커피와 시나몬을 넣었습니다.


프레몬트 양조장의 윈터 에일(Winter Ale)은 보통 추운 겨울에 마시기 좋은 몸을 따뜻하게 해줄 높은 도수를 가지고 있지만, 동시에 상당히 높은 음용성을 자랑하는 맥주인데요.


워낙 높은 평을 듣고 있는 맥주 시리즈인 만큼, 이번 맥주도 기대가됩니다.


맥주 정보;

이름: Coffee Cinnamon B-Bomb (2018)

ABV: 14%

IBU: 65

먼저 잔에 따라내면, 커피 아메리카노 같은 약간 투명한 검 붉은 색을 가지고 있으며, 거품 유지력 거의 없습니다.


향을 맡아보면, 캬라멜 향과 커피 그리고 시나몬의 스파이시 함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뒤에서는 나무 향과 바닐라 향이 탄탄하게 받쳐줍니다.


마셔보면, 커피 그리고 캬라멜 향과 나무와 바닐라 향이 훌륭한 시너지 효과를 일어내고 있으며, e뒤에서는 아주 부드러운 초콜릿 느낌도 느껴집니다. 낮은 탄산감과 부드러운 질감은 이 맥주의 음용성을 높여줍니다.

14% 맥주에서 균형감을 발견하다

어떤 술도 그렇지만, 14%의 도수는 어느정도 알코올 내음을 나타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양조장이 의도적으로 이를 숨긴 것 또한 높은 양조 실력을 가지고 있다는 방증이기도 하죠.


이번 맥주도 상당히 높은 음용성과 거의 없다시피한 알코올 부즈는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또한, 특유의 시나몬과 커피 캐릭터는 이 프렌몬트 양조장의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