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 2021/09/0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


1. 민주당 전북도당에 접수된 권리당원 숫자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전북도당은 전북 14개 시군에서 접수된 권리당원은 지난 2018년 지방선거 때보다 훨씬 많은 35만여 명으로 내년 민주당 경선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공천이 곧 당선이라는 공식 때문이겠지? 아무튼 열심히들 사십니다~


2. 국민의힘은 “적극적으로 전자발찌 제도 개선에 나섰다면 송파구 연쇄살인의 비극은 일어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보도 똑바로 하라'며 당당하게 발길질하는 연쇄살인범은 누가 만든 것인가"라고 비난했습니다.

누구라고 말하고 싶은데 못 하겠어? 언론의 자유도 있는데 해바바바~


3. 윤석열 후보는 충북 옥천의 육영수 여사 생가를 찾아 참배했습니다. 윤 후보는 이 자리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서는 "국민 통합의 관점에서 우리 ‘현 대통령’께서 정략적 고려 없이 잘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거기까지 가서 ‘우리(?) 현 대통령’ 찾는 거 보면 참 애쓴다 애써~


4. 유승민 후보는 정홍원 선관위원장이 "오직 윤석열 후보만을 위한 경선룰"을 만들고 있다며 "경선판을 깨겠다면 그냥 선관위원장에서 사퇴하라"고 밝혔습니다. 또 “역선택 방지 조항을 넣으면 공정 경선은 끝장”이라고 경고했습니다.

검사 출신 선관위원장이 누구 편을 들겠냐? 아마추어처럼 왜 그러지~


5. 윤석열 후보는 부동산 정책 공약에 대한 여·야 대선주자들의 비판에 대해 “청년과 무주택자의 꿈을 짓밟는 것”이라고 반박했습니다. 윤석열 캠프는 “청년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일에는 별다른 관심이 없는 모양”이라고 말했습니다.

‘공약 베끼기’ 비판에 ‘청년 고통’이라 답하는… 동문서답과 헛소리의 대가~


6. 문재인 대통령이 여야가 언론중재법 개정안 처리를 다음달 27일로 미루고 협의체를 구성해 논의를 계속하기로 한 데 대해 환영의 뜻을 나타냈습니다. 언론중재법 논란에 대한 그간의 침묵을 깨고 처음 입장을 밝힌 것입니다.

언론의 자유와 거짓 뉴스 허위보도는 분명 다르단 걸 인정하면 될 일~


7. 앞으로 환자가 전신마취 상태로 수술을 받을 경우 의료기관은 수술실 내부에 CCTV를 의무적으로 설치 운영해야 합니다. 해당 법안은 재석 183명 중 찬성 135명, 반대 24명, 기권 24명으로 법안이 발의된 지 7년 만에 통과됐습니다.

우리나라 국회의원이 183명뿐인가요? 나머지는 세비 왜 받는데?


8. '청년절' 30주년을 맞은 북한은 지금이 "청년운동의 고조기이고 혁명의 앙양기"라며 청년들의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노동신문은 "세대를 이어 지켜온 소중한 사회주의 우리 집을 대를 이어 떠받드는 억센 기둥이 되자"고 촉구했습니다.

남이나 북이나 MZ세대’ 청년이 핫한 것을 보면 동질감 팍팍 느껴지네~


9. 국내 연구진이 반도체 소재 중 유일하게 국산화율이 0%였던 ‘구리 도금액’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은 미국과 일본에서 전량 수입하던 반도체 공정용 구리 도금액의 원천 기술을 독자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게 다 ‘아베’ 덕분 아닐까? 고마워 아베~ 곧 일본에 역수출할 게~


10. 일주일 사이에 극우 유튜버 ‘생각모듬찌개’는 징역 2년, ‘팩맨TV’라는 채널은 징역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렇게 실형 판결까지 내려지는 유튜버들에게 정작 유튜브 측이 어떤 조치도 내리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지들이 만든 가이드라인도 지키지 않는 글로벌 기업이라… 참 글로벌하다~


11. 흔히 하루에 2리터 정도의 물을 마시라고 권장합니다. 특히 땀을 많이 흘리게 되는 여름철에는 더욱 물을 자주 마셔야 합니다. 물은 신체 대사를 위해 필수적인 요소인 동시에 물만 잘 마셔도 직접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 있습니다.

소변으로 배출되는 노폐물이 장난이 아니거든요… 많이 마시고 많이 빼세요~


김어준, '법무부 우산' 논란 "황제 의전 아니라 기자 갑질".

경찰, 오세훈 시장 선거법 위반 혐의 서울시청 수 수색.

이준석 방송 30분 전 펑크 "토론 불참" 방송 ‘네 탓 공방'.

유승민 "정홍원, 윤석열 위한 경선룰 제2의 이한구인가".

언론중재법, 사실상 한 달 유예 민주당 “9월 반드시 처리".

이재명 46.8 이낙연 22.5, 윤석열 36.7 홍준표 28.1.


가장 높은 곳에 올라가려면 가장 낮은 곳부터 시작하라.

- 푸블릴리우스 시루스 -


9월의 첫날입니다.

하루아침에 여름과 가을을 구분할 수는 없지만, 9월이면 가을을 얘기하게 되는 게 자연스럽다는 생각입니다.

지난여름 코로나로 폭염과 폭우로 힘겨운 시간이었습니다만, 그 가운데도 한 걸음 한 걸음 역경을 딛고 나선 발걸음에 가을의 결실을 맞게 될 것을 확신합니다.


류효상 올림.

용기없는관찰자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너무나 오랜만입니다. 윤석열씨가 건수가 너무 적어서 쉬어가나 싶었는데 오늘도 역시 이렇게 터뜨려줍니다. 오늘 처음 그가 발표한 공약은 말그대로 박ㄹ혜 저리가라일 정도로 기가 막히고 코가막히는 무지 그 자체였습니다. 첫 공약은 주택 공약이었는데요 기사읽으면서 애를 먹었지만 세줄로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 세금을 걷을 방법은 없지만 250만호 집을 지어 주겠다. 2. 자유시장경제주의자 (=정부는 필요없다) 밀턴 프리드먼의 철학에 따라 정부가 많은 것을 제공하겠다. 3.나는 대통령을 할 능력이 없다. 이상 오늘의 윤석열이었습니다. #윤석열 #대선 #대통령 #박근혜 #공약 #무지 #그자체 (펌) 베란다항해
plus68
4
0
1
<박건웅 화백>
plus68
5
0
1
9월 2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2
0
0
9월 10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7
1
1
(펌) 트위터
plus68
10
0
1
[단독] '文의 해병대 사령관·연합사 부사령관'도 尹 캠프행 현재의 군의 성폭력등 많은 문제점을 만든자들이 이들인데 정치참여보다는 자중하는것이 국민에게 좋았을것이다. 자신의 권력을 위해서는 국가와 국민도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인가? https://news.v.daum.net/v/20210901050041511
plus68
2
0
1
정말 이렇게 해야 한다. <황명필>님 사고는 기재부가 치고 개고생은 일선에서 한다. 재난지원금 민원 전화를 홍남기가 받도록 제안함.
plus68
4
0
1
[단독] 사별한 전 부인부터 2살 손녀까지.."DJ 전방위 사찰" 개두환을 광화문 광장에 끌어내 참수형으로 집행하자! 이거 천불나서 살 수가 있나? 이게 국짐 전신 실체다. https://news.v.daum.net/v/20210915202808633
plus68
3
0
0
(펌) 허재현기자<페북>
plus68
3
1
0
9월 1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5
0
1
9월 13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6
0
1
9월 6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3
0
1
🔥🔥🔥🔥🔥🔥🔥🔥🔥🔥
plus68
6
0
1
2021년 9월 7일(화) 추천 시사만평!
csswook
5
2
1
9월 8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4
0
0
2021년 9월 2일(목) 추천 시사만평!
csswook
6
1
1
9월 24일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들 및 만평모음
anijunkyu
4
1
1
2021년 9월 10일(금) 추천 시사만평!
csswook
7
1
0
기습남침? 국정농단 군사독재의 후예들이 생각하는거라곤 지들에게 불리한 모든 사건을 북조선 빨갱이들이 정치공작 하는거라고 몰아가는거지!!!
plus68
3
0
1
추-윤갈등·‘검언유착’ 수세 몰린 윤석열, 반전카드 절실했나 손준성 전 대검수사정보정책관이 총선출마한 미통당 김웅에 ‘고발사주’한 싯점은 지난해 4월3일이다. 추미애장관과 윤석열 갈등이 한창이던 때였다. ‘검·언유착의혹’과 처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연루의혹’으로 윤석열이 수세에 몰린 싯점이다. 반전노린 윤석열 카드라는 합리적 의심이 든다. http://naver.me/F2vzhDtu
plus68
2
0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