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오브 워와 베놈, 그리고 김형태 신작까지 등장! 풍성했던 PS 쇼케이스

PS 쇼케이스 2021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 이하 소니)가 9일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로 출시될 신작들을 소개하는 'PS 쇼케이스 2021'을 개최했다. 짐 라이언(Jim Ryan) CEO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쇼케이스에는 베일에 감춰져 있던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물론, <마블 스파이더맨> 후속작과 <마블 울버린> 등 예상치 못한 깜짝 신작까지 대거 쏟아지며 국내외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디스이즈게임 이형철 기자



# 많이 기다렸지!? '갓 오브 워'와 깜짝 공개된 마블 신작, 그리고 '프로젝트 이브'


쇼케이스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였다. 


지난해 처음 공개된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지금껏 별다른 정보를 공개하지 않아 많은 유저의 속을 태웠다. 심지어 지난 6월에는 발매일을 2022년으로 연기한다는 소식까지 알려지며 우려를 사기도 했다. 이번 쇼케이스에서 공개된 <갓 오브 워> 후속작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이유다.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전작과 동일하게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의 이야기를 다룬다. 


다만, 시간이 흐른 만큼 약간의 변화는 생겼다. <갓 오브 워>에서 꼬마였던 아트레우스는 소년과 청년의 중간 단계로 성장했다. 홀로 사냥을 해오는 장면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게임은 성장한 아트레우스와 크레토스의 갈등을 중심으로 흘러간다. '내가 누구인지, 로키가 누구인지 찾으러 가겠다'라는 아트레우스와 이를 저지하는 크레토스의 대립 구도가 트레일러에 담겼기 때문이다.


이 외에도 트레일러에는 썰매를 타고 빙판을 질주하는 크레토스나, 신화를 기반으로 한 신규 캐릭터들이 다수 등장해 눈길을 끈다. 영상 말미에 모습을 드러낸 토르의 존재도 흥미롭다. 전작의 엔딩 부분에서 씬스틸러 역할을 해냈던 토르는, 이번 타이틀에서는 본격적으로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인다.


개발: 산타모니카 스튜디오

장르: 액션 어드벤쳐

출시일: 2022년


(출처: 소니)
(출처: 소니)



<라쳇 앤 클랭크> 시리즈와 <마블 스파이더맨>을 개발한 인섬니악 게임즈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굵직한 신규 타이틀 2종을 깜짝 공개했다. 


<마블 스파이더맨2>는 2019년 출시된 <마블 스파이더맨>의 정식 후속작으로, 피터 파커와 마일즈 모랄레스가 함께 이야기를 전개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트레일러에 두 주인공이 한 명의 적을 협공하는 장면도 담긴 만큼, 어떤 식으로든 '콤비 플레이'가 등장할 가능성이 높다. 

트레일러 말미에 등장한 '베놈'의 존재도 인상적이다.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 중 한 명인 베놈은 원작에서는 기자 '에디 브룩'의 몸에 심비오트가 기생하며 탄생한 빌런이다. 


물론 <마블 스파이더맨>에서 직접적으로 심비오트가 언급된 적은 없다. 다만, 쿠키 영상에 움직이는 검은 물질과 함께 수조에 담긴 '해리 오스본'이 등장함에 따라 이것이 베놈이 아니냐는 추측이 곳곳에서 제기됐다. 따라서 <마블 스파이더맨2>에서는 해리 오스본이 베놈으로 등장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개발: 인섬니악 게임즈

장르: 액션 어드벤쳐

출시일: 2023년


(출처: 소니)
(출처: 소니)


이 외에도 인섬니악은 '새로운' 마블 게임을 깜짝 공개했다. 바로 <마블 울버린>이다.


쇼케이스를 통해 공개된 영상은 1분 남짓한 짧은 길이인 데다, 게임에 대한 직접적 정보가 담겨있지 않은 '발표(Announcement) 트레일러'에 불과했다. 따라서 현시점에서 <마블 울버린>이 어떤 게임인지는 정확히 파악하기 어렵다. 다만, 트레일러에 평상복을 입은 로건이 등장한 만큼 게임은 슈퍼 히어로의 이야기 못지않게 일상 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역시 다룰 것으로 보인다.

개발: 인섬니악 게임즈

장르: 액션 어드벤쳐

출시일: 미정



김형태 대표가 이끄는 국내 개발사 '시프트업'의 신작, <프로젝트: 이브> 역시 쇼케이스를 통해 흥미로운 영상을 공개했다. 2019년 공개된 <프로젝트: 이브>는 김형태 대표가 총괄 디렉터와 아트 디렉터를 맡았으며 과거 <블레이드 & 소울>, <마그나카르타>, <데스티니 차일드> 등 여러 타이틀을 경험한 인력이 개발에 참여해 큰 화제를 불러모았던 타이틀이다.https://youtu.be/3X3JR3pG0I8

이번 트레일러는 프로토타입 전투에 초점을 둔 지난 영상과 달리, 배경과 인물에 포인트를 맞췄다. 


<프로젝트 이브>는 폐허가 된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하며, 그 과정에서 다양한 형태의 적과 전투를 펼친다. 촉수 형태의 기본 몬스터나 우주 정거장과 맞먹는 크기의 대형 괴생명체는 물론 주인공 '이브'와 유사한 형태의 안드로이드, '알파: 네이티브' 등이 이브의 앞길을 막아설 예정이다.


또한 "하늘에 계신 어머니"나 "지구를 지키지 못했습니다"라는 대사가 등장한 만큼, 멸망한 지구에 대한 이야기와 그 배경에 관한 내용도 게임 전반에 깔릴 것으로 보인다. 트레일러 중간중간 등장한 '안전제일 간판'이나 지하철의 광고판 등 한국적 요소가 담긴 오브젝트의 존재도 눈에 띈다.


개발: 시프트업

장르: 액션

출시일: 미정


(출처: 소니)
(출처: 소니)
(출처: 소니)



#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다양한 추가 정보 공개한 신작들


기어박스의 신작,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는 <보더랜드 2>에 등장한 폭발물 전문가 '타이니 티나'가 만든 세계관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총기류를 주로 활용했던 <보더랜드> 시리즈와 달리 <타이니 티나의 원더랜드>에서는 마법은 물론, 광선검까지 등장해 판타지스러운 느낌이 더해졌다. 또한, 나만의 멀티클래스 영웅을 만들어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도 포인트다.


개발: 2K

장르: 액션 어드벤쳐

출시일: 2022년 3월 25일


스퀘어 에닉스의 <포스포큰>은 게임의 주인공과 배경에 대한 내용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다. 


트레일러에는 현실에서 고난을 겪던 주인공 '아시아'(Athia)가 다른 차원으로 이동한 뒤 말하는 팔찌를 만나 미지의 세계를 모험하는 이야기가 담겨있다. 게임은 넓은 초원과 고성 등 다양한 환경을 배경으로 전개된다. 유저들은 마법을 활용해 다양한 몬스터와 전투를 펼치며, 파쿠르 액션을 통해 자유롭게 필드를 뛰어다닐 수도 있다.


개발: 스퀘어에닉스

장르: 액션 어드벤쳐

출시일: 2022년 봄



많은 호평을 받았던 <스타워즈> RPG,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리메이크 소식도 전해졌다. 


이번 트레일러는 1분 남짓한 짧은 길이임에도 불구, 붉은색 광선검을 든 '다스 레반'이 등장해 많은 이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리메이크는 구세대 게임을 현세대 플랫폼으로 포팅해온 미국 게임 회사 Aspyr이 맡았으며, 루카스 아츠 게임즈도 제작에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


개발: Aspyr

장르: 미정

출시일: 미정



지난해 공개된 뒤 자취를 감췄던 <그란 투리스모 7> 역시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모습을 드러냈다. 


영상에는 실사를 방불케 하는 그래픽으로 구현된 차량은 물론, 노을 진 하늘과 광원효과까지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또한, 자유롭게 구도를 잡고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포토 모드'나 탑뷰 시점으로 레이싱을 지켜볼 수 있는 모드도 탑재된 것으로 보인다.


개발: 폴리포니 디지털

장르: 레이싱

출시일: 2022년 3월 5일



# 쏟아진 명작 리마스터... 그리고 '갑툭튀'한 라디오헤드


레메디 엔터테인먼트가 개발, 2010년 출시됐던 어드벤쳐 게임 <앨런 웨이크>는 다음 달 5일 리메이크를 통해 PS5에 상륙한다. 그간 Xbox 360과 PC를 통해서만 플레이할 수 있었던 <앨런 웨이크>의 첫 번째 PS 진영 나들이다. 이번 리마스터는 주인공의 모델과 시네마틱 등 그래픽 전반에 대한 개선 작업이 진행된 것으로 알려졌다.


<언차티드 4: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이하 언차티드 4)은 DLC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과 함께 PS5와 PC로 리마스터 된다. <언차티드 4>는 <언차티드> 시리즈의 마지막 타이틀로, 빼어난 그래픽으로 구현된 게임 내 유적지와 연출 등으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언차티드: 잃어버린 유산> 역시 기존의 주인공 '네이선 드레이크' 대신 '클로에 프레이저'를 앞세운 새로운 게임 플레이로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씨브즈 콜렉션>은 2022년 초에 출시될 예정이다.

(출처: 소니)
(출처: 소니)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게임이 아닌 '이색적인' 타이틀도 등장했다.


에픽 게임즈가 공개한 <키드 어 엠네시아>(KID A MNESIA)는 게임이라기보다 일종의 디지털 전시에 가까운 타이틀이다. <키드 어 엠네시아>는 영국 유명 밴드 라디오헤드의 4집 'Kid A'와 5집 'Amnesiac'에서 유래된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영상 말미 라디오헤드를 포함한 문구(Presented by Radiohead)가 직접적으로 등장한 만큼, 본 타이틀은 해당 앨범을 기반으로 한 일종의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어디서나 볼 수 있는 게임 뉴스는 이제 그만, 디스이즈게임이 당신의 인사이트를 넓혀드립니다.
Follow
Cards you may also be interested in
90년대 추억의 벨트 스크롤 액션, 닌자거북이가 돌아온다
thisisgame
4
1
0
인터넷만 연결되면 Xbox 시리즈 X의 성능을 경험한다고?
thisisgame
4
1
1
게이머의 미칠듯한 창의력
Groamer
24
12
0
고스트 오브 쓰시마, '존윅' 감독이 영화로 제작
thisisgame
7
2
0
시간순삭 개꿀잼 '무료' 폰게임 6
visualdive
10
11
0
"포켓몬에서 영감... 쉽고 새롭다", 개발자가 말하는 하스스톤 용병단
thisisgame
2
1
0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게임, 비욘드: 투 소울즈
crescent87
26
8
2
(스압) 그때 그 게임계 역사에 길이남은 역대급 섭종 빌드업.gif
Voyou
7
4
1
역대급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 주인 바꾼 '킹냥이'가 흔들었다
thisisgame
1
0
0
[게임잡상] 그래픽 좋아진 디아블로 2가 인기있는 이유?
thisisgame
3
0
3
새롭지 않지만, 그래도 괜찮아… ‘파 크라이 6’ 리뷰
thisisgame
2
0
0
동일본 대지진으로 봉인된 비운의 게임 ‘절체절명도시’ 부활
genejslee
21
7
2
"액션과 파밍의 맛 기대하시라" 국산 핵앤슬래시 '언디셈버'가 온다
thisisgame
2
8
0
존잼 예상되는 넷플 신작.jpg
Voyou
13
7
1
핵 유저에 '선전포고'… 액티비전, 신규 안티치트 시스템 도입
thisisgame
1
0
0
바람의나라: 연, 1년 넘게 매크로로 몸살... 넥슨 "전담팀 구성해 작업 중"
thisisgame
1
0
0
플스가 취미인 매력적인 처자
Jcyj0524
126
24
31
[기자수첩] 메타버스, 멈춰!
thisisgame
3
1
0
디아블로 ASMR? '디아 4' 신임 디렉터와 사운드 개발 과정 공개
thisisgame
1
4
0
100명이 경쟁하는 유비소프트 신작 '고스트 리콘 프론트라인' 공개
thisisgame
2
5
0
4.7 Star App Store Review!
Cpl.dev***uke
The Communities are great you rarely see anyone get in to an argument :)
king***ing
Love Love LOVE
Download

Select Collections